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요스타 '작혼', 페이트 '헤븐즈 필'과 컬래버레이션

'작혼: 리치 마작'이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 헤븐즈 필'과 컬래버레이션한다. 사진='작혼' 공식 X(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작혼: 리치 마작'이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 헤븐즈 필'과 컬래버레이션한다. 사진='작혼' 공식 X(트위터)

홍콩 소재 캣푸드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요스타가 국내 포함 글로벌 배급을 맡은 온라인 마작 게임 '작혼: 리치 마작'이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 헤븐즈 필'과 컬래버레이션한다.

'작혼' 공식 계정은 2일 자정 "작혼이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 극장판 '헤븐즈 필'과 컬래버레이션한다"며 "자세한 내용은 차후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드릴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앞선 컬래버레이션의 전례를 볼때 '에미야 시로'와 '마토 사쿠라', '이리야스필 폰 아인츠베른' 등 헤븐즈 필의 주요 등장 인물들이 인게임 작사 캐릭터로 등장할 전망이다.

작혼은 일본식 '리치 마작'을 웹 환경 혹은 모바일 환경에서 플레이하는 온라인 게임으로 2018년 6월 출시됐다. 온라인 게임 플레이는 무료로 하되 캐릭터 수집 등 꾸미기 요소를 가챠(뽑기형 확률형 아이템)로 얻을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BM)을 채택한 게임이다.

국내에선 2022년 7월부터 정식 서비스되고 있으며, 서비스 직후 넥슨의 인기 게임 '블루 아카이브'와 컬래버레이션했다. 이외에도 일본 현지 인기 IP '산리오 캐릭터즈', '아이돌 마스터 샤이니 컬러즈'와도 제휴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