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순수 100% 소고기 패티로 '햄버거 전문점' 도전장
GS25는 100% 소고기 패티를 활용한 '찐오리지널비프버거'를 오는 15일 '나만의 냉장고' 앱 예약 주문 서비스로 선 공개한 후 다음날인 16일 전국 GS25에 본격 론칭한다고 밝혔다.
'찐오리지널비프버거'는 소고기 함유량이 100%인 패티가 활용된 햄버거 메뉴로 햄버거 전용 글레이즈 번과 특제 소스, 토마토, 양상추를 넣어 만든 제품이다.
이번 신메뉴는 가공된 패티를 사용하는 기존 햄버거 제조 공정을 소고기 원료육 그대로 들여와 직접 구어 패티를 만드는 방식으로 변경했다. 소고기 원료육은 호주산이다. 향후 GS25는 패티를 혁신한 프리미엄 햄버거 라인업을 지속 확대할 방침이다.
◆SPC 에그슬럿, 가을 시즌 한정 '프리타타' 3종 출시
SPC그룹 계열사 SPC삼립이 운영하는 '에그슬럿(Eggslut)'이 2주년 기념 및 가을 시즌을 맞아 한정판 메뉴 '프리타타' 3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신메뉴는 △서울'S 초이스 파머스 프리타타 △스모크드 베이컨 프리타타 △더블치즈 비프 프리타타 등 버거 3종으로 유럽식 오믈렛인 프리타타(Frittata)를 활용했으며 썬드라이 방울토마토, 루꼴라 등 국내 농가의 식재료 풍미를 더했다.
오는 15~30일까지 프리타타 메뉴 중 1종을 구입하면 음료 3종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홈플러스, MZ저격 허니버터아몬드 막걸리 선봬
홈플러스는 3월 출시한 설빙인절미 막걸리에 인기에 힘입어 '바프허니버터아몬드 막걸리'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바프허니버터아몬드 막걸리는 인기 견과류 브랜드 바프와 막걸리전문기업 서울장수가 협업해 선보이는 제품으로 양사의 대표 인기상품 '허니버터아몬드'와 '장수막걸리'를 최적의 비율로 조합해 만들었다.
이 제품은 상온보관이 가능하며 유통기한은 8개월로 길다. 오직 전국 134개 홈플러스 매장에서만 특가에 만나볼 수 있으며 출시 기념 행사로 2개 구매 시 1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한솥, 진한 풍미의 신메뉴 '데미햄버그 불고기 2종'
한솥이 데미그라스 소스의 진한 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신메뉴 '데미햄버그 불고기' 2종을 수량 한정으로 출시한다.
신메뉴는 △데미햄버그 불고기 덮밥 △데미햄버그 불고기 파스타 2종으로 양식 메뉴인 햄버그 스테이크와 한식 메뉴인 소불고기를 한 접시에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들어 연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한솥 햄버그 스테이크와 담백하고 깔끔한 호주산 청정우로 만든 한솥 소불고기가 어우러진 신메뉴는 5000원 안팎의 가격으로 구성됐다.
◆청년다방, 차돌+새우+대창 '차새대 떡볶이' 출시
떡볶이 프랜차이즈 청년다방이 차돌박이, 새우, 대창이 들어간 '차새대 떡볶이', 2배 더 맛있게 즐기는 반반 떡볶이를 출시했다.
신메뉴 차새대 떡볶이는 차돌박이, 알찬 새우, 대창이 들어간 메뉴다. 반반 떡볶이는 베스트 메뉴인 불향차돌 떡볶이, 통큰오짱 떡볶이 중 1메뉴를 선택, 톡톡 로제떡볶이와 반반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