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한강 공원 품은 신개념 비즈니스타운…'덕은 DMC 아이에스 비즈타워 한강' 주목

온기동 기자

기사입력 : 2023-06-09 08:44



이미지 확대보기

업무와 상업, 문화가 조화를 이룬 수도권 신흥 비즈니스타운이 주목받고 있다. 수도권 서부권 최중심에 위치한 ‘덕은 DMC 아이에스 비즈타워 한강’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덕은 DMC 아이에스 비즈타워 한강’은 경기 고양시 덕은지구에 아이에스동서가 조성한 복합 비즈니스타운이다. 이곳은 첨단기업들이 입주할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를 비롯해 주거시설과 상업시설이 조화를 이루는 곳으로 개발되고 있다. 개발이 완료되면 상암DMC, 마포지구 M밸리, 구로 G밸리에 이어 수도권 서부권을 대표하는 비즈니스 중심지가 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문화적 요소까지 더했다. 주변에 한강과 월드컵공원, 노을공원, 하늘공원 등이 위치해 이른바 ‘한강숲세권’ 감성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갖춘 것이다. 특히 최근 서울시가 월드컵공원에 대관람차 ‘서울링’을 조성하겠다는 계획을 밝히며 문화적 요소는 더욱 커졌다.

또 서울시는 하늘공원과 노을공원에는 다양한 전망공간과 18홀 규모의 골프장을 구축하겠다는 구상도 내놨다. ‘덕은 DMC 아이에스 비즈타워 한강’ 인근에는 이 공원들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리버파크브릿지(예정)’가 지어질 예정으로 이러한 문화적 혜택을 쉽게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 새롭게 떠오르는 수도권 서부권 지식산업센터!

‘덕은 DMC 아이에스 비즈타워 한강’은 덕은지구 내 6·7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최고 21층, 2개동, 연면적 15만8,613㎡ 규모로 조성된다. 이 단지는 방송·영상을 비롯한 정보통신산업과 지식기반산업, 벤처기업 등 다양한 첨단기업들이 높은 입주 선호도가 기대된다. 목적에 알맞은 특화 공간을 다양하게 구성하고, 호텔급 커뮤니티를 통해 차별화된 상품성을 선보였기 때문이다.

이곳에는 기업들의 효율적인 미팅을 위한 ‘대회의실’과 임직원들 간의 소통과 휴식을 위한 ‘오피스 라운지’, ‘휴게실’이 다수 마련돼 있다. 또 첨단 및 벤처기업들을 위한 ‘스튜디오’ 공간이 조성돼 있다. 최근 유튜브 등 스트리밍 플랫폼을 활용하는 기업들이 늘어난 것을 고려한 것으로 방송 및 영상 촬영에 적합한 구조를 갖췄다는 평가다.

퇴근 이후 체육 활동을 즐기기도 안성맞춤이다. 피트니스와 필라테스, GX룸 등 분야별로 운동할 수 있는 커뮤니티가 조성된 것이다. 건강 및 체력 증진에 심혈을 기울이는 시니어 직장인과 몸만들기에 전념하는 젊은 직장인 모두에게 높은 호응이 예상되는 대목이다.

이러한 커뮤니티 시설들이 2층에 마련돼 있다는 것도 돋보인다. 2층에 마련된 주변 옥상정원을 통해 한강변을 바라보면서 운동이 가능한 것이다. 대다수의 다른 업무시설들이 커뮤니티 시설을 지하에 배치해 답답한 느낌을 주는 것과 대조적인 구조다.

‘한강숲세권’이라는 입지 가치를 극대화한 자연특화도 눈길을 끈다. 수생비오톱, 육생비오톱 등 각종 생물들을 활용해 친환경 생태공원을 조성한 것이 대표적이다. 또 계절마다 색다른 풍경을 누릴 수 있는 '그라스가든'과 한강 숲세권을 바라볼 수 있는 옥상정원(2층·5층), 차를 마실 수 있는 휴게공간 '티하우스'도 마련된다. 이밖에도 내부 곳곳에 다양한 꽃과 나무들이 조화된 '장식정원'과 '잔디마당'이 조성될 예정이다.

■ ‘수색역세권 개발사업’ 개발 완료 시 문화 요소 확대, 향후 교통환경 개선 ‘기대’

대형 교통개발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먼저 ‘수색역세권 개발사업’이 눈길을 끈다. 경의중앙선 수색역부터 DMC역 구간을 복합문화 중심지로 조성하는 것으로 상암DMC 일대에 대형복합쇼핑몰이 지어질 예정이다.

이어 ‘강변북로 지하화’는 가양~영동대교 구간을 탈바꿈하는 것으로, 지하에 왕복 6차로를 새로 만드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 ‘대장-홍대선’은 부천 대장지구에서 출발해 고양시 덕은지구를 거쳐 서울 2호선 홍대입구역을 연결하는 노선으로 총 12개의 역 중 6개 노선이 환승역으로 구축될 예정이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oodd@g-enews.com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만년 B급 감성 푸조, 408로 확 달라졌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