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트위터 블루 '사칭 계정' 기승에 록히드마틴 주식 폭락

김다정 기자

기사입력 : 2022-11-14 04:00

일론 머스크 트위터 새 총수.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일론 머스크 트위터 새 총수. 사진=로이터
인증받은 유명인 계정에만 표시할 수 있던 '블루체크' 서비스가 요금 월 7.99달러(약 1만500원)만 내면 누구나 사용 가능하게 되자 유명인이나 유명 단체를 사칭하는 계정이 급증해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실제로 계정 사칭으로 제약사 일라이 릴리와 록히드 마틴의 주가가 급락하는 등 큰 규모의 문제가 일어나 우려가 커지고 있다.
도용당한 제약업체 일라이릴리 계정은 11일 "이제 인슐린이 모두 무료임을 발표하게 되어 기쁩니다"라고 발표했다. 이 소식이 나오자 일라이릴리의 주가는 당일 4.5%급락했다. 일라이릴리 측은 해당 계정은 사칭 계정으로 인슐린 무료 공급은 가짜 뉴스라고 해명했다.

록히드 마틴 계정도 11일 5.5% 폭락했다. 록히드 마틴을 사칭한 계정은 이날 "우리는 인권침해에 대한 조사가 완료되기 전까지 사우디 아라비아, 이스라엘 그리고 미국에 대한 무기 판매를 중단할 계획이다"라고 게시했다.

펩시코(펩시를 만드는 기업)의 사칭 계정은 "코카콜라가 더 좋다"고 올렸고 이 외에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도날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 교황 심지어 예수까지 사칭하는 계정들이 나타났다.

이후 트위터 블루를 구독했던 사람들 중 블루체크 표시가 사라졌거나 구독 갱신이 안된다는 주장이 소셜미디어에 다수 게시되었다. 이에 따라 심해져가는 계정사칭 논란 때문에 트위터가 최근 도입했던 유료 계정 서비스인 '트위터 블루'를 중단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김다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426w@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