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통산책] 동서식품, 제24회 입신최강전 개막식 개최 外

김종현 기자

기사입력 : 2022-12-16 14:11

◆동서식품, 제24회 입신최강전 개막식 개최


16일 서울 성동구 한국기원에서 열린 ‘제24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개막식에서 동서식품 최상인 홍보상무(왼쪽)와 한국기원 양재호 사무총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동서식품.이미지 확대보기
16일 서울 성동구 한국기원에서 열린 ‘제24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개막식에서 동서식품 최상인 홍보상무(왼쪽)와 한국기원 양재호 사무총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동서식품.
동서식품이 서울 성동구 소재 한국기원에서 제24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개막식을 개최했다. 입신최강전은 국내 바둑문화 대중화와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이다. 프로기사 9단에게만 참가 기회가 주어진다.

우승자에게는 우승 트로피와 상금 5000만원이, 준우승자에게는 트로피와 상금 2000만원이 주어진다. 제24회 입신최강전은 내년 1월 2일 본선 첫 대국을 시작으로 5개월간 진행된다. 첫 대국은 오후 7시 바둑TV로 생중계된다. 이날 행사에는 양재호 한국기원 사무총장, 최상인 동서식품 홍보상무, 박정환 9단이 참석했다.

◆롯데글로벌로지스, 공정채용 우수사례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사진=롯데글로벌로지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글로벌로지스
롯데글로벌로지스가 지난 15일 열린 2022년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 공단이 주관하는 행사다. 공정채용을 위해 노력한 공공·민간부문 사례를 발굴해 공정채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하고자 2017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채용 공정성을 높이기 위한 핵심 평가기준인 투명, 능력중심, 공감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첫걸음부터 탄탄한 가나다채용이라는 원칙으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가나다채용은 가까이서, 나(구직자)의 능력을 투명하고 다양한 시각으로 접근한다는 원칙이다.

◆CGV, 삼성동 무역센터 케이팝 광고판으로 새해 메시지 전달


사진=CJ CGV이미지 확대보기
사진=CJ CGV
CJ CGV가 한국무역협회와 케이팝 라이브 미디어 광고판을 통해 행운의 새해 메시지를 내년 1월 31일까지 내보낸다. 케이팝 라이브 미디어에서는 매년 새로운 해외 주인공인 십이간지 동물이 등장해 사람들에게 새해 기운을 북돋아준다. 검은 호랑이 해인 2022년에는 평범한 한해를 기원하는 흑호 미디어 예술작품을 선보였다.

거대복토끼는 내년 새해를 맞아 계묘년을 상징하는 검은 토끼를 활용한 3D 만화영화 영상이다. 내년 1월 31일까지 매일 정시에 시간을 알려주는 시보 콘텐츠 이후에 볼 수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토끼를 뜻하는 영어 단어 래빗을 각 메시지 어미로 사용해 ‘몸도 마음도 늘 건강하=래빗’, ‘서로서로 사랑하-래빗’, ‘2023년도 복 많이 받으-래빗’ 메시지를 커다란 3D 토끼 만화영화로 보여준다.

◆CJ프레시웨이, 외식 프랜차이즈 품질관리 역량 강화 미스터리 쇼핑


사진=CJ프레시웨이이미지 확대보기
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가 외식 프랜차이즈 품질관리 역량 강화를 돕는 ‘미스터리 쇼핑’으로 고객사와의 상생을 실천중에 있다. 미스터리 쇼핑은 임직원이 일반 손님으로 가장해 식사재 유통 고객사인 외식 프랜차이즈 매장을 방문하고 서비스를 평가하는 고객 맞춤형 컨설팅이다. 컨설팅을 진행하는 이유는 가맹점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 프랜차이즈 고민을 덜어주기 위함이다.

CJ프레시웨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2년간 중단됐던 미스터리 쇼핑을 올해 재개하면서 한층 더 발전된 컨설팅을 선보일 계획이다. 매장 환경, 제품 품질, 고객 서비스 3가지 항목으로 종합 평가를 진행하고 이중 고객 서비스 평가는 손님 안내부터 메뉴 주문, 결제 과정까지 심도 있게 이뤄질 예정이다.

◆신세계인터 아이엠샴푸, 홀리데이 세트 조기완판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 아이엠샴푸는 이달 초 출시한 홀리데이 세트가 열흘 만에 조기 완판됐다고 발표했다. 12월동안 판매를 예상하고 준비했던 물량 5000세트가 출시 열흘 만에 모두 판매됐다. 아이엠은 크리스마스 콘셉트로 만든 홀리데이 세트 2종을 선보였었다.

홀리데이 세트는 산타클로스 복장을 한 샴푸 삽화가 하늘을 나는 듯한 자세를 취하며 재미를 더했다. 연말 파티 느낌이 가득한 진한 초록색상에 삽화를 더해 화려하고 고급스럽다. 여기에 선물 포장용 초록색상의 한정판 쇼핑가방도 함께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삼양식품, 건면 브랜드 쿠티크 론칭


사진=삼양식품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삼양식품
삼양식품이 건면 브랜드 쿠티크를 론칭하고 첫 제품으로 쿠티크 에센셜짜장을 선보인다. 쿠티크는 높은 품질의 면식을 제안하는 의미의 요리(COOK)와 부티크를 합한 합성어다. 쿠티크 브랜드 면은 압력으로 쪄서 고온으로 말리는 다른 건면과 달리 물에 삶아 장시간 저온으로 건조해 만드는 방법이다. 국내라면 시장에서는 처음으로 삶은 건면을 활용했다.

신제품은 양파의 달콤함과 짜장의 고소함을 담은 진한 액상스프로 풍미 가득한 짜장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양파, 감자, 양배추, 조미 소고기 등 큼직한 건더기를 풍성하게 넣어 풍성한 외관을 더했다. 별첨 조미유로 양파 풍미를 다시 한 번 강조했다.

◆남양유업, 뇌전증 인식 개선 캠페인 진행


사진=남양유업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이 뇌전증에 대한 소비자 인식 개선을 위해 우유팩 측면을 적극 활용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우유팩 측면 공간을 활용해 공익 메시지를 노출시키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남양은 이번 캠페인 주제로 뇌전증에 대한 사회적 편견과 환자들이 겪는 차별을 알리는 내용을 선정했다.

디자인이 반영된 제품은 맛있는우유 GT 진짜 속 편한 락토프리다. 캠페인 의미를 더욱 살리고자 보라색 패키지로 만들어진 제품을 선정했다. 보라색은 신경 과흥분 상태를 진정시키는 라벤더 색으로 불린다. 뇌전증 인식개선 캠페인 상징 대표 색상이기도 하다.

◆대상웰라이프, 뉴케어로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장관상 수상


사진=대상웰라이프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대상웰라이프
대상웰라이프 균형영양식 브랜드 뉴케어가 제24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정부가 인정하는 국내 유일 우수 브랜드 포상 제도다. 대상웰라이프는 뉴케어 연구·제조설비에 아낌없는 투자를 단행하며 균형영양식과 건강기능식품 시장 확대를 위해 노력해왔다.

지난해 12월 천안2공장을 준공하고 GMP 인증을 취득하는 등 높은 수준의 설비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품질 우선주의를 실현하고 있다. 경희대학교 임상 영양연구소 연구팀과 연구 협업을 통해 당뇨 환자식 제품 뉴케어 ‘당플랜’ 당뇨 환자 공복혈당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 대상웰라이프는 29개 임상시험 결과와 특허 4개를 갖고 있다.

◆일화, 블렌딩 음료 뱅쇼향, 애플진저 출시


사진=일화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일화
일화가 제품군 강화를 위해 블렌딩 음료 ‘뱅쇼향’, ‘애플진저’ 2종을 출시했다. 블렌딩 음료는 차의 향긋함과 과일향의 상큼함이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민속대추, 배도라지, 홍삼대추, 레몬녹차, 유자꿀물, 헛개꿀물 등 여러 재료를 블렌딩했다. 이번에 출시된 뱅쇼향은 알코올이 들어가지 않은 음료다. 적포도 등 과일 농축액이 들어가 감미로운 과일향이 난다.

애플진저는 사과농축액에 생강농축액을 넣어 블렌딩한 음료다. 두 제품 모두 온도를 높이면 보다 깊은 과일향을 느낄 수 있다. 간단한 식사와 곁들이거나 입가심이 필요할 때 음용할 수 있도록 소용량(175ml)으로 만들었다. 열량은 한 캔당 65~70 칼로리로 가볍게 즐기기 좋다.


김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ghan512@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