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양사 서브큐, ‘동네 빵집 케이크 레시피’ 무료 공개
이번 신규 레시피 8종은 동네 빵집 특유의 따뜻하고 친근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조리시간이 오래 걸리는 이탈리아 대표 크리스마스 빵인 파나토네에서 착안해 냉동생지 반죽과 베리, 견과류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파나토네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선보였다. ‘눈사람 자색고구마 케이크’는 고구마와 커스터드 크림을 혼합한 고구마크림을 사용해 케이크에 색감을 더했다.
아울러 ‘떠먹는 망고크림 케이크’, ‘떠먹는 딸기 케이크’, ‘딸기&마시멜로 동산 케이크’와 ‘통나무 롤 케이크’, ‘초코 가나슈 케이크’ 등 다채로운 레시피를 선보였다. 이 레시피들은 서브큐 홈페이지와 대한제과협회에서 발행하는 월간 베이커리 12월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전국의 약 6000개 제과점에 홍보 포스터를 배포해 자영 제과점의 일손을 덜고, 자체 홍보물 제작이 부담스러운 소규모 제과점의 판촉 활동과 경쟁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는 방침이다.
◆ CJ프레시웨이, 국제비교숙련도 식품분석 능력 평가 ‘최우수’
이번 평가에서 CJ프레시웨이 식품안전연구실은 △미생물(세균수, 대장균, 바실루스 세레우스) △이화학(중금속, 잔류항생물질, 보존료) 등 모든 참가 항목에서 0.0~0.5 범위 내의 표준점수(Z-Score)를 기록하며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Z-Score는 2 내외면 적합한 분석 결과로 판단하고, 0에 가까울수록 우수함을 나타낸다.
아울러 식품의약품안전처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실시하는 숙련도 평가에서도 매년 전 항목 ‘양호’ 판정을 받고 있다. 정부기관에서는 식품분석 역량 우수성을 인정받아 2018년도부터 공공비축 벼 품종 위탁검정 사업에 참여하며 공인 검정기관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 식품안전연구실은 식품 및 축산물, 노로바이러스, 동물용의약품, 농산물 품종 검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가 공인 시험검사기관으로 지정되며 식품안전 관리에 집중하고 있다.
◆바디프랜드, ‘2022 코리아세일페스타’ 맞아 안마의자 최대 30% 할인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 바디프랜드는 국내 최대 쇼핑 주간 ‘2022 코리아세일페스타(이하 코세페)’를 맞아 30일까지 안마의자를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할인 대상 품목은 △XD-FLEX(플렉스) 마사지 모듈로 부드러운 안마감을 제공하는 ‘파라오2 블랙 에디션’ △냉·온풍 시스템이 적용된 ‘파라오2 쿨’ △스테디셀러 ‘더팬텀’ △콤팩트 안마의자 ‘허그체어 3.0’ 등 럭셔리 라인부터 이코노미 라인까지 안마의자 10종이다.
전국 130곳의 직영 전시장과 46곳의 백화점 직영 매장을 포함한 홈쇼핑, 공식 홈페이지, 온라인 제휴몰 등 온·오프라인 채널 모두 해당된다. 자세한 제품별 할인 혜택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CGV, 아르코 라이브 ‘신작의 발견’ 상영전…공연작 4편 상영
하반기에는 공연예술창작산실 역대 선정작 중 많은 사랑을 받았던 4개의 작품을 선정해 매주 수요일마다 1편씩 순차적으로 개봉하고 1주일씩 상영한다. CGV강변, 광주터미널, 대구스타디움 등 10개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첫 번째 작품은 2~8일 상영하는 뮤지컬 ‘미아 파밀리아’다. 1930년대 대공황 시대 뉴욕, 가난한 이탈리아 노동자들의 삶을 위로하는 ‘아폴리니아 인앤바’가 마피아의 손에 넘어가 문을 닫게 되며 최후의 공연을 준비하는 ‘리차드’와 ‘오스카’의 이야기를 그렸다.
9~15일까지는 아이슬란드 바닷가 마을의 두 부부 이야기를 그린 연극 ‘인어: 바다를 부른 여인’을 선보인다. 소설가 김애란 작가의 단편소설 원작을 현대무용으로 재해석한 무용 ‘물속 골리앗’은 16~22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23~29일까지는 뮤지컬 ‘스페셜 딜리버리’가 관객들과 만난다. 가정폭력에 시달리다 가출한 ‘강하리’가 우연히 가수 ‘정사랑’과 그의 소울메이트 ‘라라’를 만나고, 각자 마음 편히 쉴 수 있는 집을 만들어가는 모험을 시작하는 내용을 담았다.
◆ 롯데컬처웍스, 제21회 대한민국안전대상 행정안전부장관상 표창
특히 응급환자 발생 시 최적의 초기 대응을 위해 전 직원이 시민 안전 체험관 재난 체험과 심폐소생술 교육을 이수하고 있다. 태풍 등의 예방점검 강화와 성수기에 자체 특별점검을 강화하고 쉽게 대응할 수 있는 시청각 자료를 배포해 훈련에 활용하고 있으며, 신입 관리자에 대한 안전교육을 전개하고 있다.
아울러 임직원 대상 안전사고 예방·대처 교육을 진행하는 ‘세이프 시네마’ 캠페인, 영화 상영 전 재해 안전 ‘안전대동여지도 앱’ 홍보, ‘안전한 퇴출로’ 캠페인 진행 등 행정안전부와 민간 다중이용시설 업무협약, 민방위의 날 훈련 동참을 비롯해 유관기관과 협업해 화재, 지진 재난 영상 송출 등 안전 문화 확산·홍보에 기여하고 있다. 올해는 업계 최초로 국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을 통해 위험요인과 사고를 방지하고 안전보건 목표, 방침을 수립하고 있다.
◆ LG생활건강, 단백질 본딩케어 ‘실크테라피 본드 앤 씰 에센스’ 출시
본드 앤 씰 헤어 에센스에는 최근 미국 살롱 브랜드에서 선보인 헤어 본딩 기술을 담았으며, 실크테라피의 31년 노하우를 담은 손상 개선력이 특징이다. 특히 잦은 펌과 염색 등 화학 시술로 모발 끝이 손상되고 갈라지는 현상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개발됐다. 이를 위해 손상 모발의 표면을 개선하고 영양분이 빠져 탄력을 잃은 모발 속에 단백질과 영양분을 채울 수 있는 단백질 결합 포뮬러가 적용됐다.
아울러 19가지 아미노산을 첨가한 핵심 성분인 ‘Bond&SealTM 콤플렉스’가 손상된 모발의 큐티클 틈으로 아미노산과 콜라겐 단백질을 공급한다. 이에 모발 속 수분 소실을 방지하고, 모발 겉에는 단백질 영양 보호막을 형성해준다. 각종 연구 시험을 통해 246%의 모발 손상 개선 효과와 24시간 볼륨 지속력, 180도 열 보호 효과 등 총 10개의 인체·인체 외 적용 시험 결과를 확인됐다. 사용 7일 후에는 모발 속 단백질 함유량이 82% 증가한다.
◆ 젝시믹스, 라쿠텐 스포츠 브랜드 TOP5 선정
이번 스포츠데이에는 나이키, 아디다스, 언더아머, 테일러메이드 등 세계 유명 스포츠웨어 숍 18곳이 지정됐으며, 젝시믹스는 스포츠 브랜드 중 한국 브랜드로 유일하게 TOP5에 올랐다. 젝시믹스는 2020년 8월 라쿠텐에 입점해 ‘요가·필라테스웨어’ 부문에서 상위 5위권 내에 2~3개 이상의 제품이 오르는 등 일본 레깅스 시장에서 우위를 다져가고 있다.
라쿠텐은 2일까지 스포츠데이 선정 브랜드를 구입하는 회원들에게 최대 5배에 해당하는 적립금을 제공한다. 젝시믹스는 ‘블랙라벨 시그니처 360N 더블플러피 기모레깅스’ 1000엔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