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한화큐셀, 美 메타에 재생에너지 공급

50MW 규모 태양광 모듈, 200MWh 용량 ESS 복합 단지 완공

김정희 기자

기사입력 : 2024-05-30 09:37

한화큐셀이 완공한 미국 캘리포니아 주 소재 태양광 발전소 전경. 사진=한화큐셀이미지 확대보기
한화큐셀이 완공한 미국 캘리포니아 주 소재 태양광 발전소 전경. 사진=한화큐셀
한화솔루션 큐셀부문(한화큐셀)은 미국 빅테크 업체 메타에 재생에너지를 공급하게 될 대규모 '태양광+에너지저장장치(ESS)' 복합단지를 완공했다고 30일 밝혔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보레고 스프링스 지역에 있는 이 복합단지는 50메가와트(MW) 규모의 태양광 모듈과 200메가와트시(MWh) 용량의 ESS로 이루어졌다.

이곳에서 만들어진 재생에너지 전력은 글로벌 빅테크 기업이자 세계 최대 재생에너지 사용처 중 하나인 메타에 공급될 예정이다.
메타는 지난 2020년부터 사용 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충당하는 데 성공하며 탄소중립을 실현해 왔으며, 2030년까지는 공급망 차원에서도 탄소중립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선언했다.

이구영 한화큐셀 대표는 "한화큐셀은 북미 최대 규모의 태양광 제조 기지를 밑바탕으로 프로젝트 개발, EPC, 전력공급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전력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을 포함해 재생에너지 확대를 요하는 기업들에게 차별화된 통합 그린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하는 파트너사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
BMW X1 차주, 볼보 순수전기차 C40을 타다. "다시 봤다! 볼보 너란 애!!"
국산 플래그십 '제네시스 G90'...여사님께도 잘 어울리는 플래그십 모델
요즘 우리도 뜬다~!!! 캠핑, 화물차 다재다능 '밴'들이 가라사대
아메리칸 머슬카 '포드 머스탱', 상남자들 저격
GT의 느낌이 물씬,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
원조 전기차 맛집 테슬라 모델 3, 페이스리프트 정말 살만한가?
비 오는 날 즐기는 오픈카의 낭만, 미니 쿠퍼 S 컨버터블
포르쉐 못지 않은 스펙, 또 다른 드림카 마세라티 그레칼레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