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그곳에 가고 싶다] '방탄소년단' 성지순례 떠나볼까요?

관광공사, 위클리공감에 '방탄투어'로 인기 많은 명소 소개

황재용 기자

기사입력 : 2019-09-14 05:00

관공공사가 특별한 여행을 위해 '방탄소년단' 성지순례 명소를 소개했다. 사진은 가장 인기가 많은 성지순례 명소인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 항호해변 버스정거장의 모습. 사진=한국관광공사이미지 확대보기
관공공사가 특별한 여행을 위해 '방탄소년단' 성지순례 명소를 소개했다. 사진은 가장 인기가 많은 성지순례 명소인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 항호해변 버스정거장의 모습. 사진=한국관광공사
남은 추석연휴 짧지만 특별한 여행을 떠나고 싶은 이들을 위해 장기 휴가로 잠시 우리 곁을 떠난 글로벌 스타 '방타소년단(BTS)'을 만날 수 있는 명소를 소개한다.

방탄소년단 열풍이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 가운데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와 앨범 표지 촬영 장소 등을 찾아 인증샷을 남기는 이른바 '방탄투어'가 우리 국민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여름 한국관광홍보 8개 외국어 사이트에서 '방탄소년단 발자취를 따라가고 싶은 한국 관광명소' 인기투표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후 그 결과를 대한민국 정책정보지 위클리공감에 공개, 방탄소년단 성지순례 명소를 추천했다.

먼저 가장 인기가 많은 성지순례 명소는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해수욕장 향호해변 버스정거장이다. 이곳은 방탄소년단 '봄날' '피 땀 눈물' 등의 히트곡이 수록된 2017년 발매 정규 2집 리패키지 앨범 '유 네버 워크 얼론(You Never Walk Alone)'의 표지로 등장한 곳이다.

총 137개 국가 2만2272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이 버스정거장은 전체 응답자의 21.8%의 선택을 받으며 최고의 명소로 꼽혔다. 원래 버스정거장은 재킷 촬영을 위해 만들었다가 촬영 후 철거했는데 팬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지속되며 비슷한 모습으로 다시 설치했다.

명소 2위는 방탄소년단 멤버 지민이 휴가차 다녀간 부산 다대포해수욕장(12.2%)이었다. 이곳은 우리나라에서도 석양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이다. 3위는 멤버 RM이 다년간 전남 담양 메타세쿼이아길(12.1%)이 차지했다. 이곳 역시 한국의 아름다운 길로 여러 차례 선정된 바 있다.
4위는 굿즈 판매 장소이자 멤버 전원이 방문한 적 있는 서울 라인프렌즈 이태원점(11.8%)이었으며 5위는 뮤직비디오 촬영지인 경기도 양주 일영역(7.0%)이었다. 이 외에도 방탄소년단 단골식당인 서울의 지리산황토골흑돼지식당(유정식당)와 전국에 걸쳐 퍼져있는 멤버들의 모교, 뮤직비디와 촬영지였던 서울의 반포한강공원 등도 방탄소년단 성지순례 명소로 이름을 올렸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