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LG유플러스, 임직원들 '1000원의 사랑' 캠페인 어느새 1억 원 기부

직원들 개인 월급에서 매당 1000원씩 공제해 기금적립해 어려운 이웃 돕기

박수현 기자

기사입력 : 2019-11-27 11:22

LG유플러스 모델들이 U+천원의 사랑 캠페인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LG유플러스 모델들이 U+천원의 사랑 캠페인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가 매달 임직원들 급여에서 1000원을 공제해 작은 나눔을 실천하는 ‘U+천원의 사랑’ 캠페인으로 4년 간 누적 약 1억 원을 기부했다고 27일 밝혔다.

U+천원의 사랑은 LG유플러스 임직원 개인의 월급에서 1000원씩 매달 공제해 기금을 적립하고, 이를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전달하는 소액모금 캠페인이다.
적립된 기금은 갑작스러운 사고나 질병으로 어려움에 처한 동료 28명과 장애 아동, 청소년 가정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한 33개의 모금함이 마련됐다. 지금까지 누적된 후원금액은 1억원을 넘어섰다.

11월 기준 U+천원의 사랑 참여 임직원은 3400명으로 전체 임직원 중 32%에 달한다. 전 월 모금액은 534만8000원이며, 누적 기금은 약 1억5100만원이다.

LG유플러스는 "기부에 대한 부담스러운 인식을 깨고 최소한의 경제적, 시간적 투자로 많은 임직원들이 참여 가능해 나눔의 가치를 넓게 확산시킬 수 있는 캠페인"이라고 캠페인을 설명했다.

캠페인에 참여 중인 LG유플러스 이하은 글로벌영업팀 선임은 “사내 포털에서 클릭 한번으로 쉽게 신청해 나눔을 실천할 수 있고, 또 기금이 어느 가정에 어떻게 지원됐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소확행‘이라 생각한다”며 “내 옆에 일하는 동료들이 선한 마음으로 함께 참여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 때면 마음이 훈훈해진다”고 말했다.
박지영 LG유플러스 즐거운직장팀장은 “각 개인이 1000원으로 할 수 있는 일은 많지 않지만 임직원 모두가 함께하는 1000원으로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며 “임직원들의 티끌을 모아 만들어진 태산 같은 기금으로 장애가 있지만 꿈을 가진 아동과 청소년이 세상과 소통할 수 있도록 아낌 없이 지원해 세상에 희망과 온기를 더하는 회사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부터 조직문화 핵심활동에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는 나눔문화’를 포함, 임직원의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자체적으로 ▲팀 혹은 담당 단위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일일봉사 ‘1팀/1담당 1나눔’ ▲목소리 기부를 통한 시각장애인 책 읽기 봉사 ‘U+보네이션(Vonation)’ ▲장애가정 청소년 멘토링을 통해 꿈을 지원하는 ‘두드림 U+ 요술통장’ 등 다양한 사내 봉사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