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개발공사, 대한민국 지식대상서 행안부 장관상 수상

제주개발공사는 시대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해 조직의 유연성을 높이고 도민과 소비자의 가치 증대·지식 경영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제안제도, 안전신문고, 우수사례 공모 등 지식경영시스템을 통해 지식을 발굴하고 지식교류를 위한 조직문화 전략체계 수립을 통해 유연한 조직 운영과 직원의 자발적 전문 지식 창출 기반을 다졌다.
◆우아한형제들, 윈·윈터 페스티벌 참여

주요 품목으로는 △하겐다즈 딸기 파인트 아이스크림 △데르뜨 매일두유 99.9 롤케이크 △더베이커스테이블 독일식 하드롤 △하우쎈스 크리스마스 미니 트리가 있다. 착한 프랜차이즈 브랜드 음식 주문 배달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4000원 할인쿠폰도 지급한다.
◆번개장터, 풀티와 고급 중고 가구 선봬

풀티는 가구를 재판매해 지속가능한 생활 자원의 순환에 앞장서고 있다. 중고 생활용품의 구매·판매·렌탈 서비스를 제공중이다. 중고 생활용품을 매입해 검수와 세척작업을 거쳐 재판매하는 중고 거래 전 과정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티몬, 몬스터감사제 예고창 공개

또 카카오페이 10% 즉시 할인까지 마련해 압도적 할인 기회를 전한다. 할인가 상품 주제도 공개했다. 한 해 동안 최다 판매 상품을 선정해 연간 베스트로 선보인다. 연말 수요에 맞춰 상품기획자가 엄선한 시즌베스트, 입점 브랜드와 협업해 단독 할인가로 판매하는 베스트브랜드등 다채로운 할인 품목을 준비했다.
◆무신사, 한국유통대상 상생 협력 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신진 디자이너부터 국내 중소 규모 브랜드까지 성장 단계별 상생 전략을 바탕으로 동반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무신사의 상생 협력 지원 체계는 △신진 디자이너·브랜드 육성 △창업·성장 단계 브랜드 지원 △규모 확대가 필요한 브랜드 대상 투자·성장 발판 마련의 단계로 운영된다.
◆요기요, 요기불어라 팝업스토어 내달 1일까지 코엑스서 운영

요기요는 이번 팝업스토어 주제를 레트로 상점으로 정하고 브랜드 가치인 즐거움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판치기딱지게임 △플란코게임 △신년운세뽑기를 진행한다. 여기에 브랜드 색깔인 붉은색상의 대형 조형물로 꾸며진 공간과 함께 별도로 마련된 사진부스도 운영한다.
◆오리온, 토핑 초콜릿·와인 함께 즐기는 이벤트 진행

오리온은 31일까지 전국 와인앤모어 매장에서 2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1만5000개 한정으로 톡핑을 증정한다. 톡핑X와인 인증샷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이벤트도 진행한다. 톡핑과 와인을 함께 즐기는 모습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필수 해시태그를 달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톡핑 1상자와 리델 와인잔을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제과, ESG 경영전략·성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보고서는 국제 보고 기준인 GRI 기준 자료에 따라 작성됐다. 제3자 검증 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정확도와 신뢰성을 인정받았다. 보고서는 홈페이지·전자공시시스템으로 열람할 수 있으며 해외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위한 영문 보고서도 공개했다.
◆유니클로, 불우이웃돕기 후원·유공자 서울시장 표창 수상

유니클로는 지난 5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전국 지역아동센터 아동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지원하는 우리 아이 행복한 밥상 캠페인을 출범하고 전국 지역아동센터 3000여명 아동에게 균형 잡힌 영양 식단을 제공하고자 10억원을 전달했다.
김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ghan5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