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압도적 기량' 스무살 이도현 첫 金…'프라하 스포츠클라이밍 월드컵' 개인결승 우승

모든 루트 완등, 올해 '올림픽 行 티켓' 전망 밝아

김성원 기자

기사입력 : 2023-06-04 19:05

3일(현지시간) '2023 IFSC 체코 프라하 스포츠클라이밍 월드컵' 볼더링 경기에서 이도현 국가대표 선수가 금메달을 차지했다. 이도현 선수 경기장면. 사진=대한산악연맹이미지 확대보기
3일(현지시간) '2023 IFSC 체코 프라하 스포츠클라이밍 월드컵' 볼더링 경기에서 이도현 국가대표 선수가 금메달을 차지했다. 이도현 선수 경기장면. 사진=대한산악연맹
대한민국 스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 이도현(20)이 '2023 IFSC 체코 프라하 스포츠클라이밍 월드컵' 볼더링에서 개인 첫 금메달을 획득했다.

4일 대한산악연맹에 따르면 지난 3일(현지시간) 체코 프라하에서 열린 결승전에서 남자부 이도현 선수가 모든 루트를 완등하는 압도적인 기량으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도현 선수는 모든 문제를 완등했고 시도횟수에서(4T 4z 5 5) 압도적인 기록으로 체코 아담온드라 선수와 프랑스 메흐디 샬락 선수를 제쳤다.

이도현 선수는 작년에 인스부르크 볼더링 월드컵에서도 은메달을 차지한 바 있다. 이번 금메달로 이도현 선수는 올해 올림픽 티켓이 걸려있는 스위스 베른 세계선수권과 항저우 아시안게임의 메달 전망을 더욱 밝혔다.


김성원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inner5858@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