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슈퍼, 동업계 최저 ‘끝장상품’으로 물가 잡는다

‘끝장상품’은 크기가 조금 작고 맛과 영양면에서 전혀 차이가 없는 ‘상등급’ 상품을 운영해 가성비를 키운다. 합리적 가격에 좋은 상품을 내놓기 위해 채소 MD들은 매일 경매장에서 당일 경매가가 시세 대비 30% 이상 떨어진 상품으로 원가를 낮추고 있다. 축산 MD도 가성비 부위를 매입해 시중 대비 30% 저렴하게 제공하고 삼겹살과 앞다리살은 껍데기가 붙은 상태로 운영해 인건비를 줄였다. 끝장상품 전용 가격표시판과 진열 매대를 도입해 차별화된 매장도 선보인다.
◆신세계百, MZ위한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선보인다

어니스트 서울은 원자재 수입, 생산, 온라인 판매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하며 고품질의 파인 주얼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내놓는 원칙을 고수 중이다. 이번 팝업에선 고객 요청이 많았던 테니스 팔찌 3링, 7링과 다양한 크기의 스톤이 세팅된 풀 이터니티링을 신세계 단독으로 소개한다. 모든 구매 고객에겐 최대 20% 할인 혜택과 당일 50망눤 이상 구매시 프래그런스오일과 스톤 디퓨저 기프트 세트를 함께 제공한다.
◆갤러리아百, '제임스펄스' 신명품으로 자리매김

제임스펄스는 LA 대표 프리미엄 편집숍인 맥스필드의 창립자 ‘토미 펄스’의 아들 ‘제임스 펄스’가 론칭한 브랜드로, 기본 티셔츠, 니트, 바지 등 시대를 초월한 베이직한 의류로 유명하다. △미국 △캐나다 △일본 등지에서 글로벌 플래그쉽스토어를 운영 중이며, 국내에선 2021년 10월 갤러리아명품관에 처음 오픈했다. 현재는 갤러리아명품관을 비롯해 △대전 타임월드 △현대 본점 △현대 판교 등 총 4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현대그린푸드, 농협경제지주와 농산물 판로 확대 나선다

특히, 현대그린푸드는 농협의 우수 농산물과 상품 등을 550여개 단체급식장과 100여개 외식업장의 식자재로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또 국산 농산물 판매 활성화를 돕기 위해 현대그린푸드의 공식 온라인몰인 그리팅몰 및 현대백화점 식품관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또 농협과 공동 판촉 행사 등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롯데홈쇼핑, 시각장애 아동 위해 음성도서 제작 기부금 전달

롯데홈쇼핑 쇼호스트를 비롯한 방송 전문가의 참여로 오는 12월까지 도서 25권을 녹음한 후 음성도서를 제작해, 장애 아동 복지시설에 배포할 예정이다. 진로 탐색, 직업 추천에 관한 도서를 녹음한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016년부터 한국장애인재단과 음성도서 제작사업 ‘드림보이스’를 운영하고 있다. 쇼호스트, 음악감독 등 방송 전문가의 자발적 참여로 현재까지 165권의 도서를 녹음, 음성도서 4400세트를 제작해 복지시설 1700여 곳에 기증했다.
◆CU·백종원, 예산 사과·제주 감귤 맥주로 지역 농가 활성화

CU는 전국 최다 점포 네트워크에 기반해 지역 농가의 판로 확대와 함께 각 지역을 대표하는 특산물을 홍보하면서 지역 상생 플랫폼으로 기여한다. 이번에 CU에서 선보이는 차별화 맥주 2종(애플리어, 감귤오름)은 각 지역 과일의 우수한 맛과 향을 그대로 전달하기 위해 오로지 예산 사과와 제주 감귤만을 사용한 과즙을 넣어 만들었다.
◆GS25, 이른 더위에 차별화 빙수 선보인다

내용물은 △딸기 과육 △딸기 시럽 △딸기빙수믹스 △우유빙수믹스 등을 차례로 쌓은 4단으로 구성됐다. 일반 빙수보다 곱게 갈린 얼음을 활용하는 등 특수 제조 방식이 적용돼 냉동고에서 즉시 꺼내 먹어도 부드러운 식감이 특장점이다. 캐릭터 열풍에 맞춰 상품 패키지에는 춘식이 캐릭터가 활용됐다. GS25는 차별화 빙과류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간다는 계획이다.
◆전자랜드, 가전청소 서비스 '선한청소' 판매량 136% 증가

전자랜드는 가전청소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증가한 원인으로 올 1월부터 이어진 황사 및 미세먼지의 영향과 가전 품질에 대한 욕구를 꼽았다. 1월부터 극심한 대기오염과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어 소비자들의 위생 관리에 대한 관심도 크게 증가했다. 이와 함께 실생활과 밀접한 가전의 위생을 관리해 품질을 유지하려는 욕구도 함께 증가한 것이다.
◆신세계까사, 가정의 달 맞아 ‘가구 스페셜 프로모션’ 진행

가정의 달 인기 선물로 손꼽히는 리클라이너 소파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모던한 디자인에 편안한 착석감으로 까사미아의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한 ‘우스터 1인 리클라이너’와 더불어 ‘뉴로건’, ‘쿠나’, ‘노블’까지 까사미아의 인기 리클라이너 가죽 소파 4종을 특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100만원 이상 구매시 약 2%에 해당하는 굳포인트를 추가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NS홈쇼핑, 혁신파트너십 지원사업 실시

‘상품성 개선지원’은 우수 중소기업의 육성 및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디자인 및 생산성 개선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디자인 개선, 생산성(공정)개선 비용을 지원하며 식품분야 기업 3개사를 선정해 각 4500만원, 비식품분야 기업 3개사를 선정해 기업당 3000만원 상당의 비용을 지원한다. 참 방법은 NS홈쇼핑 홈페이지 상생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지원양식을 받아 26일까지 NS홈쇼핑 대표 접수 메일로 보내면 된다.
◆공영홈쇼핑, 장애인기업 판로지원 특집

TV 홈쇼핑 채널에서는 20일 하루 동안 모든 생방송 프로그램에 수어통역 방송을 실시할 예정이다. 공영홈쇼핑은 공공기관 TV 홈쇼핑으로서 장애인기업의 판로지원을 위한 공익사업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에는 장애인기업 등 사회적 약자가 운영하는 기업 5개 제품을 발굴해 2억6000만의 매출을 기록했다. 올해도 5개 상품을 선정해 공익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BBQ, 美 캘리포니아주 파운틴밸리에 오픈

BBQ는 미국 뉴욕 맨해튼 32번가에 직영 1호점을 시작으로 워싱턴, 뉴저지, 텍사스, 조지아, 매사추세츠, 메릴랜드, 콜로라도, 하와이, 노스캐롤라이나 등 22개주에서 25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스타벅스, 제3회 스타벅스 텀블러 그림 공모전

응모 자격은 장애인 복지법에 의한 등록 장애인으로 만19세~34세 이하 청년(2023년 4월1일기준)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단 지난 2021년과 2022년도에 진행했던 공모전에서 동상 이상 수상자는 제외된다. 세부 사항은 하트-하트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소정의 심사를 거쳐 5월 중순 발표할 예정으로, 관련 시상식은 6월에 진행된다. 수상작은 스타벅스 매장 및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에 연중 사용된다.
◆이디야커피, 전용 우유 누적 사용량 약 1.6톤 돌파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이디야 전용 우유’ 도입 후 ‘라떼군’ 음료 판매량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1월부터 9월까지 라떼군 음료의 판매량은 전년 대비 약 10% 증가했을 뿐 아니라, 올해 3월까지의 ‘이디야 전용 우유’ 누적 사용량은 약 1만6000톤에 달했다. 이디야커피는 커피와 음료에 최적화된 맞춤 개발에 따른 성과로 분석했다.
◆한솥, 고물가에 가성비 도시락 인기

한솥은 고물가 시대 점심 한 끼 가격에 부담을 느낀 소비자들에게 ‘한솥’의 가성비 좋은 도시락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실제로 4월 신메뉴 ‘카츠카츠 도시락’은 출시 10일만에 10만개가 팔릴 만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