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푸틴 “우크라이나 최대 발전소 타격” 보복 명령

성일만 기자

기사입력 : 2024-04-12 06:54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에 대한 보복으로 발전소 공격 명령을 내렸다. 사진=본사 자료이미지 확대보기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에 대한 보복으로 발전소 공격 명령을 내렸다. 사진=본사 자료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자국의 에너지 부문 공격에 대한 보복으로 우크라이나 키이우 지역의 최대 발전소를 파괴하라는 명령을 발동했다고 말했다.

푸틴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각) TV로 방송된 알렉산드르 루카셴코 벨라루스 대통령과의 회담에서 "최근 우리의 에너지 시설에 대한 연이은 공격을 목격하고 강제로 대응해야 했다"고 밝혔다.

러시아 국방부는 이날 우크라이나가 러시아의 석유 및 가스 시설을 공격한 대응으로 대규모 타격을 진행했다고 발표했다. 우크라이나 군에 따르면, 이번 공습은 우크라이나 전역에 걸쳐 전력 발전소와 지하 가스 저장 시설을 목표로 삼았다.

러시아의 가장 가까운 동맹국 정상과의 대화에서 푸틴 대통령은 “모스크바는 우크라이나와의 대화에 준비되어 있지만, 어떤 경우도 이를 강요당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푸틴 대통령은 이날 러시아 모스크바 크렘린궁에서 가진 루카셴코 벨라루스 대통령과의 회담에서 "에너지 시설 공격은 우크라이나 군수 산업에 영향을 주어 결과적으로 우리의 목표인 우크라이나 비무장화를 이끌어낼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우리는 인도주의적 상황을 고려해 지난 겨울 동안 강력한 공격을 자제했다. 공공건물과 병원들을 전력 공급 없이 방치되도록 만들고 싶지 않았다"고 말했다.

푸틴 대통령은 오는 6월 스위스에서 개최될 우크라이나 평화회의가 러시아의 참여 없이 열리는 것은 말도 안 되는 일이라고 비난했다. 그는 “우리 없이는 아무 것도 해결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성일만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exan509@g-enews.com
전기차, 타도 될까? 미쿡 전기차의 숨은 매력 찾기
왕초보의 솔직 리뷰, 처음부터 픽업트럭이 똭!! 여심 저격에도 똭!! 쉐보레 콜로라도 신형
와~ 미쳤다!! 궁금했던 차 한 번에 다 타봤다. 현대모터스튜디오 하남의 역대급 전시 살펴보기
매력적인 신입생 폴스타4, 인기의 테슬라 모델Y에 도전장...여심에는 먹힐까?
"기아 K8의 매력에 홀딱 반하다"...한달 리뷰어의 솔직 고백
"뽑아가고 싶을 만큼 마음에 든다" 섬세함으로 여심 잡은 볼보 XC90
이뿌다~~ 크기 무관,  '좋고 안 좋고는' 역시 '타'봐야 안다!!!
장점만 모아 놨다는 입문용 전기차 기아 EV3 타봤다희!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