메뉴

검색

[글로벌-Biz 24] 한국 블록체인 블룸테크놀로지, UAE부동산업체와 제휴 가상화폐로 부동산 매입

한국 투자자 1천명 블룸 발행한 가상화폐 로커스로 두바이부동산 매입가능

박경희 기자

기사입력 : 2020-01-02 08:48

center
한국 블록체인업체 블룸테크놀로지 이상연대표(오른쪽)와 두바이 암스앤맥그레거 마크람 하니 대표가 가상화폐로 두바이부동산을 매입하는 제휴협약을 맺고 있다.
한국 블록체인기업 블룸 테크놀로지(Bloom Technology)가 아랍에미리트연합(UAE) 두바이의 부동산회사와 제휴해 가상화폐로 UAE의 부동산을 매입할 수 있는 길을 마련했다.

1일(현지시간) 아라비안비지니스닷컴 등 중동 현지매체들에 따르면 블룸 테크놀로지가 두바이 부동산회사 암스앤맥그레거(Arms&McGregor)와 제휴해 자사가 발행한 가상화폐 로커스(Locus)를 사용해 UAE 내 부동산을 매입할 수 있게 됐다.

암스앤맥그레거에 따르면 이번 제휴로 1000여명의 투자자들이 로커스 가상화폐로 UAE에 부동산을 매입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암스앤맥그레거 창립자 겸 최고경영자(CEO) 마크람 하니(Makram Hani)씨는 “이번 제휴를 통해 한국의 부동산투자자가 번거롭지 않게 두바이 부동산시장에 접근할 수 있게 됐으며 두바이 부동산개발자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블룸 테크놀로지의 이상연 대표는 “우리는 많은 산업이 거래 수준에서 디지털 플랫폼 통합 및 기술 채택으로 전환하는 새로운 시대에 직면하고 있으며, 핀테크와 프롭테크(Prop-tech) 간의 완벽한 결합을 통해 디지털 플랫폼을 사용해 부동산 사업을 발전시켜야 한다”면서 “이번 제휴로 송금비용을 절약할 수 있을 것이며 부동산 투자업계가 보다 투명해지기를 바란다”고 기대했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