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푸꾸옥 갈까, 치앙마이 갈까…증가하는 힐링 여행지 방문

해외여행지, '힐링 여행지' 투숙 증가
푸꾸옥 투숙, 전년 동기 대비 5.9배 늘어

이상훈 기자

기사입력 : 2024-05-17 16:26

여기어때가 올해 1월~4월까지의 데이터를 비교한 결과 치앙마이, 발리, 푸꾸옥의 숙소 체크인 데이터가 전년 동기간 대비 최대 5.9배까지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자료=여기어때이미지 확대보기
여기어때가 올해 1월~4월까지의 데이터를 비교한 결과 치앙마이, 발리, 푸꾸옥의 숙소 체크인 데이터가 전년 동기간 대비 최대 5.9배까지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자료=여기어때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해외 도시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힐링 여행지를 찾는 여행자들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어때는 올해 1월부터 지난달까지의 '치앙마이', '발리', '푸꾸옥'의 숙소 체크인 데이터가 전년 동기간 대비 각각 3.1배, 4.5배, 5.9배 이상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지역들은 모두 동남아 대표 힐링 여행지로 꼽힌다. 특히 치앙마이는 '한 달 살기의 성지'로 많은 배낭여행객들이 찾는 여행지로 떠올랐고,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발리도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푸꾸옥은 베트남에서 유일하게 지난해부터 30일 무비자 체류를 허용해 장기 여행지로 급부상 중이다.
힐링 여행지의 성장세는 최근 국내 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떠나는 일본의 대표 도시 '도쿄'와 비슷하거나 더 높은 수준이다. 동기간 도쿄는 3.2배의 증가율을 보였다.

김용경 여기어때 브랜드실장은 "다양한 여행 테마 중에서 '힐링 여행'을 목적으로 여행지를 선택하는 여행자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여기어때도 치앙마이 등 힐링 여행지를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여기어때는 해외여행객들을 위해 총 150만원 상당의 해외 숙소 쿠폰팩을 제공하는 등 국내 외 숙소 이용자 확대에 힘쓰고 있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
요즘 우리도 뜬다~!!! 캠핑, 화물차 다재다능 '밴'들이 가라사대
아메리칸 머슬카 '포드 머스탱', 상남자들 저격
GT의 느낌이 물씬,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
원조 전기차 맛집 테슬라 모델 3, 페이스리프트 정말 살만한가?
비 오는 날 즐기는 오픈카의 낭만, 미니 쿠퍼 S 컨버터블
포르쉐 못지 않은 스펙, 또 다른 드림카 마세라티 그레칼레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