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미스터 원더풀’ 케빈 오리어리가 비트코인 초보자에 공개한 투자 비법은?

김경수 편집위원

기사입력 : 2021-11-15 13:46

 ‘미스터 원더풀’ 샤크 탱크 스타 케빈 오리어리가 비트코인 초보자들에게 자신의 투자 비법을 공유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미스터 원더풀’ 샤크 탱크 스타 케빈 오리어리가 비트코인 초보자들에게 자신의 투자 비법을 공유했다.
‘미스터 원더풀’로 알려진 O'Shares ETF의 회장이자 투자 프로그램 샤크 탱크(Shark Tank) 스타 진행자 케빈 오리어리(Kevin O'Leary)가 이달 초 발행된 ‘비트코인 매거진’과의 인터뷰에서 처음으로 비트코인이나 암호화폐 분야에 뛰어들고자 하는 신규 투자자들에게 몇 가지 조언을 했다.

오리어리는 “비트코인에 대해 궁금하거나 막 입문한 사람들에게 조언을 해주실 수 있나”라는 질문에 “나는 그들에게 이 자산을 탐색할 것을 정말로 권한다. 이를 수행하는 방법은 작게 시작하여 플랫폼을 이해하기 시작하는 것이다. 중앙 지갑을 통해 구매할 것인가? 탈중앙화할 것인가? 모든 옵션을 시도하고 경험을 통해 배우라”고 대답했다.
그는 이어 “비트코인에 대한 문제는 이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는 것이다. 접근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소유하는 방법도 다양하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오리어리는 자신의 25세 아들을 예로 들며 “그는 이제 비트코인을 소유하는 모든 방법, 즉 비트코인을 거래하고 소유하는 모든 방법, 스테이킹 하는 모든 방법에 완전히 능숙하다. 그는 미래 세대이며 스스로 이를 해냈다. 그는 은행 지점에 가본 적이 없다. 그는 은행에 절대 가지 않으며, 왜 그래야 하는지도 모른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그들은 실수를 한다. 나는 사람이 동전을 잃어버렸다는 것을 안다. 그러나 그들은 소액으로 했다. 그리고 그들은 그런 실수를 다시 하지 않는다. 그들은 이런 과정에서 그것을 하는 방법에 대한 인식을 만들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암호화폐 세계는 멋진 우주다. 환상적인 자산이다. 당신이 투자자라면 반드시 소유해야 하며, 어떻게 하느냐가 관건이다. 그러나 그것은 모두 교육에 관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리어리는 “좋은 소식은 온라인에서 엄청난 리소스를 제공하는 커뮤니티가 있다는 것이다. 3~4시간만 투자하면 비트코인이 무엇인지, 어떻게 작동하는지, 소유하는 방법에 대해 상당히 알게 될 것”이라고 초보 투자자들에게 조언했다. 목요일 ‘레딧 토크’ 세션에서 그는 자신의 암호화폐 보유에 분산형 지갑을 구축하는 회사와 같은 기업 및 제품뿐만 아니라 많은 암호화폐가 포함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연말에 암호화폐 자산을 매우 많이 보유하게 될 것이다. 비트코인만이 아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샤크 탱크’ 스타는 자신의 모든 암호화폐 자산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비트코인, 이더리움 및 USD 코인을 소유하고 있음을 확인했다. 그는 자신이 2017년에 처음으로 암호화폐에 투자하기 시작했으며, 많은 이더리움을 소유하고 있다고 인정하고 자신의 투자방법을 공유했다. 그는 “나는 포트폴리오를 눈에 띄게 늘렸다. 연초에 나는 3%의 가중치를 가지고 있었지만 목표는 연말까지 7%를 얻는 것이었다. 그러나 지금 가지고 있는 많은 자산의 가치 상승으로 인해 오늘날 거의 10%에 도달했다”고 밝혔다.

10월 초 그는 자신의 암호화폐 노출이 처음으로 금을 넘어섰다고 말했다. 또 지난 9월에 그는 조 단위의 달러가 비트코인으로 유입될 것을 예상한다고 언급했다. 지난달 비트코인 닷컴 뉴스는 또 다른 암호화폐 지지자인 NBA 팀 댈러스 매버릭스(Dallas Mavericks)의 소유주인 마크 큐반(Mark Cuban)이 새로운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 몇 가지 조언을 할 때 ‘샤크 탱크’에 함께 출연했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사진없는 기자

김경수 편집위원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