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통산책] 진로 신규 광고부터 로스팅 짜장면 신제품까지

안희진 기자

기사입력 : 2022-11-18 11:07

◆ 하이트진로, 진로 신규 TV 광고 공개

진로 신규 TV 광고 이미지. 사진=하이트진로이미지 확대보기
진로 신규 TV 광고 이미지.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케이블, IPTV, 온라인 등을 통해 새로운 진로 TV 광고를 공개한다. 이번 광고는 MZ세대가 진로의 두꺼비 캐릭터를 본인 또는 친구와 동일시 한다는 점에 착안해서 제작했다. 다양한 모습의 MZ세대가 본인과 똑같은 모습의 두꺼비로 변하는 모습을 담았다.

광고는 알바생이 거울을 닦는 장면과 동시에 본인을 닮은 두꺼비로 변하면서 시작한다. 이후 두꺼비는 그래피티 벽면의 그림으로 변하고, 그래피티를 그리던 아티스트 역시 본인과 동일한 모습의 두꺼비로 바뀐다. 화면이 전환되고, 필라테스를 하던 여성과 영상을 촬영하던 유튜버도 모두 본인과 똑같은 모습의 두꺼비로 변한다.
한자리에 모여 진로를 마신 친구들은 ‘우리끼리 통하는 초깔끔한 맛’이라는 문구가 등장하면서 다시 한번 본인들과 닮은 두꺼비로 변한다. 하이트진로는 두꺼비가 MZ세대의 감성과 문화를 공감하고 소통하는 아이콘임을 강조했다.

◆ 동서식품, 자매부대 육군 제21보병사단에 위문금품 전달

지난 17일 강원도 양구군에 위치한 제21보병사단에서 진행된 '동서식품 자매결연 부대 기부금 및 위문품 전달식'에서 박영호 동서식품 부사장(왼쪽), 이상렬 제21보병사단 사단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동서식품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7일 강원도 양구군에 위치한 제21보병사단에서 진행된 '동서식품 자매결연 부대 기부금 및 위문품 전달식'에서 박영호 동서식품 부사장(왼쪽), 이상렬 제21보병사단 사단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동서식품
동서식품이 강원도 양구군에 위치한 육군 제21보병사단에 총 4500만원 상당의 기부금과 위문품을 전달했다. 동서식품은 1978년 21사단과 자매결연을 한 이후 국가 수호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장병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기 위해 매년 기부금과 위문품을 전달하고 있다.

동서식품은 기부금 3000만원과 맥심 커피믹스, 맥심 티오피 캔커피, 오레오 비스킷 등 1500만원 상당의 제품을 전달하며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장병들의 노고에 대한 감사와 격려를 전했다.

◆ 남양유업 배달 이유식 케어비, 11월 풍성한 고객 혜택 마련

케어비 식단 11월 쿠폰팩, 1+1월 혜택이 플러스 이벤트.사진=남양유업이미지 확대보기
케어비 식단 11월 쿠폰팩, 1+1월 혜택이 플러스 이벤트.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 영양 맞춤 배달 이유식 브랜드 케어비가 11월 케어비몰 회원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과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연다. 먼저 다음달 11일까지 이유식과 반찬 식단을 30%에서 최대 60%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11월의 이유식 쿠폰팩’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케어비에 가입한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별도 포인트 적립과 모든 식단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다음달 7일까지 식단 쿠폰팩 이벤트와 ‘1+1월 혜택이 플러스!’ 이벤트를 연다. 케어비 식단 첫 배송일을 설정한 회원을 대상으로 5% 추가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14세트(2주 분량) 이상 신규 주문 고객과 재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레이첼바커 이유식 용기, 케어비몰 포인트를 지급한다.

이외에도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 행사를 진행한다. 케이비몰 홈페이지 이벤트 배너를 통해 첫주문, 재주문 별 ‘경품 응모하기’ 링크를 눌러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식단 50% 할인권, 양모 보냉 가방, 루카스나인 라떼, 유전자 검사 키트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 대상, 제8회 대상한림식품과학상에 박선민 호서대 교수 선정

지난 17일 경기도 분당 한국과학기술한림원회관에서 열린 제8회 대상한림식품과학상 시상식에서 양영렬 대상 소재연구소장(왼쪽부터), 장정 호서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연구원, 박선민 호서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 유욱준 한국과학기술한림원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상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7일 경기도 분당 한국과학기술한림원회관에서 열린 제8회 대상한림식품과학상 시상식에서 양영렬 대상 소재연구소장(왼쪽부터), 장정 호서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연구원, 박선민 호서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 유욱준 한국과학기술한림원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상
대상이 제8회 대상한림식품과학상 수상자로 박선민 호서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를 선정했다. 대상한림식품과학상은 식품과학 분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대상과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이 2015년 공동으로 제정한 상으로 매년 세계적인 연구업적을 이룩한 식품과학자를 선정해 포상하고 있다.

대상 측은 박 교수가 대사성 질환의 완화·예방을 위한 식사 관리법 연구·건강기능식품 개발, 전통식품인 장류의 효능 입증 연구 등의 업적을 인정받아 올해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박 교수는 한국인의 당뇨병, 치매 등 대사성 질환의 기전·예방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면서 장내미생물-간-뇌 축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영양성분 프리바이오틱스에 대해 연구하고, 이를 건강기능식품 개발과 연계했다.

아울러 박 교수는 당뇨병, 치매·뇌졸중의 발병 기전에 대해 영양학 측면에서 연구하고 이를 식생활 개선과 연계하는 데 힘썼다. 이외에도 전통 장류의 안정성·효능 입증 연구, 한국인 맞춤형 식사 관리 방안 연구·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플랫폼 개발 등을 통해 전통식품의 진흥과 국민 건강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했다.

◆ 국순당 ‘고구마증류소주 려驪 40’,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수상

 고구마증류소주 려驪 40. 사진=국순당
고구마증류소주 려驪 40. 사진=국순당
국순당 ‘고구마증류소주 려驪 40’가 ‘2022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증류주 부문에서 대상(장관상)을 수상한다.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우리술의 품질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매년 우수 제품을 시상하는 국가 공인 주류 품평회다. 국내에서 생산되고 있는 탁주, 약·청주, 과실주, 증류주, 기타주류 등 5개 부문에 대해 평가를 진행하며 부문별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3점을 선정해 총 15점을 선발한다.

고구마증류소주 려驪 40은 국순당과 여주시·여주 고구마 농가가 공동출자해 설립한 ‘농업법인 국순당여주명주’에서 100% 국내 농산물을 원료로 생산한 우리술이다. 쌀 증류소주가 일반적인 시장에서 우리 전통 제법의 고구마 증류소주를 알리기 위해 개발됐다.

고구마증류소주 려驪는 조선시대 생활백과사전인 임원십육지에서 찾아낸 감저(고구마의 옛 이름)소주 제법을 기반으로 탄생했다. 여주 강천 지역에 있는 증류소에서 여주 지역 농가와 약속재배로 구매한 고구마를 누룩 원료로 사용해 술을 빚고, 고급 증류주에 사용하는 단식증류와 상압증류를 거쳐 전통 옹기에서 1년 이상 숙성했다. 고구마 특유의 달콤하면서 깊고 은은한 풍미가 특징이다.

◆ 풀무원, ‘로스팅 짜장면 갈릭오일’ 출시

로스팅 짜장면 갈릭오일. 사진=풀무원이미지 확대보기
로스팅 짜장면 갈릭오일. 사진=풀무원
풀무원식품이 로스팅 짜장면 시리즈 신제품 ‘로스팅 짜장면 갈릭오일’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자사 독자 기술인 ‘트리플 로스팅 공법’을 활용했다. 돼지고기, 양파, 대파 등 원재료를 한차례 볶고 춘장으로 따로 볶은 후 이를 합쳐 다시 한번 볶아 전문점에서 맛보던 짜장소스 맛을 구현했다.

아울러 마늘을 사용한 풍미유를 첨가해 깊은 맛을 냈다. 면은 풀무원의 건면 제면 노하우가 담긴 ‘풀무원 자연건면’을 사용했다. 풀무원 자연건면은 튀기지 않고 바람에 천천히 말려 면발의 미세한 기공에 소스가 잘 배어든다. 이번 신제품도 중화 전문점의 정통 짜장면처럼 튀기지 않은 면을 사용해 쫄깃한 면의 식감과 진한 짜장의 맛이 특징이다.

커피 리큐르 깔루아, ‘2022 서울 카페쇼’ 참가

2022 깔루아 카페쇼 이미지. 사진=페르노리카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2022 깔루아 카페쇼 이미지. 사진=페르노리카코리아
페르노리카코리아 커피 리큐르 브랜드 깔루아가 23~26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21회 서울카페쇼에서 ‘카페 깔루아’ 부스를 운영한다. 깔루아는 커피 칵테일, 베이킹 등 높은 활용도와 간편함이라는 강점과 홈카페 트렌드를 반영해 소비자 체험과 바리스타를 위한 B2B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깔루아는 깔루아 아포카토, 깔루아 콜드브루, 콜드브루 소다 등 칵테일도 선보인다. 특히 주류 비즈니스를 처음 접하는 바리스타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바리스타의 깔루아 칵테일 세션’을 준비했다. 이 세션은 커피 리큐르 비즈니스 기회의 확대 모색을 지원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부스에 상주하는 커피 칵테일 비즈니스 전문가가 실제 업장에서의 판매방법과 레시피 등 운영 노하우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한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
포르쉐 못지 않은 스펙, 또 다른 드림카 마세라티 그레칼레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