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 해외 파생상품 운영 예정

김성은 기자

기사입력 : 2023-03-30 12:02

캐머런 윙클보스(사진)와 타일러 윙클보스 쌍둥이 형제가 설립한 미국 기반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가 국제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를 출시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캐머런 윙클보스(사진)와 타일러 윙클보스 쌍둥이 형제가 설립한 미국 기반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가 국제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를 출시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로이터
캐머런과 타일러 윙클보스 쌍둥이 형제가 설립한 미국 기반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가 국제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를 출시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고 인포메이션이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이 플랫폼은 특히 만기일이 없고 상당한 레버리지로 거래할 수 있어 매우 위험한 상품으로 간주돼 미국에서는 개인 트레이더의 거래가 금지된 파생상품의 일종인 무기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무기한 선물은 만기 날짜가 없이 거래(Perpetual)하는 것이고 만기일 선물은 만기 날짜 기한 내 이루어지는 거래(Futures)를 말한다. 대부분의 유저들은 무기한 선물을 선호한다. 무기한 선물 거래는 스테이블코인 테더USD(USDT)를 담보로 하거나 코인을 담보하는 두 가지 거래로 나뉜다.

이번 소식은 지난해 11월 암호화폐 거래소 FTX의 파산과 지난 27일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가 미국 파생상품법 위반으로 바이낸스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데 이어 나온 것이다.

코인데스크는 FTX의 퇴출과 바이낸스가 법적 규제에 직면하면서 다른 사람들이 암호화 파생 상품 사업에서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수 있는 기회를 남겼을 수도 있다고 전했다.

실제로 제미니 외에도 이달 초 미국을 대표하는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가 무기한 선물을 제공하기 위해 해외 플랫폼을 출시할 계획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그러나 코인베이스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로부터 '웰스 노티스'를 받아 규제 당국의 집행 조치가 임박했음을 시사하는 등 자체적인 문제를 안고 있다.

인포메이션은 이 문제에 정통한 사람들을 인용해 최근 몇 달 동안 제미니가 해외 운영을 위한 시장 조성자 역할을 하기 위해 거래 회사에 연락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