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뉴욕 e종목] 노바백스, 코로나19 백신 미국 3상 데이터 곧 공개 17% 폭등…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주목

이태준 기자

기사입력 : 2021-06-03 05:11

Sk바이오사이언스 직원들이 안동L하우스에서 생산되는 코로나19 백신을 검수하고 있다. 사진=SK바이오사이언스이미지 확대보기
Sk바이오사이언스 직원들이 안동L하우스에서 생산되는 코로나19 백신을 검수하고 있다. 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미국 바이오기업 노바백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의 미국 임상 3상 시험 데이터를 곧 공개한다는 소식으로 주가가 폭등했다.

노바백스 주가는 2일(현지 시각) 뉴욕 주식시장에서 17.81% 폭등한 171.30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노바백스 주가가 폭등하면서 지난해 8월 코로나19 백신 위탁생산 계약과 기술이전까지 받는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에도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질 것으로 보인다.

미국 투자전문지 배런스는 이날 노바백스는가 곧 코로나19 백신의 미국 임상 3상 시험 데이터를 공개한다고 보도했다.

배런스에 따르면 제프리스가 주최한 투자자 컨퍼런스에서 노바백스 경영진은 곧 임상 3상 시험에 얻은 데이터를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켈레치 치케레 제프리스 애널리스트는 컨퍼런스 세션 보고서에서 노바백스 경영진이 지난주 두 차례에 걸쳐 3상 시험의 데이터가 곧 공개될 것이라고 말했으며, 따라서 연구자들이 어떤 환자가 위약을 받았는지 처음으로 알 수 있게 됐다고 썼다.
치케레 애널리스트는 “이번 3상 데이터는 결과 발표를 위한 중요한 단계”라며 “우리는 데이터가 그렇게 멀리 있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노바백스는 이미 지난 3월 영국에서 한 3상 시험에서 긍정적인 효능 데이터를 발표했다. 당시 백신은 코로나 19를 유발하는 바이러스의 원래 균주로 인한 경증, 중등도 및 중증 질병에 대해 96.4%의 효능을 가졌다고 밝혔다.

치케레는 미국 임상 시험에서도 효능이 80%에서 85% 사이가 될 것으로 노바백스가 예상한다고 전했다.

그는 또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노바백스 백신의 긴급 사용 허가 신청도 검토할 것으로 보인다고 예상했다.

노바백스 백신은 코로나 바이러스의 돌기(스파이크) 단백질로 만든 백신으로 영상 2~8도에서 냉장 보관이 가능하고 알레르기 부작용이 보고되지 않는 등 다른 백신보다 장점이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노바백스 관련주로는 SK바이오사이언스, SK케미칼, 켐온, 디알젬, SK디스커버리, 제일약품 등이 꼽히고 있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