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통산책] 제주삼다수, 어린이 ESG 그림 공모전 外

전지현 기자

기사입력 : 2023-03-20 16:24

◆제주삼다수, 어린이 ESG 그림 공모전 ‘워터 프렌즈’


사진=제주삼다수.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주삼다수.
제주삼다수가 3월22일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어린이 대상 ‘워터 프렌즈’ 그림 공모전을 진행한다. 어린이들에게 깨끗한 물의 소중함을 알리고 안전한 물을 마실 수 있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ESG 캠페인의 일환으로 공모전을 마련했다.

물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아프리카 친구들을 돌아보고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물’ 의미를 되새겨볼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다. 공모전은 ‘물병’이 주제다. 안전한 식수가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아프리카 어린이들에게 제주삼다수를 담아 선물할 수 있는 물병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입상작은 디자인 배지로 만들어져 아프리카 어린이와 키자니아 서울 제주삼다수 체험관 방문 어린이들에게 전달된다. 입상작은 9월 중 ‘펀띵 ESG히어로즈 앱’과 ‘키자니아 서울’에도 전시될 예정이다. 또 ‘펀띵 ESG 히어로즈’ 앱을 통해 공모전에 참여한 모든 어린이에게는 DIY 에코백 ‘워터 프렌즈 키트’가 증정된다.

◆글라스락, 공식몰 오픈 4주년 기념 특별 기획전


사진=SGC솔루션.이미지 확대보기
사진=SGC솔루션.
생활유리제조전문기업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본사 직영 글라스락 공식몰의 오픈 4주년을 맞아 4월3일까지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글라스락 공식몰은 2019년 오픈 이후 매월 시즌에 맞는 프로모션, 퍼네이션(Funation) 기획전,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등을 기획∙진행하며 소비자들과 소통을 이어오고 있다. 본사 직영으로 운영하는 만큼 다양한 혜택으로 호응을 얻으며 매년 매출이 두 배 이상 성장하는 등 글라스락 대표 온라인 채널로 자리 잡았다.

기획전 혜택으로는 먼저 다양한 인기 제품들에 대한 1+1 이벤트를 마련했다. 실용적인 사이즈에 렌지 활용성까지 갖춘 ‘삼단렌지볼’과 육류와 생선류 보관에 최적화된 ‘육류생선 보관용기’를 각각 5조 세트로 구성해 1+1에 판매하고, 뚜껑별로 반찬 구별이 용이한 ‘찬따로 캡따로’도 3조 세트로 구성해 1+1 혜택에 제공한다. 여기에 ‘플레인 텀블러’까지 1+1 혜택으로 만날 수 있다.

◆강원심층수, MZ세대 겨냥 ‘천년동안 라이트’ 출시


사진=강원심층수.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강원심층수.
대교그룹과 고성군, 강원도가 함께 설립한 해양심층수 전문기업 강원심층수는 MZ세대를 위한 해양심층수 신제품 ‘천년동안 라이트(light)’를 출시했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확대됨에 따라 MZ세대 취향을 반영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건강 미네랄워터를 선보였다.

‘천년동안 라이트’는 강원도 고성 청정 심해 605m에서 취수한 해양심층수로, 균형잡힌 미네랄 밸런스(마그네슘3: 칼슘 1: 칼륨1)와 목넘김이 부드럽고 상쾌한 물맛이 특징이다. 북극 빙하에서 시작해 천년을 순환하는 해양심층수 스토리를 패키지 디자인에 그려냈고 그립감 및 세련미를 더한 슬림한 용기에 담았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좋은 에너지가 가득한 ‘헬시 플레져(Healthy Pleasure, 건강을 즐겁게 관리함)’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아성다이소 ‘봄의 향기 기획전’


사진=아성다이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아성다이소.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봄의 향기 기획전’을 진행한다. 일상에 향기를 더할 수 있는 디퓨저, 조화, 방향제, 바디용품 등 총 40여종을 선보인다. △봄봄 힐링 디퓨저는 달콤한 향의 ‘체리블라썸 향’으로 벚꽃 모양 부케 스틱이 작은 꽃병 느낌이고, ‘리드 스틱’ 개수를 조절해 원하는 발향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개나리와 유채꽃 가지는 화병에 꽂아 협탁이나 창가에 두면 따스한 봄기운이 느껴지고 △촉촉 튤립 조화는 목이 긴 화병에 넣어 감성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파센트 방향제는 벚꽃의 은은한 향이 약 4주간 지속되고 걸이형 끈이 포함돼 원하는 장소에 걸 수 있다. △봄봄 섬유 향수는 스프레이형 탈취제로 옷이나 신발 등 각종 냄새 제거에 용이하다. 가방에 간편하게 넣고 다니기 좋은 100ml 사이즈로 마련했다. △탄산 버블 배쓰밤은 ‘체리 블라썸 향’, ‘플라워가든 향’으로 구성했다. △퍼퓸 드라이 핸드 클렌저는 한 손에 들어가는 미니 사이즈로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손세정과 보습이 가능하다.

◆웅진씽크빅, ‘웅진스마트올중학’에 독서·논술 솔루션 문학도서관 오픈


사진=웅진씽크빅.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웅진씽크빅.
웅진씽크빅은 중학 AI 학습 플랫폼 ‘웅진스마트올중학’에 독서·논술 융합 솔루션 ‘문학도서관’을 오픈했다. 중학생들의 문해력 증진 및 학업 성취도 향상에 도움을 주는 맞춤 도서를 ‘이북(e-book)’ 형태로 제공하는 독서 솔루션이다. 교과서에 수록된 작품을 비롯해 세계 명작, 우리 고전 등 중학생 필독서 100여권을 담았다.

문학도서관 탑재 도서 중 학년별 1권씩, 매달 총 3권의 필독서를 선정해 해당 책과 관련한 ‘대치 에이프로아카데미’ 독서논술 강좌를 제공한다. 에이프로아카데미 독서논술 학원은 대치동에서 16년간 입시 논술, 국어 등을 가르쳐 온 논술 전문 학원으로, 올해 1월부터 웅진스마트올중학에 입점, 실제 대치동 학원과 동일한 독서논술 강의 콘텐츠를 문제공하고 있다.

웅진스마트올중학은 문학도서관 오픈과 함께 ‘2023년 1학기 성적향상 프로젝트’ 이벤트를 마련하고, 학습자가 목표 성적 달성, 출석, 모의고사 응시 등 3가지 미션을 달성하면 최대 1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해당 이벤트는 이달까지 웅진스마트올중학에 가입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플랫폼 내 탭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이투스에듀, 3월 학평 분석 라이브 설명회


사진=이투스교육.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이투스교육.
온∙오프라인 교육 플랫폼 기업 이투스에듀가 오는 23일 시행되는 3월 전국연합학력평가(이하 3월 학평) 직후 ‘3월 학평 분석 LIVE(라이브) 설명회’를 진행하고 ‘온라인 풀서비스’를 오픈한다. 학평 당일 저녁 7시부터 3월 학평 출제경향과 가채점 결과 등을 상세하게 짚어보는 ‘3월 학평 분석 설명회’를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설명회는 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이 가능하며, 김병진 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장이 연사로 나서 △3월 학평 분석 및 활용법 △2024학년도 주요 입시 쟁점 △향후 대입 전략 등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이투스 홈페이지를 통해 ‘설명회 시청 알림 문자 서비스’를 신청 후 라이브 설명회를 듣는 학생들에게는 연간 대입 일정과 모의고사 시험 범위, 시즌별 입시 공략법 등이 담긴 ‘2024 입시 PLAN 자료집’이 무료로 제공된다.

‘3월 학평 온라인 풀서비스’는 시험 종료 직후 이투스 홈페이지를 통해 오픈된다. 3월 학평을 치뤘거나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풀서비스를 통해 빠른 채점과 각 영역별 실시간 등급컷, 오답률 등의 확인이 가능하다.

◆노스페이스 에디션, ‘세계 물의 날’ 기념 이벤트


노스페이스 에디션 티셔츠를 착용한 홍보대사 신민아. 사진=영원아웃도어.이미지 확대보기
노스페이스 에디션 티셔츠를 착용한 홍보대사 신민아. 사진=영원아웃도어.
영원아웃도어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세계 물의 날(3월 22일)을 맞아 착한 소비 프로젝트 ‘노스페이스 에디션’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물 절약을 독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노스페이스 에디션’의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좋아요를 누른 후 자신만의 물 절약 노하우를 26일까지 댓글로 남기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응모한 인원 중 30명을 선정해서 노스페이스 재킷, 노스페이스 에코 티셔츠, 노스페이스 에코 백 및 노스페이스 텀블러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지난 2015년에 시작된 ‘노스페이스 에디션’은 노스페이스의 의류, 신발 및 용품 등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수익금의 일부를 국내·외 다양한 지역의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하는 착한 소비 프로젝트다.

현재 전국 30여개 ‘노스페이스 에디션’ 전용 매장 운영을 통해 장기적인 기부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월드비전을 통해 케냐, 탄자니아, 우간다, 잠비아 및 방글라데시 등 5개국 식수 개선 사업을 집중 지원해 약 6만8000명 주민에게 깨끗한 물을 제공하고 있다.

◆코리아런드리, 어반런드렛 더 팩토리 봄 맞이 ‘세탁 50% 할인전’


사진=코리아런드리.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코리아런드리.
코리아런드리(대표 서경노)가 운영하는 ‘어반런드렛 더 팩토리’가 봄을 맞아 겨울철 의류를 비롯한 침구류까지 ‘세탁 50% 할인전’을 개최한다. 이번 할인전에서는 와이셔츠 1000원, 니트 2400원에 이용이 가능하며 품목에 상관없이 50%를 할인한다. 3만원 이상 세탁 서비스를 예약할 경우 서울 강남과 송파와 함께 경기지역에 한해 수거와 배송을 무료로 제공하며 이번 할인전은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자켓과 점퍼, 패딩 등은 타사보다 약 3배 가량 저렴한 금액으로 이용이 가능하고 드라이 클리닝이 아닌 친환경 세탁서비스인 ‘웻클리닝’과 친환경 프리미엄 세제를 활용해 피부와 직접적으로 맞닿아 세탁 후 섬유에 남은 유해물질이 피부에 미세한 자극을 일으키는 요소를 없앴다. 이외에도 ‘어반런드렛 더 팩토리’는 ‘세탁 50% 할인전’ 기간 중 세탁 서비스 건당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인 고객에 한ㅐ 어반런드렛에서 준비한 캐리어(한정 수량)를 증정한다.

이외에도 프리미엄 회원으로 가입한 고객들에게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프리미엄 회원에 가입하면 △충전금액 10% 추가 지급 △고급 어반런드렛 캐리어 무료 증정 △자체판매상품 10% 할인 △친환경 프리미엄 세탁서비스 항시 10%할인(중복할인 가능)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