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제24회 입신최강전 개막식 개최

우승자에게는 우승 트로피와 상금 5000만원이, 준우승자에게는 트로피와 상금 2000만원이 주어진다. 제24회 입신최강전은 내년 1월 2일 본선 첫 대국을 시작으로 5개월간 진행된다. 첫 대국은 오후 7시 바둑TV로 생중계된다. 이날 행사에는 양재호 한국기원 사무총장, 최상인 동서식품 홍보상무, 박정환 9단이 참석했다.
◆롯데글로벌로지스, 공정채용 우수사례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채용 공정성을 높이기 위한 핵심 평가기준인 투명, 능력중심, 공감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첫걸음부터 탄탄한 가나다채용이라는 원칙으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가나다채용은 가까이서, 나(구직자)의 능력을 투명하고 다양한 시각으로 접근한다는 원칙이다.
◆CGV, 삼성동 무역센터 케이팝 광고판으로 새해 메시지 전달

거대복토끼는 내년 새해를 맞아 계묘년을 상징하는 검은 토끼를 활용한 3D 만화영화 영상이다. 내년 1월 31일까지 매일 정시에 시간을 알려주는 시보 콘텐츠 이후에 볼 수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토끼를 뜻하는 영어 단어 래빗을 각 메시지 어미로 사용해 ‘몸도 마음도 늘 건강하=래빗’, ‘서로서로 사랑하-래빗’, ‘2023년도 복 많이 받으-래빗’ 메시지를 커다란 3D 토끼 만화영화로 보여준다.
◆CJ프레시웨이, 외식 프랜차이즈 품질관리 역량 강화 미스터리 쇼핑

CJ프레시웨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2년간 중단됐던 미스터리 쇼핑을 올해 재개하면서 한층 더 발전된 컨설팅을 선보일 계획이다. 매장 환경, 제품 품질, 고객 서비스 3가지 항목으로 종합 평가를 진행하고 이중 고객 서비스 평가는 손님 안내부터 메뉴 주문, 결제 과정까지 심도 있게 이뤄질 예정이다.
◆신세계인터 아이엠샴푸, 홀리데이 세트 조기완판

홀리데이 세트는 산타클로스 복장을 한 샴푸 삽화가 하늘을 나는 듯한 자세를 취하며 재미를 더했다. 연말 파티 느낌이 가득한 진한 초록색상에 삽화를 더해 화려하고 고급스럽다. 여기에 선물 포장용 초록색상의 한정판 쇼핑가방도 함께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삼양식품, 건면 브랜드 쿠티크 론칭

신제품은 양파의 달콤함과 짜장의 고소함을 담은 진한 액상스프로 풍미 가득한 짜장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양파, 감자, 양배추, 조미 소고기 등 큼직한 건더기를 풍성하게 넣어 풍성한 외관을 더했다. 별첨 조미유로 양파 풍미를 다시 한 번 강조했다.
◆남양유업, 뇌전증 인식 개선 캠페인 진행

디자인이 반영된 제품은 맛있는우유 GT 진짜 속 편한 락토프리다. 캠페인 의미를 더욱 살리고자 보라색 패키지로 만들어진 제품을 선정했다. 보라색은 신경 과흥분 상태를 진정시키는 라벤더 색으로 불린다. 뇌전증 인식개선 캠페인 상징 대표 색상이기도 하다.
◆대상웰라이프, 뉴케어로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장관상 수상

지난해 12월 천안2공장을 준공하고 GMP 인증을 취득하는 등 높은 수준의 설비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품질 우선주의를 실현하고 있다. 경희대학교 임상 영양연구소 연구팀과 연구 협업을 통해 당뇨 환자식 제품 뉴케어 ‘당플랜’ 당뇨 환자 공복혈당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 대상웰라이프는 29개 임상시험 결과와 특허 4개를 갖고 있다.
◆일화, 블렌딩 음료 뱅쇼향, 애플진저 출시

애플진저는 사과농축액에 생강농축액을 넣어 블렌딩한 음료다. 두 제품 모두 온도를 높이면 보다 깊은 과일향을 느낄 수 있다. 간단한 식사와 곁들이거나 입가심이 필요할 때 음용할 수 있도록 소용량(175ml)으로 만들었다. 열량은 한 캔당 65~70 칼로리로 가볍게 즐기기 좋다.
김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ghan5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