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박스오피스 20억 달러 돌파 영화 총 6편 중 3편 차지

세계 영화 사상 박스오피스 20억 달러가 넘은 영화는 모두 6편이고, 나머지 3편은 ‘어벤져스, 엔드게임’,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이다.
22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아바타2는 이날 미국 내 박스오피스 5억 9800만 달러, 해외 박스오피스 14억 26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 방송은 아바타2가 현재 전 세계적으로 인기리에 상영되고 있어 앞으로 박스오피스 기록 경신 행진이 계속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아바타2는 지난 18일에 '스파이더맨:노 웨이 홈'을 제치고 역대 흥행 6위 영화에 올랐다. 캐머런 감독은 역대 흥행 영화 6편 중 '아바타'(1위)와 '타이태닉'(3위)을 포함해 3편을 차지하는 위업을 달성했다.
CNBC는 아바타2가 중국 극장가에서는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해 부진한 실적을 내고 있으나 한국, 프랑스, 독일에서 가장 강력한 티켓 판매 기록을 세웠다고 전했다.
캐머런 감독은 이 영화의 제작비를 공개하지 않고 있으나 20억 달러를 손익분기점으로 제시했다. 이 영화는 박스오피스 20억 달러를 돌파함에 따라 앞으로 5년에 걸쳐 추가로 개봉할 아바타 시리즈 3편의 흥행 가능성에도 파란불이 들어왔다고 CNBC가 지적했다.
국기연 글로벌이코노믹 워싱턴 특파원 ku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