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의 시니어 라이프 토탈 솔루션 브랜드 ‘대교 뉴이프’는 시니어 전문 인력양성을 위한 ‘시니어 인지놀이지도사’ 자격 과정을 신규 론칭했다. 신체적∙인지적 상태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쉽고 재미있게 인지놀이 활동을 하도록 교구활동, 신체활동, 음악 및 미술 활동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수행하는 전문가 과정이다.
자격 과정 이수 후에 치매안심센터, 주간보호센터, 요양원, 문화센터 등 출강 및 활동지도가 가능하도록 이론부터 실습, 강의 역량 강화 수업 등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설계됐다. 자격과정은 대교 뉴이프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접수 가능하며, 3월 중순부터 선착순으로 지원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이외에 대교 뉴이프는 자사의 요양보호사교육원의 교육생에게는 상시 할인을 진행해 지속적으로 역량 강화를 지원 예정이며, 올해 상반기에는 ‘브레인트레이닝 지도사’, ‘시니어 신체활동지도사’ 등의 과정을 추가 개설할 계획이다.
유한킴벌리(대표 사장 진재승)가 오는 4월1일 동해 산불피해지에서 진행될 ‘2023 신혼부부 나무심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결혼 3년 이내의 신혼부부와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 모두 참여 가능하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19일까지 유한킴벌리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올해로 39년째를 맞는 신혼부부 나무심기는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유한킴벌리와 생명의숲이 공동주최하고 산림청과 동해시가 후원한다.
동해 산불피해지는 지난해 발생한 대규모 산불로 서울 면적의 3분의 1에 해당하는 지역에 피해를 입은 바 있다. 행사에는 신혼부부 100쌍과 사회리더, 유한킴벌리 임직원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산벚나무 3000 그루를 심고 줍깅에 동참한다. 유한킴벌리는 대규모 화재로 사막화가 진행중이었던 몽골 토진나르스 지역에 20년간 나무를 심고 가꾸며 여의도 11배 면적에 달하는 유한킴벌리 숲을 일궈낸 바 있다.
풀무원 올가홀푸드가 ‘구워만든 우리 쌀 전병’을 출시한다. 건강한 전통음식 수요와 지역 농산물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 증가에 대응해 전통식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국산 쌀가루와 무가염 버터를 사용해 바삭함과 고소함을 느낄 수 있다. 김, 흑임자, 땅콩 등 국산 원재료를 활용한 세가지 맛을 먹을 수 있다. 개별 포장으로 섭취 편의성도 높였다.
미쟝센이 ‘살롱10 노워시 극손상 앰플 트리트먼트’를 출시했다. 젖은 머리에 분사해 사용하는 제품으로 물로 씻어내지 않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마른 머리에도 수시로 사용해 모발 케어가 가능하다. 드라이 및 열 손상 방어와 모발 엉킴, 탄력, 윤기 개선 등 10가지 효능을 담았다. 실리콘을 함유하지 않아 머리가 떡지지 않고 사용 후 잔여감이 없다. 전국 대형마트 및 올리브영, 주요 온라인 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유니클로가 3월3일부터 9일까지 유니클로 ‘봄맞이 특별가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새로운 스타일 제안(Refresh Your Style)’이라는 주제로, 봄을 맞아 신학기룩, 야외활동룩 등을 할인한다. 주요 할인 제품은 △남성용 레귤러 핏 치노 팬츠와 여성용 코튼 배기 팬츠 △여성용 코튼 쇼트 블루종 △남녀 스트라이프 티셔츠 △남성용 워셔블 코튼 크루넥 스웨터 및 여성용 워셔블 코튼 V넥 스웨터 △키즈 울트라 스트레치 스웨트 팬츠 등이다.
◆이랜드재단-오프라이스, 아프리카 식수난 해결 위한 ‘원보틀 캠페인’
이미지 확대보기이랜드재단 ESG 서포터즈가 뉴코아 일산점 킴스클럽에서 원보틀 캠페인을 홍보하고 있다. 사진=이랜드그룹.
이랜드재단과 오프라이스가 손잡고 열악한 식수환경에 처한 아프리카 지역 주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원보틀 캠페인’을 전개한다. 오프라이스 생수 50만병 판매 수익금 전액을 아프리카 지역 우물 파기 기금으로 기부하는 글로벌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이번 시즌엔 40년만에 최악의 가뭄으로 고통받는 동아프리카 케냐 타나리버 지역에 우물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이랜드 임직원이 참여하는 ‘함께 모여 한 마을 우물 만들기’와 더불어 ‘깨끗한 물 마시기’, ‘깨끗하게 손 씻기’ 등 누구나 기부할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