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마징가Z' 원곡 가수 미즈키 이치로 별세

폐암으로 치료 중 병원에서 영면

이원용 기자

기사입력 : 2022-12-12 16:16

사진=미즈키 이치로 공식 인스타그램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미즈키 이치로 공식 인스타그램
"기운센 천하장사, 무쇠로 만든 사람. 인조인간 로보트 마징가Z." 가사만 봐도 누구나 알법한 추억 속 만화영화 '마징가Z'의 원곡을 부른 가수 미즈키 이치로(본명 하야카와 토시오)가 세상을 떠났다. 향년 74세.

미즈키 이치로의 공식 SNS에 따르면 그는 지난 6일 오후 6시 50분 경, 일본 내 모 병원에서 영면에 들었다. 지난해 4월 성대 마비 증상으로 병원을 찾은 뒤 폐암이 발견된 후 약 1년 7개월만의 일이다.
도쿄 세타가야에서 1948년 1월 태어난 그는 니폰 컬럼비아 소속으로 1968년 '당신에게 바치는 나의 노래(君にささげる僕の歌)'란 곡을 내놓으며 가수로 데뷔했다. 이후 1971년 '원시소년 류'라는 작품의 OST를 맡은 이후 '마징가Z', '가면라이더X', '매칸더V', '우주해적 캡틴 하록(국내번안명 하록 선장)' 등 여러 애니메이션들의 주제곡을 맡았다.

이치로는 2000년 7월, 후배 가수인 카게야마 히로노부·엔도 마사아키 등과 함께 애니메이션 주제가 전문 그룹 '잼(JAM, Japan Animation song Makers) 프로젝트'를 결성했다. 2002년 정식 멤버에서 탈퇴했으나 객원으로 꾸준히 함께했으며, 2008년에는 잼 프로젝트 명의로 내한 공연을 선보이기도 했다.

폐암 치료 중에도 이치로는 공연 활동을 지속하며 재활 의지를 보였다. 지난해 7월, 반다이 남코 '슈퍼로봇대전' 30주년 기념 행사에 참여해 '마징가Z' 등을 열창했다. 그는 "슈퍼로봇대전 35주년 콘서트에도 함께할 것"이라며 열정을 드러냈으나 결국 뜻을 이루지 못했다.

앞서 언급한 '마징가Z' 오프닝 곡의 작곡가인 와타나베 츄메이(본명 와타나베 미치아키) 또한 올 6월 23일, 심부전으로 향년 96세에 세상을 떠났다. 해당 곡에 참여한 원로 두 명이 연달아 유명을 달리한 것이다.
미즈키 이치로의 장례는 유족의 의향에 의해 가까운 친지들만 참석하는 형태로 조용히 치뤄질 전망이다. 미즈키 이치로 측 공식 대변인은 "조문이나 헌화 등은 일체 받지 않을 예정"이라며 "유족과의 상담 후 별도의 고별 행사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원조 전기차 맛집 테슬라 모델 3, 페이스리프트 정말 살만한가?
비 오는 날 즐기는 오픈카의 낭만, 미니 쿠퍼 S 컨버터블
포르쉐 못지 않은 스펙, 또 다른 드림카 마세라티 그레칼레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