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틱톡, 美 정부에 소송 제기…"금지법 도입 중단해야"

이용수 기자

기사입력 : 2024-05-08 06:00

중국의 짧은 동영상(숏폼) 서비스 업체인 틱톡의 미국 내 사용자만 1억7000만 명에 이른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중국의 짧은 동영상(숏폼) 서비스 업체인 틱톡의 미국 내 사용자만 1억7000만 명에 이른다. 사진=로이터
중국계 기업 바이트댄스의 동영상 공유 앱 '틱톡(TikTok)'이 미국 정부에 소송을 제기했다.

미국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사실상의 금지법 도입을 중단해야 한다는 내용이다.

7일(현지시각)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바이트댄스는 미국 정부를 상대로 하는 소송을 제기했다.
바이트댄스는 소장에서 "미 의회는 역사상 처음으로 단일 언론 플랫폼을 영구적이고 전국적인 금지 대상으로 삼는 법을 제정해 전 세계 10억여 명이 참여하는 독특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모든 미국인이 참여하는 것을 금지했다"고 주장했다.

이어서 "새로운 법으로 인해 2025년 1월 19일까지 틱톡은 폐쇄될 것이며, 플랫폼을 이용하는 1억7000만 명의 미국인들을 침묵으로 몰아넣을 것이 확실하다"고 말했다.

틱톡은 그동안 해당 법안이 언론의 자유를 억압하고 틱톡을 통해 경제적 이익을 얻고 있는 크리에이터와 중소기업 경영자들을 괴롭힐 것이라는 입장을 밝혀왔다.

이용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iscrait@g-enews.com
실키식스 자랑하는 BMW M4 콤페티션 컨버터블 모델
가장 대중적인 스포츠카, AMG A35 4매틱
BMW X1 차주, 볼보 순수전기차 C40을 타다. "다시 봤다! 볼보 너란 애!!"
국산 플래그십 '제네시스 G90'...여사님께도 잘 어울리는 플래그십 모델
요즘 우리도 뜬다~!!! 캠핑, 화물차 다재다능 '밴'들이 가라사대
아메리칸 머슬카 '포드 머스탱', 상남자들 저격
GT의 느낌이 물씬,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
원조 전기차 맛집 테슬라 모델 3, 페이스리프트 정말 살만한가?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