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CU 롯데리아 양념감자…새우깡 제치고 스낵 매출 1위

출시 닷새 만에 매출 1위…전체 스낵 매출 견인

송수연 기자

기사입력 : 2022-12-08 09:52


사진=CU이미지 확대보기
사진=CU


CU는 지난달 24일 차별화 상품으로 출시한 '롯데리아 양념감자'가 편의점 차별화 상품으로는 10년 만에 새우깡을 제치고 스낵 매출 1위에 올랐다고 8일 밝혔다.

롯데리아 양념가자는 신메뉴라는 입소문이 SNS 등을 통해 퍼져나가며 출시 닷새 만에 매출 1위에 등극했다. 하루 최대 판매량은 일반 과자의 2배 수준인 2만3000여개를 기록했다. 별도의 +1 프로모션 없이 집계된 순수 판매량이다.

롯데리아 양념감자의 이러한 깜짝 인기 덕분에 이달(12월1~6일) CU 전체 차별화 스낵의 매출은 전년 대비 71.1% 증가했다. 1~11월의 매출신장률이 26.0%였던 것과 비교하면 단숨에 무려 45.1%p 증가한 것이다.

롯데리아 양념감자는 CU와 롯데제과, 롯데리아 3사가 약 6개월간 협업한 제품이다. 3사는 롯데리아 사이드 메뉴 '양념감자'를 편의점 스낵으로 개발하자는 데 뜻을 모아 상품 기획, 레시피 개발, 출시에 이르기까지 각사의 역량을 투입했다. 이 제품은 실제 양념감자 시즈닝 중 고객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치즈와 어니언을 하나로 합쳐 달콤한 감칠맛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박민정 MD는 “기존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 잇따라 빅히트를 시킨 상품 역량을 바탕으로 이번엔 롯데리아 양념감자가 대박을 터트렸다”며 “CU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이색적인 콜라보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재미와 만족을 줄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U의 차별화 스낵 중 새우깡 매출을 넘어선 상품은 콘소메맛팝콘이 있다. 2011년 첫 출시된 콘소메맛팝콘은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2012년 4월 처음 새우깡을 누르고 스낵 매출 1위를 차지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