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CES 2025] "뉴스 요약도 척척" 구글, AI 탑재 '구글 TV' 공개

자연스러운 대화 통해 콘텐츠 검색 가능
뉴스 콘텐츠 스크랩 뒤 '요약 내용' 전달
구글이 CES2025에서 구글 TV의 새로운 기능을 공개한다. 사진=구글이미지 확대보기
구글이 CES2025에서 구글 TV의 새로운 기능을 공개한다. 사진=구글
구글이 CES2025에서 제미나이를 지원하는 구글 TV의 신기능을 소개할 예정이다. 해당 기능은 주변 환경과 결합해 사용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더 나은 일상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구글이 CES2025에서 더 똑똑해진 '구글 TV'를 공개할 것이라고 7일 밝혔다. 제미나이 탑재를 통해 TV와의 상호 작용을 보다 직관적으로 조정했으며, 스마트폰과 태블릿, 스마트워치와의 연동을 통해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또한 원거리 마이크를 지원해 TV와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하다. 이를테면 "디즈니의 최신 영화 알려줘"라고 주문하는 경우 영화, 프로그램 및 유튜브 동영상을 검색할 수 있다. "지난해 다녀왔던 이탈리아 여행 사진 보여줄래?"라는 방법으로 연동된 구글 포토를 검색 할 수도 있다.

대화를 통해 구글 TV에서 원하는 콘텐츠를 찾는 것 외에도 '뉴스 요약'을 제공해 유용하게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제미나이 내 AI 비서가 인터넷 뉴스 기사를 비롯해 신뢰할 수 있는 뉴스 채널이 게시한 유튜브 뉴스 콘텐츠를 스크랩한 후 이를 요약해 일일 뉴스 브리핑을 제공한다.

사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정보를 표시한다. 날씨와 뉴스 기사는 물론 위젯 기능도 지원한다. 구글 TV의 새로운 기능에 대한 더 상세한 내용은 현지시간 8일 개최되는 CES2025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편슬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yeonhaeyo@g-enews.com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