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김철진 경기도의원, ‘올해의 의원상’·정책오디션 ‘대표의원상’ 동시 수상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선정...현장 중심 의정활동 높이 평가
김철진 경기도의회 의원이 18일 2025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선정한 ‘올해의 의원상’과 정책오디션 ‘대표의원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사진=김철진 의원이미지 확대보기
김철진 경기도의회 의원이 18일 2025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선정한 ‘올해의 의원상’과 정책오디션 ‘대표의원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사진=김철진 의원
김철진 경기도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안산7)이 2025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선정한 ‘올해의 의원상’과 정책오디션 ‘대표의원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 의원은 18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이 같은 상을 받았으며,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과 실효성 있는 정책 제안이 높이 평가받았다.

김 의원은 전반기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도민의 문화 향유권 확대와 지역 문화·체육 인프라 개선을 위한 정책 마련에 힘써 왔다. 후반기에는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위원으로서 지역 산업과 연계한 미래성장동력 발굴과 실질적인 정책 대안을 지속해서 제시하며 의정활동의 폭을 넓혀왔다.

특히 김 의원은 현장을 직접 찾아 도민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는 ‘현장 중심 의정활동’을 통해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성과를 만들어 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가운데 안산시 워케이션 센터 조성 및 운영과 관련한 정책 제안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도시 경쟁력 강화 가능성을 제시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워케이션 센터는 단순한 근무 공간을 넘어 지역에 사람이 머물고 소비하며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정책”이라며 “안산의 해양·문화·산업 자원을 결합한 워케이션 모델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도시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도민 여러분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미래형 정책을 발굴하고, 현장과 끊임없이 소통하는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며 “정책이 구상에 그치지 않고 실제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제도적·재정적 뒷받침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철진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으로서 경기도와 안산시 발전을 위한 실효성 있는 의정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유영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e63@g-enews.com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