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1200원에 택배 보내요"…CU, 끼리택배 '알뜰택배'로 리브랜딩

높은 배송 품질·친숙한 이미지 제공 위해 브랜드명 변경

송수연 기자

기사입력 : 2023-03-13 10:32


사진=CU이미지 확대보기
사진=CU
CU가 자체 초저가 택배 서비스인 CU 끼리택배를 CU 알뜰택배로 리브랜딩하고 택배 2+1 행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CU 알뜰택배는 CU의 전국 물류 네트워크를 활용해 CU에서 접수한 택배를 고객이 배송을 지정한 CU 점포에서 찾아가는 편의점 택배 서비스다.

5kg 이하 소형 택배만 취급하며 일반 택배 보다 배송 기간이 조금 느린 대신 가격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CU는 지금까지 점포 간 주고 받는 배송을 강조하기 위해 CU 끼리택배라는 명칭을 사용해 왔지만 최신 트렌드에 맞춰 고객에게 높은 배송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 친숙한 이미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CU 알뜰택배로 브랜드명을 변경했다.

CU 알뜰택배의 500g 초과~1kg 이하 가격은 2100원이다. 나머지 구간 역시 500g 이하는 1800원, 1kg 초과는 2700원으로 일반 택배 대비 절반 가격이다. 해당 서비스의 지난해 택배 중량별 이용 현황을 살펴 보면, 500g 이하가 전체 63%로 가장 많은 이용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 500g 초과~1kg 이하가 21%, 1kg 초과가 16% 비중으로 낮은 중량의 이용률이 높았다.

서비스 명칭 변경과 함께 CU는 이달 13일부터 4월 말까지 업계 최초로 CU 알뜰택배 2+1 행사를 진행한다. 기존에 일반 상품에만 적용하던 +1 증정 행사를 생활 물가 안정을 위해 서비스 영역으로까지 확대한 것이다.

CU 커머스 앱인 포켓CU에서 CU 알뜰택배 예약 후 점포 접수 완료를 2건 하면 중량 상관없이 사용 가능한 무료 쿠폰 1장이 자동으로 발급된다. 현재 포켓CU에서는 5kg 이하 모든 택배에 1800원 균일가 행사도 동시에 진행하고 있어 할인폭은 더욱 크다.

가령, 정상가 2700원 운임인 5kg 택배 3개를 보내면 총 8100원이지만 균일가 및 2+1 행사를 적용하면 56% 할인된 3600원에 이용 가능하다. 접수 가능한 최대 중량의 택배를 개당 1200원에 보낼 수 있는 셈이다.

이와 함께 토·일요일 주말 할인 프로모션도 펼친다. 포켓CU에서 CU 알뜰택배 전용 200원 주말 할인 쿠폰을 하루 2회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결제 금액의 최대 2% CU 멤버십 포인트 적립을 받을 수 있는 것도 차별점이다.

또 고객 이용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이달 토스 앱에 CU 알뜰택배 예약 창구를 열었다. 가격은 중량 무관 5kg 이하 동일 서비스 최저가인 2100원이며 토스페이에 등록된 카드로 결제하면 된다. 일반 택배 예약은 4월 중 추가로 오픈 예정이다.

박희진 BGF리테일 서비스플랫폼팀장은 “최근 몇년 사이 중고거래가 활성화되면서 소형 택배에 대한 수요가 편의점 택배로 몰리며 관련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며 “CU 알뜰택배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한편 차별화된 혜택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
"뽑아가고 싶을 만큼 마음에 든다" 섬세함으로 여심 잡은 볼보 XC90
이뿌다~~ 크기 무관,  '좋고 안 좋고는' 역시 '타'봐야 안다!!!
장점만 모아 놨다는 입문용 전기차 기아 EV3 타봤다희!
업그레이드 카라이프 '폭스바겐 투아렉'..."럭셔리도 성능도 잡았다"
"무서(거)운 남자들이 나타났다", 일당백(kg) 망원동 부장들, 현대차 캐스퍼 시승에 나서보니...
산으로 가는 바캉스에 잘 어울리는 차, 프리미엄 오프로드 랜드로버 디펜더 90
"바캉스 갈 땐 오픈카만한 게 없지~" 메르세데스-AMG SL 63 4MATIC+
실키식스 자랑하는 BMW M4 콤페티션 컨버터블 모델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