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웹젠, 신작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 비공개테스트 진행

5일간 참가자 1만 명 대상 CBT 진행…게임 안정성 최종 점검
사내 테스트에서 호평 받은 공성전·길드 경매장 중심 완성도 확인

박수현 기자

기사입력 : 2020-04-27 17:56

뮤 아크엔젤 CBT 시작 이미지. 사진=웹젠이미지 확대보기
뮤 아크엔젤 CBT 시작 이미지. 사진=웹젠
웹젠(대표 김태영)이 신작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뮤 아크엔젤(MU Archangel)’을 외부에 첫 공개한다.

웹젠은 27일 오후 2시부터 다음달 1일까지 ‘뮤 아크엔젤’의 비공개테스트(CBT)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비공개테스트는 테스트 모집 기간에 접수된 신청자 중 선정된 1만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임직원 대상의 사내 테스트에서 호평을 받은 ‘길드 경매장’과 '공성전' 등의 길드 콘텐츠와 '뮤(MU)' 시리즈 게임 최초의 '여자 흑마법사' 캐릭터도 확인할 수 있다.

앞서 진행했던 사내 테스트에서는 협동과 경쟁을 강조한 '뮤 아크엔젤'의 다양한 길드 콘텐츠에 대한 테스트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았고, 채널별로 나뉘어 끊김 없이 접속할 수 있는 사냥터 환경도 호응을 얻었다.

웹젠은 콘텐츠 완성도를 확인한 후 서비스 안정성 등의 막바지 점검을 마쳐 상반기 내에 ‘뮤 아크엔젤’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뮤 아크엔젤'은 원작인 PC온라인게임 '뮤 온라인'의 장점들을 그대로 모바일 플랫폼에 옮겨온 모바일 MMORPG다. 원작 게임의 시스템과 주요 콘텐츠를 비롯해 캐릭터 성장 곡선과 아이템 획득 방법 등 대부분의 게임 요소를 재현했다.

또 방대한 전투 및 사냥, 수집 콘텐츠 등을 담고 있으며, 게임을 즐기는 동안 각종 아이템과 장비를 수집해 캐릭터를 육성하는 파밍 요소도 대폭 늘렸다. 파밍의 부담은 줄이기 위해 게임에 접속하지 않아도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시계 시스템’을 지원하는 것도 특징 중 하나다.

웹젠은 이번 신작 CBT 참가자들을 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테스트 기간에 ‘접속 보상’ 이벤트를 열어 게임에 접속만 해도 매일 게임플레이에 유용한 아이템을 선물하고, 테스트 참여 후 설문조사를 완료하면 정식서비스 때 사용할 수 있는 한정판 호칭을 지급한다.

한편 웹젠은 가수 ‘뮤지'를 섭외해 광고를 제작하는 등 게임 홍보 준비도 마무리하고 있다. 웹젠은 "뮤지가 등장하는 광고영상을 TV와 유튜브 등 여러 채널로 배포해 '뮤 아크엔젤'을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뮤 아크엔젤' 비공개테스트 진행 일정, 게임정보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
포르쉐 못지 않은 스펙, 또 다른 드림카 마세라티 그레칼레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