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운영사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요기요 익스프레스 라이더들의 여름철 안전 배달을 위한 '2021 썸머 세이프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세이프티 캠페인은 요기요 익스프레스 라이더들의 안전을 위해 여름과 겨울 정기 진행하는 안전 배달 캠페인이다.
올해는 여름철 무더위 속 외부활동으로 지치기 쉬운 라이더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다양한 무더위 예방 용품을 선물한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주행 시 편안한 착석감과 시원함을 동시에 제공하는 바이크 쿨시트는 물론 쿨 바라클라바&팔토시, 여름용 바이크 토시&보호장갑 등 폭염에 대비할 수 있는 아이템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여름 장마철 안전 운행을 위한 이륜차 관리와 운행법이 담긴 안전 배달 가이드도 배포한다.
김재철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로지스틱스 실장은 "무더위와 장마 등 여름 날씨 속에서도 열심히 서비스에 도움을 주시는 라이더분들의 안전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앞으로도 요기요 익스프레스는 라이더분들이 안전 배달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요기요는 지난 2019년부터 라이더들의 안전한 배달을 위한 무료 물품 지원과 함께 이륜차 안전 운행 캠페인을 시즌별로 펼쳐 나가며 안전한 서비스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에도 라이더를 대상으로 바이크 쿨시트, 쿨 바라클라바&팔토시, 얼음물 등 각종 무더위 예방 용품을 지원하는 동시에 지역마다 휴게 공간을 마련해 간단한 간식과 음료를 제공한 바 있다.
이하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a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