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DMC 가재울 아이파크’ 아파트, 금일 1순위 청약 진행

온기동 기자

기사입력 : 2023-06-08 14:56



 ‘DMC 가재울 아이파크 투시도이미지 확대보기
‘DMC 가재울 아이파크 투시도

브랜드 단지로 기대를 모았던 ‘DMC 가재울 아이파크’ 아파트의 청약이 시작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금일 ‘DMC 가재울 아이파크’ 아파트 1순위 청약을 접수한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을 통한 인터넷 청약 방식이다. 세대주 및 세대원 모두 청약이 가능하며, 청약통장 가입 기간 및 면적별 예치금 충족시 유주택자도 1순위 청약할 수 있다.

당첨자 발표는 15일(목) 이며, 정당계약은 같은달 26일(월) ~ 28일(수) 까지 3일 간 진행한다. 오피스텔은 6월 12일(월) ~ 13일(화) 까지 이틀 간 청약을 접수하며, 6월 19일(월) 당첨자 발표를 실시한다. 정당계약일은 6월 22일(목) ~ 23일(금) 까지 양일 간이다.

서울 서대문구 남가좌동 일원에 들어서는 ‘DMC 가재울 아이파크’ 는, 지하 3층 ~ 지상 최고 27층, 3개동 규모로 아파트 전용 59 ~ 84㎡ 283가구 및 오피스텔 전용 24 ~ 56㎡ 77실, ∙ 부대복리시설 등으로 구성된 주상복합단지다. 이 중 아파트 전용 59㎡ 92가구 ∙ 오피스텔 전용 24 ~ 56㎡ 69실이 일반분양 물량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가재울재정비촉진지구는 서울 서대문구 최대 규모의 뉴타운 개발사업이다. 지난 2009년 3월 ‘DMC 아이파크’ 의 입주를 시작으로 대형 건설사들의 브랜드 아파트 공급이 활발히 이뤄짐에 따라 현재 각종 인프라가 기 조성돼 있다. 입주 즉시 생활의 불편함이 적을 것으로 보여, 수요자들 사이에서 선호 주거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DMC 가재울 아이파크’ 는 가재울 뉴타운 내에서도 노른자위 입지에 조성된다. 경의중앙선 가좌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고, 서울 지하철 6호선 및 경의중앙선 ∙ 공항철도가 모두 지나는 디지털미디어시티역도 가깝다. 내부순환도로 ∙ 강변북로 ∙ 올림픽대로 등 서울 주요 간선도로 이용도 용이한 만큼, 상암DMC ∙ 여의도 ∙ 마곡지구 등 주요 업무지구로의 출퇴근이 쉽다. 이밖에, 새절역에서 서울대입구역을 잇는 서울경전철 서부선이 오는 2028년 개통 예정이며, 청량리역-목동역 구간 25.72km를 연결하는 강북횡단선도 현재 예비타당성 조사를 진행 중이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도보 거리에 가재울초를 비롯해 가재울중 ∙ 가재울고 등이 위치해 있어, ‘안심 통학’ 가능한 교육환경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연세대 ∙ 서강대 ∙ 이화여대 ∙ 홍익대 ∙ 명지대 등 유명 대학교도 지근거리에 다수 자리해 있다.

생활 인프라도 눈길을 끈다. 인근 가좌역을 중심으로 기 형성돼 있는 각종 생활편의시설을 비롯해 이마트 수색점 ∙ 홈플러스 월드컵점 등 대형마트와,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등도 가깝다. 오는 2027년에는 수색역세권 일대에 백화점 ∙ 롯데몰 등으로 구성되는 ‘상암DMC 롯데복합쇼핑몰’ 도 건립 예정이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구현된다. 단지 주위로 생태하천인 홍제천과 수변산책로가 조성돼 있고, 가재울어린이공원 및 가재울중앙공원 ∙ 궁동공원 등도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다. 월드컵공원을 비롯, 하늘공원 ∙ 난지한강공원 등 나들이 명소도 가깝다.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서울 마포구 일원 랜드마크 빌딩 건설부지에 엔터테인먼트 ∙ 정보통신기술 ∙ 소프트웨어 ∙ 증강현실 ∙ 블록체인 ∙ 인공지능 등의 업종이 들어서는 첨단복합비즈니스센터가 오는 2030년 준공 예정이다. 인근 수색역 일대 22만 여㎡ 부지에는 쇼핑 ∙ 문화 ∙ 비즈니스 등의 기능을 갖춘 공간으로 조성하는 수색역세권 개발사업도 추진 중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일자리 1만5000개와 2조7000억원의 생산 유발 효과가 기대된다.

‘DMC 가재울 아이파크’ 는 입지가치 못잖은 상품성도 갖추게 된다. 아파트 전 가구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일조권 효율을 극대화했고, 생활공간 내부는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다양한 인테리어 콘셉트를 적용했다. 오피스텔의 경우, 가재울 뉴타운에 공급되는 최초의 ‘아이파크’ 브랜드 단지로, 최근 급증하고 있는 1 ~ 2인 가구를 겨냥해 소형 위주의 공간 구성 및 다채로운 평면을 선보일 계획이다.

각종 편의시설도 갖춰진다. 피트니스 및 실내골프연습장 등 운동시설을 비롯해 경로당 ∙ 어린이집 ∙ 스터디 라운지 등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각종 커뮤니티 시설이 단지 내 곳곳에 마련된다. 또한, 오피스텔 입주자는 단지 내에 들어서는 모든 커뮤니티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데다, 100% 자주식 주차공간이 조성돼 편리한 주차여건도 보장된다.

투자가치도 높다. 올해 1월 4개 자치구 (강남3구 및 용산구)를 제외한 서울 전역이 규제지역에서 해제됨에 따라, 청약이나 대출 ∙ 세제 등의 각종 규제가 완화됐다. 재당첨 제한이 없고, 전매제한도 기존 최장 10년에서 1년으로 대폭 단축됐다. 또한, 고금리와 분양가 상승이 맞물린 가운데, 상대적으로 자금 부담이 적은 중소형 면적으로만 구성되는 것도 기대를 모은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oodd@g-enews.com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만년 B급 감성 푸조, 408로 확 달라졌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