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 DN 콜로세움에서 시즌 각오 발표, 팬미팅 예정
이미지 확대보기SOOP(숲)이 산하 프로게임단 DN 수퍼스(SOOPers) 리그 오브 레전드(LOL) 팀의 출정식을 내년 1월 3일 개최한다.
DN 수퍼스 출정식은 서울 잠실 소재 DN 콜로세움에서 3일 오후 22시에 열린다. LOL팀 1군 선수 6명과 코칭 스태프들이 팬들과 처음 만나는 자리로 꾸며질 예정이다.
현장에선 채민준 캐스터와 이은빈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아 시즌 각오와 준비 과정 발표, 팬들의 질문을 받는 토크쇼, 응원 세션 등으로 구성되며 모든 과정은 SOOP 공식 방송 채널을 통해 라이브 생중계된다.
DN 수퍼스 LOL팀은 지난해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정규 시즌에서 10개 팀 중 10위를 차지했다. 올해는 절치부심하여 탑 '두두' 이동주, 정글 '표식' 홍창현에 더해 미드라이너로 2003년생 실력파 '클로저' 이주현, 바텀에는 지난해 KT 롤스터 출신으로 월드 챔피언십 준우승을 이끈 '덕담' 서대길과 '피터' 정윤수 듀오를 영입해 전력을 한층 보강했다.
아울러 기존 아프리카 프릭스 시절부터 써왔던 '프릭스'라는 명칭을 SOOP이라는 새로운 브랜드에 맞춰 '수퍼스'로 변경했다.
국내 LOL e스포츠는 오는 1월 14일 '2026 LCK 컵'으로 막을 연다. 이후 LCK 정규 시즌은 4월부터 9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국제 대회로는 라이엇 게임즈 공식 대회인 퍼스트 스탠드 토너먼트와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LOL 월드 챔피언십이 개최되며 이 외에도 2026 아이치·나고야 아시안게임 e스포츠 종목, 사우디아라비아 e스포츠 월드컵과 e스포츠 네이션스컵 등도 열린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