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공매도 꼼짝마"...이복현, "조만간 공매도 개선 최종안 발표"

정준범 기자

기사입력 : 2024-06-10 15:53


금융감독원은 10일 금융투자협회, 한국거래소와 공동으로 '개인투자자와 함께 하는 3차 토론'을 개최하고, 공매도 전산화와 제도개선 안에 대해 논의했다.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금융감독원은 10일 금융투자협회, 한국거래소와 공동으로 '개인투자자와 함께 하는 3차 토론'을 개최하고, 공매도 전산화와 제도개선 안에 대해 논의했다. 사진=연합뉴스

금융당국이 공매도 제도 개선안을 조만간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금융감독원은 10일 금융투자협회, 한국거래소와 공동으로 '개인투자자와 함께 하는 3차 토론'을 개최하고, 공매도 전산화와 제도개선 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이날 열린 토론회에서 "개인·기관·외국인 투자자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제도 개선 최종안을 조만간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공매도 중앙점검 시스템(NSDS) 개발 기간을 최대한 단축해 내년 3월 구축을 완료하겠다고 강조했다.

금감원은 지난 4월 기관 투자자의 자체 전산을 통해 무차입 공매도를 차단하고, 중앙 시스템을 통해 모든 주문을 재검증하는 것을 골자로 한 공매도 전산화 방안을 발표한 바 있다.
토론회에는 강형구 한양대 경영대 교수, 정의정 한국주식투자자연합회 대표, 전인구 유튜브 채널 '전인구 경제연구소' 운영자, 박동호 유튜브 채널 '박곰희TV' 운영자, 김동은 한국투자증권 홀세일본부장, 주영광 안다자산운용 헤지운용본부장 등이 전문가 패널로 참석했다.

이 원장은 "제도가 제대로 작동하기 위해서는 이해 당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병행돼야 한다"면서 "앞으로 발표될 공매도 제도 개선안이 조기에 정착하도록 투자자, 증권업계 모두 적극 협력해주실 것을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요즘 우리도 뜬다~!!! 캠핑, 화물차 다재다능 '밴'들이 가라사대
아메리칸 머슬카 '포드 머스탱', 상남자들 저격
GT의 느낌이 물씬,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
원조 전기차 맛집 테슬라 모델 3, 페이스리프트 정말 살만한가?
비 오는 날 즐기는 오픈카의 낭만, 미니 쿠퍼 S 컨버터블
포르쉐 못지 않은 스펙, 또 다른 드림카 마세라티 그레칼레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