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증시 개장 67주년…한국거래소 ESG 경영 원년 선포

이달 중 ‘KRX ESG 경영자문위원회’ 설치할 계획

곽호성 기자

기사입력 : 2023-03-03 17:57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왼쪽부터 세번째)과 직원들이 ESG 경영 원년 선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거래소이미지 확대보기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왼쪽부터 세번째)과 직원들이 ESG 경영 원년 선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는 3일 증권시장 개장 67주년을 맞아 ‘KRX ESG 경영 원년’을 선포했다.

이날 ‘증시개장 기념식 및 ESG 경영 선포식’ 행사는 증시 발전과 안정적 시장운영에 기여한 대내외 업무유공자들의 공로를 기리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이번 행사는 한국거래소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의지를 널리 공표하고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임직원의 공감대를 만들기 위한 자리였다.
한국거래소는 ESG 경영 선포식을 통해 한국거래소가 시장 관리자로서 ESG 경영 모범사례를 제시해 상장기업의 ESG 경영 확산을 이끌어 간다는 뜻에서 ‘지속가능금융을 선도하는 ESG 플랫폼 구축’이란 ESG 비전을 내놓았다.

또 직원 공모 결과 선정된 슬로건인 ‘Exchange for Sustainable Growth’를 발표했다.

이와 함께 ESG 비전 달성을 위한 환경, 사회, 지배구조 분야 전략방향을 각각 ‘친환경’ 금융을 선도하는 리더, 다양한 ‘소통’을 통한 동반성장, ‘신뢰’를 주는 거버넌스로 제시했다.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9대 전략과제와 세부실행 과제도 공유했다.

손 이사장은 ESG 경영 선포식 기념사에서 저탄소 사회로의 전환이라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상장기업 뿐만 아니라 한국거래소 스스로 구체적 ESG 실천계획을 만들어 이행할 필요가 있음을 강조했다. 또 ESG 경영문화가 정착할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의 지속적 관심과 참여를 요청했다.
한편 한국거래소는 KRX 국민행복재단을 활용해 금융교육·인재육성·사회복지 등의 분야에서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다.

또 한국거래소는 내부 ESG 경영 추진력을 높이기 위해 지난 1월 경영지원본부 내 ESG경영혁신팀을 신설했다. 이달 중에는 ESG 경영계획 수립 및 성과 관리를 담당하는 ‘KRX ESG 경영자문위원회’를 새로 설치할 계획이다.


곽호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uckykhs@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