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통산책] 2030 푹 빠졌다…스타벅스 '블랙 햅쌀 고봉 라떼' 50만잔 판매 돌파 外

송수연 기자

기사입력 : 2023-01-20 10:28

◆가치소비 따지는 MZ가 선택한 음료…스타벅스, 블랙 햅쌀 고봉 라떼


사진=스타벅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코리아가 계묘년 새해를 맞아 1일부터 선보인 ‘블랙 햅쌀 고봉 라떼’가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 50만 잔을 넘어서며, 간편한 식사대용 및 가치 소비를 이끄는 음료로 2030 세대에게 주목받고 있다.

‘블랙 햅쌀 고봉 라떼’는 에스프레소 샷과 흑미 소스, 오트 밀크가 더해진 음료로, 음료 상단에 흑미 팝 토핑이 고봉밥처럼 수북이 쌓여 식사 대용으로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2019년에 출시된 이천 햅쌀 라떼의 2023년 버전으로, 흑토끼의 해를 맞아 기획했다.

‘블랙 햅쌀 고봉 라떼’는 1월 현재까지 전체 에스프레소 음료 중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돌체 라떼에 이어 4번째로 많은 판매량을 보이며 누적 판매 50만 잔을 넘어섰다. 고객 데이터 분석 결과, 특히 2030의 구매 비중이 전체 연령대 중 65% 높게 나타났다. 우리 농산물과 대체유인 오트 밀크를 사용함으로써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20~30대 고객층의 구매를 이끈 것으로 분석된다.

◆ CU, 평창 스키장서 에델바이스 맥주 팝업 연다


사진=CU이미지 확대보기
사진=CU

CU가 알프스 프리미엄 밀맥주 에델바이스와 함께 겨울 시즌 강원도 평창 스키장에서 맥주 팝업스토어를 연다.

에델바이스 맥주 팝업스토어는 ‘휘닉스 평창’ 내 위치한 CU 휘닉스평창점과 스키하우스점 2곳에 들어선다. 이달 20일부터 휘닉스 평창 스노우파크 폐장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팝업 스토어 운영 기간 동안 매주 금·토·일마다 오후 1~8시까지 에델바이스 오리지널, 피치, 레드베리 3종을 마셔볼 수 있는 시음행사가 열린다. 시음행사 중 에델바이스 제품 1만5000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행운의 스크래치 카드를 제공한다. 또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찍은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5000원권 CU모바일상품권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GS리테일 갓생기획, ‘코리아 베스트 디자인 어워드’ 대상 수상


사진=GS리테일이미지 확대보기
사진=GS리테일


GS25의 ‘갓생기획’이 ‘제28회 코리아 베스트 디자인 어워드(KOREA BEST DESIGN AWARD)’에서 브랜드아이덴티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28회째를 맞은 ‘코리아 베스트 디자인 어워드’는 제품 디자인, 공공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의 브랜드 및 디자인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올해는 13개 부문에서 우수 디자인을 시상했는데, GS25 ‘갓생기획’이 브랜드 아이덴티티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GS25 ‘갓생기획’은 MZ직원들이 MZ고객과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기획하는 프로젝트로 출발한 브랜드다. ‘갓생기획’은 유명 베이커리 ‘노티드’, MZ세대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최고심’ 등과 협업해 트렌디한 상품을 기획하며 매출 160억원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 갓생 세계관에 맞춘 캐릭터 개발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는 등 업계에서 차별화된 시도를 했다는 점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라면세점, 내국인 프로모션 확대 나서


사진=신라면세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이 설연휴 해외 여행 수요가 늘자 내국인을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을 확대한다. 신라면세점 서울은 다음달 15일까지 방문 고객에 포인트, 경품 증정 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토끼띠 고객에게는 하루 동안 블랙 멤버십 할인율을 적용 받을 수 있는 '일일 블랙패스'를 제공한다. 블랙 멤버십 할인율 적용 시 최대 20% 할인 받을 수 있으며, 브랜드 별로 할인율은 상이하다. 또 세뱃돈으로 총 23만 S리워즈 포인트를 증정한다. 2만·4만·6만5000·10만5000 포인트이며, 각각 150·300·500·800달러 이상 구매시 사용 가능하다. 세뱃돈을 사용한 고객 대상으로는 S리워즈를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도 전개한다.

제휴 혜택도 대폭 확대한다. 온라인면세점에서는 에이스침대 웨딩멤버스 회원을 대상으로 신라인터넷면세점온라인 회원등급 프레스티지를 제공하고 적립금 300만원과 인터넷점 S리워즈를 제공한다. 펫시터 서비스 ‘와요’와의 제휴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에게는 와요 신규 가입 시 와요 2000포인트와, 1만원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논픽션’ 단독 오픈


사진=논픽션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논픽션


롯데면세점이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 ‘논픽션(NONFICTION)’의 오프라인 스토어를 명동본점 11층에 단독 오픈했다. 오프라인 면세채널에 논픽션이 입점한 것은 롯데면세점이 처음이다.

논픽션은 2019년 서울에서 처음 론칭한 디자이너 브랜드로 향수와 바디케어 제품군을 주로 선보이고 있다. 젠틀나잇 오드퍼퓸, 상탈크림 핸드크림 등이 논픽션의 베스트 아이템으로 꼽힌다.

롯데면세점은 명동본점 논픽션 단독 오픈을 기념해 온·오프라인 사은품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논픽션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핸드크림 5종 또는 바디앤핸드케어 샘플키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또한, 100 달러 이상 구매 시 시그니처 블랙 에코백을, 핸드크림을 구매하면 스퀴저 또한 추가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홈플러스, 세뱃돈 받은 아이 위한 ‘설 완구대전’


사진=홈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는 ‘포스트 설’ 마케팅의 일환으로 다음달 1일까지 완구 상품들에 대해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설날 완구대전’을 진행한다.

우선 홈플러스 특가기획 완구들을 한정수량으로 마련해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대표상품으로 물이 나오고 효과음이 나오는 주방놀이를 50% 할인한 1만3400원에, 뽀로로 뮤직매트는 60% 할인한 9900원, 띠띠뽀와 타요 PLAY정리함은 50% 할인한 1만9900원, 디키 로젠바우어 소방차는 50% 할인한 1만9900원, 마조렛 람보르기니는 70% 할인한 4900원에 각각 선보인다.

‘레고’는 인기상품 110여 종을 대상으로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40% 할인 판매하며, 아바타·닌자고·시티·프렌즈 등 신상품도 선보인다. 또봇, 슈퍼공룡파워, 슈퍼텐 등 로보트 완구와 미미, 달님이 등 인형 완구도 최대 30% 할인해주고, 직수입 RC카와 소꿉놀이 50여 종은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30% 할인, 보드게임은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20% 할인한다.

◆NS홈쇼핑, 토끼 골드바 주는 새해선물 이벤트


사진=NS홈쇼핑이미지 확대보기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이 이달 21일부터 2월5일까지 ‘새해엔 선물’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해엔선물’은 기간내 1건 이상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추첨을 통해 새해 선물을 주는 이벤트이다.

경품은 ‘토끼 골드바’ 1돈(23명), ‘커피쿠폰’(500명), NS몰 적립금 5000원(1000명) 등이다. 토끼 골드바는 이벤트 종료 후 10일 이내 해피콜 연락 후 배송예정으로 제세공과금은 당첨자 부담이다. 커피쿠폰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T)를 2월6~10일 NS홈쇼핑에 등록된 핸드폰 정보로 발송된다. NS몰 적립금 5000원의 경우 2월 6일부터 10일사이 지급돼 30일간 사용가능하다.

매일 NS홈쇼핑 모바일 앱에서는 할인쿠폰과 적립금을 증정하는 ‘모바일 혜택팡팡’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달 21~31일까지 모바일에서 1일 1회 5%할인쿠폰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내에 편성된 TV 방송과 NS샵플러스 상품을 구매 시 적용 가능하고, 실결제금액의 5%를 최대 1만원까지 적립금으로 증정한다.

◆초록마을, 매일신선 ‘닭·수산물’ 카테고리 확대


사진=초록마을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초록마을


초록마을이 매일신선 프로젝트로 돼지고기, 한우에 이어 닭고기와 수산물을 새롭게 선보인다.

매일신선은 요일별 다른 색상의 라벨을 개별 제품에 적용해 신선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기존의 무항생제 국내산 돈육 8종 및 한우 5종에 이어 무항생제 닭고기 5종과 고등어를 추가하며 취급 카테고리를 계육과 수산물로까지 확장했다.

매일신선 프로젝트는 현재 6개 매장(당산점·미사역점·삼성점·송파위례점·신천역점·우장산역점)에서 시범운영 중이며, 전 직영점 확대 및 가맹점 적용을 추진 중이다. 다음달에는 매일신선 라인업으로 축수산에 이어 채소 제품군을 최초로 선보일 계획이다.

◆시몬스 침대, 이천시에 4000만원 상당 생활용품 기탁


사진=시몬스 침대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시몬스 침대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가 설을 앞두고 경기도 이천시에 4천만 원 상당의 생활용품을 기탁했다.

시몬스 침대는 19일 오후 이천시청에서 김영훈 시몬스 침대 고문과 김경희 이천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기탁식을 진행했다. 올해 기탁품은 전기밥솥으로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천 지역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시몬스는 지난 2018년 9월부터 매년 설과 추석 명절마다 TV,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등의 생활용품을 이천 지역사회에 지원해왔다. 이번 설을 포함, 총 10번의 기부를 통해 시몬스 침대는 이천 지역사회에 4억원이 넘는 생활용품을 기부했다. 이천시에는 한국 시몬스의 생산 공장 및 연구개발 센터인 ‘시몬스 팩토리움’과 복합문화공간 ‘시몬스 테라스’가 들어서 있다.

◆피자알볼로, ‘쏘핫피자’ 단독 할인 프로모션


사진=피자알볼로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피자알볼로


피자알볼로가 새해 매운맛 열풍에 가세하며 신메뉴 ‘쏘핫피자’를 티몬 TVON 라이브를 통해 단독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피자알볼로는 지난 3일, 스코빌 지수 9298의 쏘핫소스와 국내산 수미감자와 메이저킹 소시지, 청양고추와 스파이시 치킨을 반반으로 구성된 더 맵고 강렬한 맛의 ‘쏘핫피자’를 새롭게 출시했다.

라이브 방송은 20일 오후 12시부터 1시까지 진행하며, 방송을 통해 19% 할인이 가능한 쏘핫피자E-쿠폰을 판매한다. TVON 방송 진행 중 구매 후 댓글 인증을 하는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피자알볼로 1년 무료 이용권을 증정하는 ‘피자연금’ 이벤트도 진행한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