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통산책] 물가 잡는 롯데유통군 '롯키데이'부터 도매가보다 싼 이마트 '한우데이'까지

송수연 기자

기사입력 : 2022-10-26 10:15

◆롯데유통군 통합행사 '롯키데이'…최대 50% 할인


사진=롯데유통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유통군

롯데 유통군은 이달 27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롯데 유통군 8개 계열사(백화점·마트·슈퍼·온·홈쇼핑·하이마트·세븐일레븐·멤버스)와 함께 '롯키데이'를 진행한다.
롯데마트는 롯키데이 1주차 행사(10월27일~11월2일)로 한우데이(11월1일)를 맞아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1등급 한우 전품목을 최대 반값에 판매한다. 또 최고 등급 마블나인 한우 전품목도 최대 50% 할인한다. 또 다양한 1+1 행사 상품도 준비했다.

롯데수퍼는 다음달 1일까지 신선식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또 엘포인트 회원 할인과 1+1 행사도 마련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인기 대형가전 할인 행사를 오는 28~31일까지, 다음달 4~7일까지 나눠 진행한다. 이 기간에는 30% 가격을 낮춘다. 하이마트몰에서도 관련 행사가 진행된다. 롯데백화점은 금액 할인, 세븐일레븐은 빼빼로데이 행사를 통해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百, '최대 90%' 올해 마지막 와인 행사


사진=신세계백화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이 120억원 규모의 역대급 와인 행사인 '하반기 와인 창고대전'을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진행한다. 이 행사에는 총 60만명, 10개 수입사가 참여하며 최대 90% 할인이 제공된다.
이번 하반기 와인총고전에서는 프리미엄 와인을 지난해보다 20.3% 늘려 판매한다. 특히 칠레 대표 프리미엄 와인 ‘돈 멜초’의 신규 빈티지를 업계 최다 불량으로 확보해 단독 특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소량으로 공급돼 구하기 어려운 '키슬러 옥시덴탈 보데가 헤드랜즈 뀌베 엘리자베스 피노 누아 19', '아르망 드 브리냑 브륏 골드' 등도 준비했다.

세계적인 와인 유투버 '와인킹'이 추천한 와인의 특가 행사도 진행한다. 오는 27일 오전 11시 강남점을 방문, 가성비 와인을 소개하고 고객과 직접 만나는 시간도 갖는다.

◆"도매가 보다 싸다"…이마트·SSG닷컴, 한우 '반값' 할인


사진=이마트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이마트

이마트와 SSG닷컴이 쓱데이를 앞두고 오는 27일부터 10월 30일까지 4일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한우를 최대 50% 할인하는 '이마트 한우데이'를 선보인다.

이 기간 한우 등심 1+등급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등심 외 품목은 40% 할인한다. 이번 한우데이 가격은 도매가보다도 저렴하다. 실제 축산물품질평가원 축산유통정보에 따르면 24일 기준 1등급 등심 100g 가격은 6814원이다. 이마트 한우데이 1등급 등심 행사가격은 100g에 5690원으로, 도매가보다 약 16.4% 저렴하다.

이마트와 SSG닷컴은 '한우 사전예약 제도'도 도입한다. '한우 사전예약 제도'는 고품질의 한우를 주문량만큼 미리 확보해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도입한 서비스다. 전국 이마트 내 온라인 배송센터인 'PP(Picking/Packing)센터' 권역에서 시간대 지정 배송 '쓱배송'을 이용하는 고객에 한해 적용된다.

◆홈플러스, 물가안정 세일 페스타…최대 50% 할인

사진=홈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가 다음 달 17일까지 3주간 신선식품부터 생활용품, 가전제품 등 다양한 상품을 망라해 최대 50% 할인하고 다양한 기획전을 모아 선보이는 '물가안정 세일 페스타'를 개최한다.

먼저 행사 첫 주차인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다양한 신선식품을 마이홈플러스 회원을 위한 멤버 특가로 준비했다. 제주 은갈치는 반값에, 생물 고등어는 40%, 생굴은 30% 할인도니 가격에 판매한다. 또 캐나다 돈육 전 품목은 최대 40%, 농협안심한우 전 품목은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반값에 판매한다.

또 극세사침구, 밀폐용기 등 생활용품도 최대 반값에 선보이며 가전(LG베스트샵·삼성 디지털플라자 별도 행사)은 할인은 물론, 구매 금액에 따라 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또 대한민국 플러스데이 1탄 행사를 오는 27~29일까지 진행, 선호도 높은 상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신세계면세점. 3년만에 여행가이드 대상 설명회 개최


사진=신세계면세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신세계면세점

신세계면세점이 지난 25일 서울 중구 소재 레스케이프호텔에서 여행가이드 대상 설명회를 개최했다. 코로나 이후 3년만으로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 가이드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설명회는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지아, 대만, 필리핀 등 동남아 대상 관광객을 상대하는 여행가이드 5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들에게 신세계면세점의 입점 브랜드, 예술품, 특전 등 차별화된 점을 소개했다.

특히 동남아 관광객은 K-뷰티, K-패션 구매에 적극적이라는 점에서 신세계면세점은 단순 관광객 유치뿐 아니라 현지 파워 인플루언서와 라이브 방송을 하는 등 동남아 시장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 CJ올리브영, 코트라 손잡고 K뷰티 특별 판촉전


사진=CJ올리브영이미지 확대보기
사진=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은 ‘2022 코리아세일페스타’를 맞아 KOTRA(코트라)와 함께 11월 한 달간 '올리브영-KOTRA 글로벌 K뷰티 특별 판촉전'을 개최한다.

먼저 올리브영은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올리브영 글로벌몰에 ‘K뷰티 전용관’을 열고, 코트라와 함께 선별한 100여 개 중소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특별 판촉전을 진행한다. 외국인 고객 수요가 높은 마스크팩과 스킨케어, 색조를 중심으로 주요 브랜드를 최대 20% 할인한다.

이와 함께 올리브영은 '뷰티강국' 일본에서 K뷰티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을 고려, 일본 전자상거래 플랫폼 '라쿠텐(Rakuten)' 내 숍인숍(Shop in shop) 형태로 운영하는 올리브영관에서도 판촉전 참여 브랜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고물가에 집밥족 늘었다"…롯데하이마트, 주방가전 인기


사진=롯데하이마트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는 10월 들어 최근까지(10월1일~10월25일) 판매된 음식물처리기, 오븐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40%, 20% 늘었다고 밝혔다. 또 같은 기간 커피머신은 15% 신장했다.

고물가로 가정간편식, 홈카페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영향이라는 분석이다.

이에 힘입어 롯데하이마트는 10월 31일까지 주방가전 할인 행사를 펼친다.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에 방문하면 커피머신, 음식물처리기, 오븐 등 인기 주방가전을 최대 30% 할인가로 선보인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 SK매직 등 인기 전자레인지도 할인 판매한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도 커피머신 인기 제품을 할인가로 선보인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
포르쉐 못지 않은 스펙, 또 다른 드림카 마세라티 그레칼레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