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통산책] 12찬 도시락이 2200원?…CU, 백반 한판 정식 출시 外

송수연 기자

기사입력 : 2023-04-11 13:51

◆역대 최다 반찬…CU, 백종원 도시락 3탄 판매


사진=CU이미지 확대보기
사진=CU
CU가 이달 11일부터 물가 안정시리즈 백종원 도시락 3탄으로 ‘백종원 백반 한판 정식 도시락’을 선보인다. 지난달엔 제육볶음, 바싹불고기를 주 메뉴로 활용한 도시락을 차례로 선보이며 현재까지 각각 250만개, 50만개가 판매됐다. 특히 제육 한판 도시락은 상품 입고와 동시에 완판되기도 했다. 이에 힘입어 CU는 백종원 도시락으로는 처음으로 12찬 구성의 ‘백반 한판 정식 도시락’을 출시했다.

이번 도시락은 고기, 나물 궁합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제육불고기 2종(간장, 고추장)과 치킨너겟, 해물완자, 햄소시지와 볶음김치, 콩나물무침을 포함한 4종의 채소반찬을 담았다. 흑미밥 위에는 계란후라이를 얹고 조미김을 동봉해 백반집 한상 차림 구성을 갖췄다. 중량도 정식 도시락 대비 10% 이상 늘렸다. 해당 상품은 출시와 동시에 500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구독쿠폰, 통신사 제휴도 적용된다.

◆롯데아울렛, 연중 최대 규모 할인부터 대형 팝업까지


사진=롯데아울렛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아울렛
롯데아울렛은 나들이 고객 수요에 맞춰 14~30일까지 아웃도어 프로모션 ‘블라썸 포레스트캠프’를 선보인다. 이번 포레스트 캠프에서는 기존 20여개였던 참여브랜드를 30여개로 확대했다. ‘네파’, ‘스노우피크’ 등의 아웃도어 브랜드와 더불어 ‘언더아머’, 안다르’ 등의 스포츠 브랜드까지 참여해 상품군을 넓혔다. 특히 최대 80% 할인 혜택과 매 주말에는 결제수단에 따라 구매금액대별 3%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대표적 행사로는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에서 14~23일까지 선보이는 200평 규모의 ‘네파 체인지 슈즈 인 자이언트 박스’가 있다. 올해 출시된 ‘하이플로어 쿠시’를 단독 최저가로 만나볼 수 있다. ‘기흥점’에선 오는 30일까지 캠핑행사로 ‘스노우피크 팝업’을 연다. 오리지널 일본 직수입 라인을 최대 50%까지, 일반 의류는 최대 80%까지 내린다. ‘이천점’에서는 오는 30일까지 코오롱 캠핑 팝업스토어를 열어 최대 20% 할인을 진행한다.

◆CJ온스타일, 머스트잇과 TV홈쇼핑 방송…시너지 본격화


사진=CJ온스타일이미지 확대보기
사진=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이 명품 플랫폼 ‘머스트잇’과 TV홈쇼핑 방송을 진행한다. 온라인 버티컬 플랫폼이 TV홈쇼핑에 진출한 유일한 사례다. CJ온스타일은 머스트잇과 다양한 명품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가상 명품 매장에 방문한 듯한 고도화된 방송 기술로 비대면 명품 쇼핑 수요를 본격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CJ온스타일은 지난해 12월 20일 TV홈쇼핑 테스트 방송에서 아미, 메종키츠네 등 홈쇼핑에서 접하기 힘든 신명품을 선보이며 약 2시간 동안 40억원 수준의 주문금액이 몰리는 등 흥행에 성공했다. 이에 CJ온스타일은 14·19일 2회에 걸쳐 머스트잇 명품 앵콜 방송을 진행한다. 이날 방송에선 프리미엄 가죽 브랜드 ‘드래곤 디퓨전’를 선보인다.

이외에도 △구찌 △버버리 △이자벨마랑 △아이그너 등 다양한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양사간 협업은 CJ온스타일이 지난해 6월 머스트잇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한 사업 시너지 결과다. CJ온스타일은 투자를 기점으로 명품 카테고리 관련 경쟁력을 끌어올렸다.

◆롯데홈쇼핑, 가상 팝업스토어 '핫바(핫vr)'론칭


사진=롯데홈쇼핑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지난 10일 화제가 되고 있는 핫플레이스를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해 구현한 체험형 서비스, 가상 팝업스토어 ‘핫바(핫vr)’를 론칭했다. 고객 편의 중심의 체험형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제공해 오고 있는 롯데홈쇼핑은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해 온라인에서 언제, 어디서든 팝업스토어 체험이 가능한 ‘핫바(핫vr)’를 기획하게 됐다.

첫 번째로 지난 2월 부산 핫플로 화제가 됐던 ‘가나 초콜릿 하우스’를 가상현실(VR)기술을 활용해 그대로 재현했다. 초콜릿 색감 인테리어의 디저트 카페 콘셉트로 실제 걸어 다니듯이 매장을 둘러보고 가나 생쇼콜라 등 매장에서 판매했던 상품도 구매할 수 있다. 이용은 롯데홈쇼핑 모바일앱 상단 배너 ‘VR 핫플레이스’를 통해 가능하다. 롯데홈쇼핑은 향후 전국 핫플레이스를 가상현실(VR) 기술로 구축해 체험형 콘텐츠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현대홈쇼핑, 4월 해산물 특가판매…물가안정 동참


사진=현대홈쇼핑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은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에서 오는 23일까지 '대한민국 수산대전'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대한민국 수산대전'은 수산물 판매를 활성화하기 위해 해양수산부가 다양한 유통업체들과 함께 진행하는 행사다. 해수부에서 1인당 20% 할인 쿠폰(최대 1만원)을 기본으로 지급하고 유통업체가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현대홈쇼핑은 올해 1월부터 '대한민국 수산대전'에 꾸준히 참여하고 있으며, 최대 7% 카드 할인 및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최대 2만점 적립 등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4월 행사에서는 국내산 반건조 오징어, 광어 등 제철 해산물과 제주도 직송 은갈치 등을 정상가 대비 최대 절반 수준인 특별 할인가에 선보인다.

◆홈앤쇼핑, 휴온스 ‘진성의 전립선 사군자’ 최초 공개


사진=홈앤쇼핑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홈앤쇼핑
홈앤쇼핑은 오는 12일 글로벌 헬스케어기업인 휴온스의 전립선 사군자를 공개한다. 전립선 사군자의 주성분인 ‘사군자 추출분말’은 휴온스의 독점원료로서 12년 만에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인증을 받은 개별 인정형 원료이다. 국제 전립선 증상 점수 (IPSS)상의 세부항목인 △잔뇨감 △빈뇨 △배뇨곤란 △요절박 △약한배뇨 △배뇨지연 △야간뇨 △생활불편점수의 개선 부문에서 그 유의성이 확인됐다.

사군자 추출분말 이외에도 지구력 증진을 위한 옥타코사놀함유유지를 비롯, 정상적인 면역기능 개선을 위한 아연에 이르기까지 3중 복합기능성으로 설계돼 남성 건강관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휴온스 진성의 전립선 사군자는 오는 12일 아침 6시에 홈앤쇼핑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샘, 가정의 달 맞이 ‘패밀리세일’


사진=한샘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한샘
한샘이 가정의 달을 맞아 ‘러브 홈, 러브 패밀리’를 주제로 ‘패밀리세일’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패밀리세일은 오는 5월31일까지 전국 ‘한샘디자인파크’와 온라인 쇼핑몰 ‘한샘몰’ 등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함께 진행된다. 온라인 한샘몰에서는 ‘베스트셀러 타임딜’을 통해 △옷장수납과 △침실가구 △거실가구 △서재가구 △키즈가구 등 각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온라인 아울렛전’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가구와 생활용품을 최대 74%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선착순 제공한다. 신제품 출시 기념 행사도 연다. 먼저 한샘 매트리스 ‘포시즌7(오브)’과 ‘포시즌6(헤나·마레·세이지)’를 Q사이즈 이상 패키지로 구매하면 침대 가구 7종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한샘은 이외에도 인테리어 가구 신제품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과 경품을 제공한다. 아울러 신규 론칭 앱 한샘몰 가입자에겐 할인 쿠을 제공한다.

◆시몬스 침대, ‘JW 메리어트 제주’ 전 객실 납품


사진=시몬스 침대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시몬스 침대
시몬스 침대가 최근 오픈한 ‘JW 메리어트 제주 리조트 앤 스파(이하 JW 메리어트 제주)’의 전 객실(197개)에 자사 매트리스를 납품했다. JW 메리어트 제주는 세계적인 건축 거장 빌 벤슬리(Bill Bensley)가 인테리어 디자인을 맡은 국내 첫 호텔이다. 시몬스 침대는 JW 메리어트 제주 납품을 통해 최근 3년 제주도에 문을 연 5·6성급 특급호텔 침대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실제로 지난해 7월 문을 연 파르나스 호텔 제주(307객실)을 비롯해 2021년 1월 오픈한 그랜드 조선 제주(271객실), 2020년 12월 문 연 그랜드 하얏트 제주(1,600객실) 전 객실이 모두 시몬스를 선택했다. 기존의 롯데호텔 제주(500객실), 제주신라호텔(429객실), 스위트호텔 제주(90객실)에도 시몬스가 비치돼 있다.

◆세븐일레븐, 전기 오토바이 배터리 교환 스테이션 확대


사진=세븐일레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11일 배터리 전문 기업 에임스와 ‘나누’ 전기 오토바이 배터리 교환 스테이션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앞서 지난 3월 세븐일레븐의 차별화 친환경 플랫폼 ‘푸드드림ECO’ 매장을 비롯 서울, 부산, 목포에 위치한 50여 점포 에임스의 전기 오토바이 배터리 교환 스테이션을 시범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기존 설치된 곳 외에 대구, 경기도까지 설치 점포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에임스의 전기 오토바이 배터리 교환 스테이션은 별도 전기 증설 없이 간단히 점포 설치가 가능하며 라이더의 이용 역시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라이더는 방전된 배터리와 교환 스테이션에서 충전 완료된 배터리를 교환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배터리에 통신 시스템을 탑재해 배터리 이상 발생 시 에임스 관제센터에서 즉시 인지, 화재와 같은 배터리 관련 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이마트24, 초특가 행사로 장보기 고객 잡는다


사진=이마트24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는 이달 말일까지 야구맥주 2종 6캔 9900원, 이달의 와인 3종 각 9900원 등 주류 할인 행사와 함께, 계란 한판, 두부, 대용량 세탁세제, 샴푸, 바디워시, 24개들이 롤티슈 등 46종의 상품을 엄선해 ‘1+1’ 또는 ‘업계 최저가’를 목표로 하는 초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특히, 집밥 요리에 빠질 수 없는 ‘계란’과 ‘두부’를 업계 최저가로 선보인다.

이와 함께, 민생3겹화장지 30m*24롤, 코디 러블리베어티슈230매*3입, 펩시콜라제로 500ml, 펩시콜라제로·칠성사이다제로 1.5L, 미쟝센 데미지케어샴푸530ml 등 먹거리와 생활용품 총 38종에 대해 1+1행사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4월 말일까 월간 정기행사로 1900여종의 상품에 대해 1+1, 2+1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2+1 덤증정과 함께 고객이 이마트24를 다시 찾을 수 있도록 할인 쿠폰 추가 증정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전자랜드, 이른 봄날에 ‘음식물처리기 판매’ 급증


사진=전자랜드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전자랜드
전자랜드가 냉방가전만큼 판매량이 기온 변화에 쉽게 영향을 받는 가전으로 ‘음식물처리기’를 꼽았다. 전자랜드가 조사한 올 3월 한 달간의 가전 판매량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음식물처리기의 판매량이 전년 대비 4배가량 급증했다.

음식물처리기는 폭염과 습한 날씨가 번갈아 찾아오는 여름철에 가파르게 성장했으나 지난 3월 예상치 못한 높은 기온의 날씨가 이어지며 봄철 음식물처리기 판매량이 크게 늘어난 것이다. 소비자들이 음식물처리기를 점점 더운 날씨에 필요한 불수가전으로 여기고 있다는 분석이다.

◆한국파파존스, ‘나눔의 장’서 피자 무료 나눔 후원


사진=한국파파존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한국파파존스
파파존스 피자는 지난 9일 명동성당에서 주관한 ‘나눔의 장’ 바자회에서 행사 활성화를 위해 피자 나눔에 나섰다. 파파존스 피자는 지난해 진행된 ‘나눔의 장’ 바자회에 참여해 100판 판매 수익금을 전액 기부한데 이어 올해도 동참해 약 200판 지원에 나섰다.

행사 당일 명동성당 인근에 매직카(파파존스 피자트럭)를 설치, 현장에 참석한 고객들에게 파파존스 임직원들이 직접 구운 따뜻한 피자(수퍼 파파스)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얻은 수익금 전액은 서울대교구 가톨릭여성연합회를 통해 미혼모 보호시설, 가정폭력 피해여성 쉼터, 다문화 가정 어린이 및 청소년 쉼터, 무료급식소 등 취약계층에게 전달된다.

◆한솥, ‘명품브랜드대상’ 8년 연속 수상


사진=한솥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한솥
외식 프랜차이즈 한솥이 지난 6일 ‘202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도시락 프랜차이즈 부문에서 8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사단법인 한국 브랜드 경영협회가 후원하는 ‘202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은 소비자가 원하는 소비를 만족시킬 수 있는 브랜드의 대중화를 위해 기획됐으며, 대한민국의 대중적인 명품브랜드를 발굴,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기업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