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이번 단지는 중리택지지구 마지막 민간분양 물량으로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될 예정이며, 선시공 후분양 방식으로 내년 11월 빠른 입주가 가능하다.
규모는 지하 2층~지상 20층, 12개 동, 총 1,009가구로 조성되며, 전용면적은 59㎡·84㎡ 중심으로 구성되며 △59㎡A 297가구 △59㎡B 70가구 △84㎡A·A1 476가구 △84㎡B 106가구 △84㎡C 60가구 등 수요자 선택 폭을 넓혔다.
청약 일정은 오는 2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3일 1순위, 24일 2순위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31일 발표되며 정당계약은 2026년 1월 12~14일 진행된다.
이천시는 10.15 부동산 규제 적용 지역이 아니기 때문에 이천 및 수도권 거주 만 19세 이상이면 주택 보유 여부와 관계없이 세대주·세대원 모두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가점제 40%, 추첨제 60%가 적용돼 청약 가점이 낮은 수요자도 당첨 기회를 노릴 수 있다.
분양 조건은 계약금 5%, 중도금 60%, 잔금 35%이며 중도금 대출 무이자와 발코니 확장 무상 혜택이 제공된다.
<h2 data-start="794" data-end="832">■ 도보 통학·풍부한 생활 인프라… 직주 근접 환경 우수
단지는 이천시청을 중심으로 한 기존 도심과 인접해 시청, 세무서, 경찰서, 보건소 등 행정시설 이용이 쉽다. 도보권에 상업용지(계획)가 마련돼 있으며 이천종합터미널, 롯데마트, 관고전통시장,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등 각종 편의시설 접근성도 뛰어나다.
중리초(2026년 3월 개교 예정)와 병설유치원이 단지 앞에 있어 초등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반경 2km 내에 이천중·이천제일고·이천시립도서관·학원가 등이 위치해 교육 인프라가 우수하다. 또한 이천과학고(2023년 반도체 특성화고 지정, 2030년 예정)도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다.
직주 접근성도 강점이다. SK하이닉스·샘표식품·동아제약·하이트진로·OB맥주 등 인근 대기업 생산시설로 출퇴근이 수월하고, 용인 첨단시스템반도체 클러스터 및 일반산단(예정)과의 연계성도 높다.
GTX-D(예정) 및 반도체선(계획)이 갖춰질 경강선 이천역이 약 1km 거리에 있으며 강남·잠실 등 주요 도심으로 향하는 광역버스도 이용 가능하다. 차량을 이용하면 이천IC·서이천IC 접근도 쉽다.
<h2 data-start="1358" data-end="1387">■ 예미지 특화설계·풍부한 커뮤니티 조성
단지는 개방감을 높인 주동 배치와 풍부한 조경이 특징이다. 넓은 중앙광장, 순환형 산책로, 석가산, 테마정원, 어린이놀이터 등을 갖춰 자연 친화적인 생활환경을 제공하며, 지상 차량 통행이 없는 공원형 구조로 안전성을 강화했다. 드롭오프존과 맘스스테이션도 마련해 등하교 편의도 높였다.
커뮤니티 시설은 원스톱 구조로 조성해 동선 편의를 높였으며, 피트니스센터·골프연습장·GX룸·작은도서관·독서실·어린이집·시니어존 등 다양한 연령층이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을 갖췄다.
태양광 발전, 전력 회생형 승강기, 지하주차장 LED 디밍 등 에너지 절감 시스템을 도입해 관리비 부담을 줄였고, 얼굴인식 출입통제·무인택배·전기차 충전시설 등 스마트 시스템도 적용했다.
전 가구는 남향 위주의 4Bay 판상형 구조로 채광·통풍과 개방감을 확보했으며, 타입별로 현관창고·팬트리·알파룸·드레스룸 등을 선택할 수 있도록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분양 관계자는 “입지·가격·입주 시기까지 균형을 갖춘 단지로 실수요자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내 집 마련을 계획하는 수요자에게 뛰어난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이천시 증포동 일원에 마련되며, 오픈 후 3일간 LG 스탠바이미2·다이슨 에어랩 등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지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dms799@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