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유명 보양식집 삼계탕 한 그릇이 1만8000원. 4인 가족이 먹기에 부담스러운 가격이다. 초복(16일)을 앞두고 외식비 부담에 간편식을 찾는 주부들이 늘고 있다.
이에 11일 유통업계는 다양한 '보양 간편식'으로 초복 수요 잡기에 나섰다.
먼저, CJ온스타일은 합리적 가격에 기력을 보충할 수 있는 유명 맛집의 RMR 상품 등 보양 간편식을 TV라이브·T커머스·모바일라이브 등 전 채널을 통해 집중 선보인다.
TV라이브에서는 오는 12일 오후 4시30분부터 여의도에 위치한 한식 다이닝 '사대부집 곳간'의 녹두 삼계탕을 판매한다. 국내산 닭에 녹두, 3~4년근 금산수삼 한 뿌리를 통째로 넣고 오랜 시간 끓인 제품이다. 이날 방송 중 구매 시 2팩을 증정하는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이어 14일 오후 5시30분에는 94년 전통의 마포 맛집 '역전회관'의 대표 메뉴 '명가 갈비탕'을 소개한다. 100% 소갈빗살 사용, 정성스러운 고기 손질, 비법 육수 등 4대째 지켜온 노하우와 신념으로 만든 고품질 갈비탕이다. T커머스 채널 CJ온스타일 플러스에서는 궁중 보양식 민어와 대표 스테미너 식품 장어를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 라이브에서는 CJ온스타일의 모바일 식품관 '맛있는가(家)'에서 엄선한 상품들로 7월 13일 두 차례에 걸쳐 방송을 진행한다. 먼저 단백질이 풍부한 '설악 산지 직송 민물장어'(오후 6시)를 할인가에 판매한다. 강원도 설악의 해양심층수로 깨끗하게 자란 장어로 온 가족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전 구매 고객에게 증정하는 간편 국물용 팩(150g)를 활용해 국물 요리로도 즐길 수 있다. 또 ‘하림 삼계탕’(오후 9시) 4팩 구매 시 1팩을 무료 증정하는 특별 방송도 진행한다.
롯데홈쇼핑도 유명 맛집의 갈비, 통영 장어 등 간편보양식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준비했다.
오는 12일 오후 5시40분에는 '경복궁 꽃갈비살 구이'를 선보인다. 소의 꽃갈비 부위를 선별해 30년 전통 유명 맛집의 레시피로 장시간 숙성했다. 당일 방송에서는 8팩(총 2.4kg)의 대용량 구성으로 선보인다. 13일 오후 4시40분에는 '통영 바다장어'를 단독 론칭한다. 남해에서 공수한 바다장어를 특제 데리야키 양념으로 조리한 것이 특징이다. 당일 방송에는 다수의 요리 예능 프로그램 진행 경력의 개그맨 허경환이 출연해 요리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무더위 극복을 위해 오는 15일 오후 7시40분 국내 유명 목장의 유기농 원유를 활용한 '폴바셋 아이스크림' 등 여름나기 식품도 선보인다. 모바일TV '엘라이브'’도 11일 오후 6시 대전 유명 맛집의 레시피로 제작한 '어탕국수', 13일 오후 6시 '국내산 민물장어' 등 각종 보양식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리테일 테크 기업 마켓컬리는 고급 보양식을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철도감: 7월 여름 보양식' 기획전을 이달 25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5성급 호텔에서 만든 간편식을 비롯해 닭, 전복, 장어 등 보양식 대표 식재료와 피로 회복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등 150여 가지 다양한 보양식 상품들을 최대 45%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대표 상품은 마켓컬리가 단독으로 선보인 워커힐 호텔 전속 셰프들의 비밀 레시피가 담긴 전복 삼계탕이다. 닭과 전복, 대파, 수삼까지 모두 국내산 재료를 활용했으며, 오랜 시간 육수를 끓여 깊고 진한 맛을 더했다.
워커힐의 숯불구이 전문점 명월관의 갈비탕도 주목할 만하다. 육즙이 풍부하고 육향이 진한 척갈비만을 이용해 만든 간편식으로, 조리장이 직접 생산에 참여했다.
보양식을 직접 만들어 먹고 싶은 이들을 위해 생닭, 민물장어, 기절낙지 등 고급 신선재료도 준비했다. 오직 마켓컬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자연실록 무항생제 두 마리 통닭의 경우, 하림 무항생제 인증 농가에서 키운 고품질 닭을 2마리에 7000원 안 되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국내산 손질 민물장어도 크기가 크고 맛이 뛰어난 국내산 자포니카 장어 2미를 특대 사이즈로 엄선했다.
이해찬 마켓컬리 프로모션 마케터는 "초복, 중복 등을 맞아 보양식을 정성껏 차려 먹고 싶으신 분들, 간단하지만 맛과 영양 모두 챙기고 싶으신 분들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상품으로 엄선했다"며 "간편식 뿐 아니라 신선식품과 건기식, 제철과일까지 모두 마련된 이번 기획전을 통해 무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