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셀바스 AI, 2018년 재무제표 재감사 통해 ‘적정의견’ "주식매매 거래 재개 할 것"

셀바스 헬스케어 이어 2018년도 재감사보고서 ‘적정의견’ 수령
한국거래소 기업심사위원회 심사 등 거쳐 주식매매 거래 재개할 것
AI 기술력·영업력·사업화 역량 총동원…미래 기업가치 더욱 높일 것

박수현 기자

기사입력 : 2019-08-26 17:49

셀바스 AI CI.이미지 확대보기
셀바스 AI CI.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 AI가 2018년도 재무제표에 대한 재감사에서 ‘적정의견’을 받았다. 이번 적정의견 수령으로 셀바스 AI는 한국거래소 기업심사위원회의 심사 등을 거쳐 주식 매매거래를 재개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셀바스 AI는 "2018년 재무제표 감사보고서 내 회계법인이 명시한 한정사유 해소를 위해 여러 방안들을 적극적으로 실행해왔다"면서 "그 결과 지난 14일 셀바스 헬스케어가 지난해 재무제표에 대한 재감사에서 ‘적정의견’을 받았고, 모기업인 셀바스 AI 역시 지난해 재무제표 재감사를 신속히 진행해 ‘적정의견’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번 적정의견 감사보고서 수령으로 셀바스 AI는 한국거래소에 재감사 보고서와 ‘개선계획 이행내역서’를 제출한 상태다. 이후 셀바스AI는 한국거래소 기업심사위원회의 감사의견 변경에 따른 상장적격성 실질 심사 대상 해당 여부 심사를 마치고 주식 매매거래를 재개할 예정이다.

셀바스 AI 측은 "주주 분들을 비롯 임직원, 관계기업 이해관계자 분들께 죄송하고 감사한 마음이 큰 만큼 한국거래소 심사 절차들을 성실하게 수행해 조속한 시일 내에 주식매매거래를 재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최근 인공지능 산업에 대해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대내·외 시장환경은 셀바스 AI에게 좋은 사업적 기회로 다가오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당사가 보유한 기술력, 영업력, 사업화 역량 등을 총 동원해 매출확대, 손익구조 개선을 통해 국내 대표 인공지능 기업으로서 미래기업 가치를 높이는데 더 주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