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BNP파리바카디프생명, 금융경제교육‧진로 멘토링

이보라 기자

기사입력 : 2019-11-22 11:07

center
2019년 '드림하이' 대학생 진로 멘토링에 참여한 브누아 메슬레 BNP파리바카디프생명 대표이사 사장(앞줄 우측에서 두번째)와 참가 대학생들, 임직원 자원봉사자들이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BNP파리바카디프생명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은 고등학생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금융경제교육‧진로 멘토링 프로그램 ‘드림하이(Dream High)’를 열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는 이달 20일부터 28일까지 총 4회의 워크샵이 열린다.

‘드림하이’는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이 경제교육 전문 비영리단체 ‘JA Korea’와 협력해 9년째 이어오고 있는 중장기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2011년 취약아동 대상 경제교육을 시작으로 2013년부터는 매년 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금융경제교육‧진로 멘토링 프로그램을 열고 있다. 올해에는 대상을 시니어 계층으로까지 확대했다.

올해 첫 번째 워크샵은 지난 20일 서울시 중구 BNP파리바카디프생명 본사에서 금융권 취직을 희망하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됐다. CEO 특별강연과 임직원 그룹 멘토링 세션으로 구성된 워크샵을 통해 참가 학생들은 실제 금융업에 종사하는 실무자들에게 취업과 경력개발 관리에 도움이 될 노하우를 공유 받았다.

1차 워크샵 참가 대학생들은 임직원 봉사자들과 함께 직접 고등학교를 찾아가 세 차례에 걸친 방문 멘토링 워크샵을 열 예정이다. 올해는 서울석관고등학교, 서울삼성고등학교 2곳에 재학 중인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금융업 실무와 관련 전공에 대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금융교육이 이뤄질 계획이다.

브누아 메슬레 BNP파리바카디프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모그룹 BNP파리바가 사회공헌활동 지침으로 삼고 있는 UN 지속가능발전목표 중 하나인 ‘교육의 질’ 부문과 방향을 같이 하고 있다”며 “본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 학생들이 올바른 금융 가치관을 확립하고 슬기롭게 경력개발을 해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