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올해 첫 신메뉴 ‘더블팝 순살·스윗킹폭립’

‘더블팝 순살’은 후라이드와 양념 2종으로 선보인다. ‘더블팝’ 시리즈는 바삭함과 촉촉함 2가지 식감을 전달하기 위해 네이밍됐다. ‘더블팝 순살 후라이드’는 닭다리 살을 크런치 크럼으로 튀겨냈다. ‘더블팝 순살 양념’은 토마토 베이스에 바비큐 소스, 치즈크림소스로 더블 토핑한 양념치킨이다. 스윗킹폭립은 달달한 맛의 레시피를 적용했다. 스윗킹폭립은 레드킹폭립과 함께 프리미엄 폭립 컬렉션으로 선보이며 웨지감자와 함께 제공된다.
◆KT&G, 경북 봉화군에 ‘KT&G 상상의 숲’ 조성

숲 조성에 소요된 비용은 KT&G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성금으로 모인 ‘상상펀드’로 전액 마련됐다. ‘상상펀드’는 지난 2011년 출범한 KT&G만의 독창적인 사회공헌기금으로,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자발적으로 기부하면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하는 ‘매칭 그랜트’ 형태로 조성된다.
◆CJ온스타일, 프리미엄 효도템 대거 편성

오는 25일 오후 5시30분에는 ‘바이온텍 알칼리 이온수기’를 소개한다. 오직 CJ온스타일에서만 TV홈쇼핑을 통해 만날 수 있는 이 제품은 하루 2.5L를 꾸준히 복용시 혈액순환을 돕는다. 안마의자와 홍삼도 판매한다. 오는 26일 ‘최화정쇼’를 통해 ‘바디프렌드 팬텀 로보 안마의자’를 구매 전고객 대상 신세계상품권 20만원 혜택과 제안한다. 오는 28일 오후 8시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건전지’와 29일 오후 12시30분 TV홈쇼핑 ‘빅쇼’에서는 ‘정관장 에브리타임’을 판매한다.
◆홈플러스, 증류주 인기에 라인업 확대

홈플러스는 프리미엄 소주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수요를 반영해 라인업을 확대 중이다. 일품 안동소주의 경우, 기존 도자기 스타일의 안동소주를 현대식 패키지로 재구성해 ‘일품 안동소주 40도(350mL)’, ‘일품 안동소주 21도(350mL)’, ‘일품 안동소주 17도(350mL)’로 구색을 확대했다. 오크통 숙성 보리 증류 원액으로 블렌딩한 증류식 소주 ‘사락(375mL)’도 선보였다. 오는 5월에는 100% 국내산 쌀과 지하 암반수로 발효한 증류식 소주 ‘명품 안동소주 라이트’를 단독 출시할 예정이다.
◆GS샵, ‘상상초월’ 특집 앞두고 사연 공모 이벤트 실시

GS샵은 사연을 남기는 모든 고객에게 3000원 적립금을 증정하고, 최대 100개 사연을 선정해 상상초월 특집 기간 동안 방송을 통해 소개한다. 방송에 소개된 사연 작성자들에게는 5만원의 적립금을 추가로 증정하고 5명을 선정해 ‘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 컴플리트’와 ‘그랜드 하얏트 호텔상품권’ 등 경품도 증정한다.
◆BGF리테일, 정기 중소기업 상담회 운영

이번 상담회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처음 열리는 것으로 행사는 오는 26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BGF사옥에서 진행된다. 참가 희망 협력사는 CU 공식 홈페이지 내 ‘입점 상담’ 탭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BGF리테일은 상담회를 통해 중소 협력사의 경쟁력 있는 상품들을 고객에게 소개하는 한편, 협력사의 역량을 활용한 차별화 상품들을 선보인다. 자체 기획한 차별화 상품의 약 90%는 중소 협력사를 통해 만들어지고 있다. 대표적 성공작은 연세우유 크림빵, 쫀득한 마카롱, 이웃집 통통이 약과 쿠키 등이다.
◆컬리 "퍼플박스로 30년생 나무 연 2000그루 보호"

2021년 7월 정식으로 선보인 컬리 퍼플박스는 친환경 배송을 위한 재사용 포장재다. 상온 28℃ 기준으로 냉장 제품은 약 12시간 동안 10℃의 상태를, 냉동 제품은 약 11시간 동안 -18℃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컬리 퍼플박스 사용 빈도가 늘어나면서 기존 종이박스에 사용되는 워터 아이스팩과 드라이아이스 사용량도 감소했다. 지난해 워터 아이스팩 사용량은 전년 대비 5% 감소했다. 드라이아이스 사용량도 2.3% 줄어들었다.
◆NS홈쇼핑, 서초 한우리오케스트라 연주회 후원

NS홈쇼핑은 2017년부터 ‘서초구립 한우리정보문화센터’와 인연을 이어와 7년째 발달장애를 가진 청년들이 문화 예술 활동분야에서 연주가와 화가로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을 지원해 왔다. 2021년에는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서리풀청년 아트갤러리에서 발달장애를 가진 청년 화가 3명의 전시회를 후원한 바 있고, 지난해에는 장애인 가족과 주민이 함께 공유하고 힐링할 수 있는 문화공간을 만드는 사업을 지원했다.
◆BBQ, 올해 ‘치킨대학 착한기부’ 누적 3000마리 돌파

제너시스BBQ 그룹이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경기도 이천지역 복지시설에 기부한 치킨이 3000마리를 돌파했다. 치킨대학이 설립된 2000년부터 지속해온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매장 오픈을 앞둔 패밀리(가맹점주)들이 치킨대학에서 교육을 받으며 조리한 치킨을 이천시에 위치한 복지시설에 기부하는 ESG 활동이다.
BBQ는 지난 19일,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광주지구협의회 소속 봉사단 30명과 경기도 광주 저소득층 독거노인 가정에 방문해 치킨 105인분을 전달했다. 18일에는 이천에 위치한 한나요양원 어르신들에 치킨 80인분과 함께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도미노피자, 중앙청소년문화의집에 피자 파티카 전달

◆할리스, 가정의 달맞이 ‘카네이션 케이크’ 프로모션

할리스는 기념일 케이크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먼저 오는 21~30일까지 매장에서 카네이션 케이크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아메리카노(R) 1잔을 즉시 제공한다. 오는 26일부터 내달 4일까지 할리스 멤버십 앱을 통해 카네이션 케이크를 픽업 예약하면 아메리카노(R) 쿠폰 2장을 증정한다. 할리스 홀케이크는 멤버십 앱 ‘홀케이크 예약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면 희망 날짜와 매장에서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