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免, 외국인 고객 유치 위한 여행사 초청 설명회 성료
롯데면세점이 방한 관광객 증가 및 여행 활성화에 따라 인바운드(In-Bound, 외국인의 한국여행) 여행사 초청행사를 진행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14일 오후 서울 송파구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중국, 일본, 동남아 단체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여행사 50개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리오프닝에 맞춰 롯데면세점이 3년 만에 준비한 첫 번째 여행사 초청행사로, 코로나 팬데믹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낸 여행업계를 격려하고 여행사와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초청행사는 180여 명의 여행사 관계자 및 가이드가 참석한 가운데 약 4시간 동안 진행됐다.
롯데면세점, 롯데호텔, 롯데월드의 쇼핑·관광 인프라, 고객 서비스에 대한 설명, 입점 브랜드 소개, 영화관람 식순으로 이뤄졌다. 여기에 빌리프, 삐아, 어뮤즈, 넘버즈인, 퓌 등 국내 화장품 브랜드가 참여해 한국 화장품의 우수성을 알렸으며, 샘플 배포를 통한 상품 체험, 이벤트 경품 등을 지원했다.
◆G마켓, ‘패션·뷰티 S/S 신상공개’…최대 70% 할인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이 오는 26일까지 엔데믹 첫 봄 시즌을 맞아 ‘패션·뷰티 S/S 신상공개’ 프로모션을 진행, 이번 시즌 유행할 최신 아이템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브랜드패션관, 트렌드패션관, 뷰티관 등 총 3개 카테고리로 구성했다.
매일 달라지는 ‘오늘의 핫딜’을 통한 특가 상품도 있으며, 입어보고 결정할 수 있는 무료반품 패션 상품도 준비하는 등 다채롭다.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G마켓 라방 채널 ‘G라이브’를 통해 S/S패션을 제안한다. 할인 혜택도 풍성하게 마련됐다.
◆11번가 선물하기, MD추천 ‘봄 선물’ 기획전
11번가가 ‘선물하기’ 전문관을 통해 올 봄 인기 선물 아이템을 제안한다. 11번가는 오는 31일까지 ‘고마운 마음담아 봄을 선물해 봄’ 기획전에서 피크닉용품, 꽃, E쿠폰, 디저트 등 상품기획자(MD)가 큐레이션한 ‘봄 선물’ 총 100여개를 판매한다.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면서 올해 나들이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피크닉 용품을 마련했다. 또 생화로 만든 ‘꽃다발’과 봄철 인기 있는 딸기로 만든 케이크, 요거트, 음료 등 모바일로 간편히 주고받는 ‘E쿠폰’도 한 데 모았다.
◆위메프, ‘꾸꾸족’ 열풍으로 남성 패션·뷰티 매출↑
남성 메이크업 카테고리 매출이 57% 늘었다. 특히 아이브로우를 찾는 이들은 1127.1%, 비비크림은 109.2%까지 판매가 급증했다. 남성 브랜드 패션 의류 판매도 96%가 증가했다. 이에 19일까지 ‘패션뷰티위크’를 진행한다. ‘봄’을 콘셉트로 뷰티 제품부터 브랜드·백화점 의류, 패션 잡화 등을 큐레이션해 선보인다. 행사 기간 최대 25%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무신사 테라스 홍대, ‘스몰 캠핑’ 팝업 행사
무신사가 무신사 테라스 홍대에서 ‘스몰 캠핑’ 팝업 행사를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도심 속에서 즐기는 캠핑’을 주제로 팝업 스토어, 전시, 토크쇼, 식음료(F&B)를 결합한 체험형 전시로 진행된다.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운영하는 ‘캠핑 타임’에는 대형 스크린에서 ‘불멍’ 영상과 자연의 소리를 담은 ASMR을 재생해 저녁 캠프 분위기를 연출하고 방문객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민 것이 특징이다.
행사 기간 무신사 테라스 방문객만을 위한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한다. 공간 내 포토존에서 촬영한 인증샷을 SNS에 올린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빅 아그네스의 백패킹 체어를 증정할 예정이다.
◆지그재그, ‘직진배송’ 확대로 배송 경쟁력 강화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직진배송’의 주문 마감 시간을 늘려 빠른 배송 서비스를 강화한다. 직진배송은 주문 금액 상관없이 자정까지 주문하면 익일 도착하는 빠른 배송 서비스로, 지난 2021년 6월부터 선보였다.
지그재그는 고객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 당일/새벽 도착 주문 마감 시간을 최대 4시간 연장했다. 이에 따라 서울 지역 거주 고객은 낮 2시 전까지 주문 시 당일 자정 전, 밤 10시 전까지 주문하면 다음 날 새벽 7시 전에 상품을 수령할 수 있게 됐다.
지그재그는 직진배송 서비스 확대를 위해 배송업체 다변화를 꾀하며 물류 경쟁력도 강화했다. 기존에는 CJ대한통운, 딜리버스 등 배송업체들과 물류 협력을 통해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에 카카오모빌리티 ‘오늘의 픽업’과 새롭게 협력 체계를 구축, 더욱 안정적인 배송 체계를 갖추게 됐다.
◆배민외식업광장 ‘전문가 Q&A’, 창업·폐업·보험까지 카테고리 확대
장사 중에 맞닥뜨리는 수많은 문제들, 처음 경험해보는 난처한 상황들로 고민에 빠진 사장님을 위해 배달의민족이 팔을 걷어붙였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15일부터 배민외식업광장 내 ‘전문가 Q&A’의 카테고리를 창업과 폐업, 보험까지 확장해 제공한다.
배민의 외식업 정보 포털 배민외식업광장이 ‘전문가 Q&A’를 강화했다. 장사를 하며 경험하게 되는 노무, 법률, 세무 분야 고민에 이어 창업과 폐업, 보험에 대한 문제까지 전문가에게 상담받을 수 있다. ‘전문가 Q&A’는 배민외식업광장 회원이라면 누구나 질문할 수 있고 비용은 무료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올드 캐슬’ 패키지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정통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 ‘올드 캐슬’ 패키지를 출시했다. ‘올드 캐슬’은 ‘골든블루’를 직접 블렌딩한 50년 경력의 마스터 블렌더 노먼 메디슨(Norman Mathison)의 경험과 노하우가 집약된 정통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올드 캐슬’이 온더록스 방식과 스트레이트 음용법에 모두 최적화된 제품인 점을 고려해 소비자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올드 캐슬’ 700ml 1병과 온더록스(On the rocks) 전용잔 1개, 스트레이트 전용잔 2개로 패키지를 구성했다.
‘올드 캐슬’ 패키지는 킴스클럽, 메가마트, 롯데슈퍼 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재고 소진 시까지 만나볼 수 있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올드 캐슬’ 패키지 출시를 시작으로 가정용 채널과 유흥 시장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프로모션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CGV, 3월에 만나는 풍성한 영화 굿즈 라인업
CGV의 영화 굿즈 전문 스토어 씨네샵(CINE SHOP)이 영화 3편의 굿즈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15일 오프라인 씨네샵에서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 포스터와 스티커를 판매한다. ‘스즈메의 문단속’ 포스터 세트는 6종의 포스터를 파노라마식으로 구성했다.
18일에는 박찬욱 감독의 영화 ‘헤어질 결심’ 오리지널 굿즈를 공개한다. 영화 ‘헤어질 결심’과 의류 브랜드 하이츠가 콜라보 한 티셔츠, 후드, 모자 등을 만나볼 수 있다. 18일부터 28일까지 CGV용산아이파크몰과 온라인 스토어에서 한정 판매한다. 또 포토존을 설치할 예정이다.
씨네샵은 지난 2일 ‘귀멸의 칼날: 상현 집결, 그리고 도공 마을로’의 개봉에 맞춰 오프라인 씨네샵에서 굿즈 판매를 시작했다. CGV 씨네샵은 ‘해리 포터’, ‘토이스토리’, ‘마블’ 시리즈 등 영화 관련 다양한 상품을 제작해 판매하고 있다. 온라인은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 있다.
◆하나투어, 중국 여행 정상화 첫걸음 4월 재개
하나투어가 약 3년 만에 중국 관광 비자 발급이 가능해짐에 따라 중국 ‘상해’와 장가계, 백두산, 태항산, 구채구 등 ‘중국 4대 풍경구 지역’ 상품 운영을 전격 재개한다. 하나투어는 오는 4월 출발하는 ‘중국 상해‘, ’중국 4대 풍경구 지역‘ 상품 판매에 나선다.
중국 자연 경관과 관광 상품으로 중국 여행 재개의 신호탄을 쏘아 올릴 예정이다. 4월16일 출발 가능한 상품으로 △황산/항주 4일과 △상해 4일 상품이 있다. 이외에도 △유산 장가계/원가계 6일, △구채구/성도 5일도 4월 출발하는 일정으로 만날 수 있다.
최양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luswate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