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설 명절 앞두고 협력사 대금 조기 지급
이디야커피는 설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 대금 30억원을 기존보다 11일 조기 지급하며 상생경영을 이어간다.
이번 조기 지급은 77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동반 성장과 상생경영을 도모하고, 명절 전 협력사들의 비용 부담을 낮춰 주기 위해 진행됐다.
이디야커피는 상생경영을 바탕으로 책임 있는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각종 사회공헌 활동 뿐만 아니라 환경 친화적인 가맹점 지원 활동, 사람 중심의 기업문화 조성 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으며 작년 12월에는 상생협력 정책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022 올해의 CCM 대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슈퍼두퍼, 모바일 교환권 출시
bhc그룹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수제버거 ‘슈퍼두퍼’가 카카오톡 모바일 교환권을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
새롭게 출시된 슈퍼두퍼 모바일 교환권은 총 22종으로 선보인다. 슈퍼두퍼의 시그니처 버거인 ‘트러플 버거’와 베스트 버거 메뉴인 ‘슈퍼 더블 버거’, ‘베이컨 에그 온 버거’를 비롯한 슈퍼두퍼 버거 7종, ‘스위트 포테이토’, ‘애플 코울슬로 등 사이드 4종, 쉐이크 5종을 포함한 음료, 그리고 시즌 한정 메뉴인 ’갈릭 버거 세트‘ 등의 메뉴권이 출시된다. 또한 선물 받는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금액권 3종도 함께 출시했다.
구매 방법은 간단하다.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 내 선물하기 탭 내에 외식·프랜차이즈 카테고리에서 이번 출시된 슈퍼두퍼 모바일 교환권 중에 선택해서 구매하면 된다.
◆투썸플레이스, 투썸하트 회원 400만 돌파…케이크 할인 이벤트
투썸플레이스는 자사 멤버십 서비스 ‘투썸하트’ 회원 수 400만명 돌파를 기념해 19일부터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투썸하트는 지난 2021년 7월 론칭한 멤버십 서비스로 회원 혜택을 쉽고 간편하게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론칭 1년 6개월만에 회원수 400만명을 돌파한 것을 기념해 투썸플레이스는 월간 멤버십 데이 행사인 ‘어썸데이 이벤트’를 더욱 풍성하게 준비했다.
먼저, 19일 오후 2시 투썸하트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홀케이크 예약시 사용 가능한 1만원 할인쿠폰을 선착순 3만명에게 발급한다. 20일 오후 2~6시까지는 투썸오더로 3000원 이상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최대 4개 하트를 추가 제공하며 19~31일까지는 투썸하트 4행시 댓글 이벤트를 통해 무료 음료 쿠폰을 증정한다.
◆노랑통닭, 설 앞두고 협력사 거래 대금 조기 지급
노랑통닭은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앞두고 협력업체들에게 기존 거래대금 지급일보다 앞당겨 거래대금을 지급한다. 이로써 노랑통닭에 포장재, 치킨무, 용기 등을 납품하는 33곳의 협력업체들은 총 18억원의 거래대금을 조기 지급받는다.
이번 조기 지급은 자금 수요가 늘어나는 명절 전, 코로나19의 여파와 물가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업체들에게 거래 대금을 지급함으로써 자금 부담을 완화시키자는 취지다. 특히 협력사 대부분이 오랜 기간 협력을 지속해 온 관계로 동반성장과 상생경영을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함이다.
◆SPC 배스킨라빈스, ‘리턴 오브 레전드’ 플레이버 2종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리턴 오브 레전드’ 플레이버 2종을 출시한다. 1월 ‘리턴 오브 레전드’ 플레이버는 미국을 포함해 전 세계에서 50년 이상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프랄린 앤 크림’, ‘루나 치즈 케이크’ 2종이다.
오랫동안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맛을 원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요청으로, 한국 배스킨라빈스에서 전설의 플레이버를 선보인다.
‘프랄린 앤 크림’은 배스킨라빈스 전세계 1위 플레이버로 1970년 출시된 이래 지금까지 배스킨라빈스 최고의 맛으로 꼽힌다. 배스킨라빈스의 창업자 ‘라빈스’가 그의 아내와 프랄린 피칸을 먹던 중 떠오른 영감을 토대로 탄생했다. 미국 1위 치즈 플레이버 ‘루나 치즈 케이크’는 1969년 인류 최초의 달 상륙을 기념하기 위해 착륙 다음날 출시한 제품이다. 역사적 순간을 기념했다는 의미에서 더욱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더벤티, 1월 더벤티데이에 최대 1만원 혜택 준다
더벤티가 오는 20일 올해 첫 ‘더벤티데이’를 맞아 풍성한 멤버십 혜택을 선보인다. 설 연휴 기간인 20~24일까지 공식 앱(App) 오더로 주문한 고객에게 최대 1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팩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 내 신규 가입자를 포함한 더벤티 멤버십 회원이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쿠폰팩은 1만원 이상, 2만원 이상, 5만원 이상 주문 시 각 1000원, 2000원, 5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패밀리 쿠폰 3종’과 ‘1만원 이상 배달 주문 시 2000원 할인’ 쿠폰으로 구성되어 있다. 패밀리 쿠폰은 픽업 및 배달 주문 시 모두 적용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내 신규 가입한 사람에게는 ‘첫 주문 500원 추가 할인’ 쿠폰이 자동으로 발급된다. 해당 쿠폰은 제조 음료 픽업 주문 시 500원을 추가로 할인받을 수 있으며, 패밀리 쿠폰과 중복으로 사용할 수 있다.
◆도미노피자, 설 연휴 기념 ‘설프라이즈’ 프로모션
도미노피자가 다가오는 설 연휴를 기념해 모든 메뉴를 포장 할인하는 ‘설프라이즈’ 이벤트를 포함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21~24일까지 오프라인 및 온라인(홈페이지, 모바일, 웹, 어플) 등 포장 주문 시 모든 피자(M·L)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비회원도 이용할 수 있으며 온라인 1회 2판까지, 오프라인 1회 4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사이드디시 반값 할인과 900원 딜과 중복으로 이용 가능하다.
이 외에도 도미노피자는 설 연휴를 맞아 모든 피자의 1+1 혜택을 포함해 새롭게 출시한 아보카도 새우 피자 주문 시 클래식 피자를 1판 더 제공하며, 프리미엄 피자 포장 주문 시 NEW 치즈 볼로네즈 스파게티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반올림피자, 지난해 4분기 피자 약 300여판 이상 기부
반올림피자가 지역사회 아동들을 위해 피자 나눔 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기부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반올림피자는 지역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신규 입사자와 신규 가맹점 점주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교육과정에서 만들어지는 피자를 ‘반올림피자 R&D 센터’가 위치한 주변 아동복지센터에 기부하고 있다.
이 피자 나눔 활동은 지난해 7월 서울 서초구에 반올림피자 사업지원센터 내 R&D 센터가 설립되면서 이를 기념해 지역사회와 함께 피자를 나누기 위해 시작됐다. 이에 지난해 4분기, 서초지역아동센터, 방배행복한꿈터, 점프지역아동센터, 여의칸지역아동센터, 우면지역아동센터에 피자 약 300여판 이상을 기부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