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카드 풍향계] KB국민카드, 저소득가구 아동에 선물 지원

홍석경 기자

기사입력 : 2024-05-03 17:32

□KB국민카드,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 지원


KB국민카드가 어린이날을 맞아 저소득 가구 아이들에게 기부금을 전달했다. 사진=KB국민카드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KB국민카드가 어린이날을 맞아 저소득 가구 아이들에게 기부금을 전달했다. 사진=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는 어린이날을 맞아 임직원 희망 걷기 기부 캠페인 위시드림(WE:SH DREAM)을 통해 조성된 기부금 1억 원을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의 소원 선물 후원금으로 기부했다고 3일 밝혔다.

기부금은 이날 전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및 사회복지포털 복지넷을 통해 취약 어린이들의 사연을 공모 받은 후, 선정된 아동 550명이 속한 전국 37개 사회복지기관에 어린이날 맞이 선물 비용으로 전달됐다.

한편 KB국민카드 전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로 시작된 이번 캠페인은 프로젝트 시작 후, 보름 만에 목표 걸음 수 1억보를 넘어 총 1억4050만보를 달성했다. 걸음 기부를 통한 환경 공헌 활동으로 탄소 배출량 저감에도 기여했다.

□현대카드, 5월 문화 이벤트 진행


현대카드가 5월 문화이벤트를 진행한다. 서울 여의도 현대카드 본사 전경. 사진제공=현대카드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카드가 5월 문화이벤트를 진행한다. 서울 여의도 현대카드 본사 전경. 사진제공=현대카드
현대카드는 5월을 맞아 가족, 연인, 친구 등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에서는 이번 달 7일 ‘북 토크 10. 당신은 피아노를 사랑하는가’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비도 오고 그래서‘ ‘젠가’ 등 가수 헤이즈의 대표곡들을 작곡한 아티스트 다비가 본인의 에세이 ‘당신은 피아노를 사랑하는가’로 북토크를 한다.
현대카드 아트 라이브러리에서는 이달 25일 미술사적 의의가 있는 영상을 관람할 수 있는 무빙 이미지 스크리닝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밖에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도 윤상 등 다양한 공연이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카드 DIVE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리카드, ‘가족돌봄청년 대상 자기돌봄비 지원’


이달 2일 서울 중구 시티타워 비즈허브서울센터에서 이기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왼쪽)과 박완식 우리카드 대표가 자기돌봄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우리카드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이달 2일 서울 중구 시티타워 비즈허브서울센터에서 이기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왼쪽)과 박완식 우리카드 대표가 자기돌봄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우리카드 제공.
우리카드가 ‘가족돌봄청년 대상 자기돌봄비 지원사업’을 위해 보건복지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행사는 이달 2일 서울 중구 소재 시티타워 비즈허브서울센터에서 이기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 및 박완식 우리카드 대표, 4개 시도 국장 등이 참석해 진행했다.

이 사업은 보건복지부가 추진중인 시범사업으로 올해부터 인천, 울산, 충북, 전북 4개 시도에 (가칭)청년미래센터를 설치하고, 가족돌봄‧고립은둔청년을 전담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센터의 전담인력들이 청년들을 대신해 아픈 가족에 대한 다양한 돌봄서비스를 연계하는 한편, 가족돌봄청년에게는 연 최대 200만 원의 자기돌봄비를 지급한다.

보건복지부와 우리카드 단독 시범사업으로 올해 7월부터 내년 말까지 2년간 진행되며, 우리카드 본인 명의의 바우처형태로 지원해 준다.

□NH농협카드, ‘2024년 NH농협카드 디지털 서포터즈 발대식’ 성료


30일 서울 종로구 NH농협카드 사옥에서 열린 ‘2024년 NH농협카드 디지털서포터즈 발대식’에서 NH농협카드 윤성훈 사장(중앙), 김용환 카드디지털사업부 부사장(우측), 김희정 카드프로세싱센터장(좌측), 디지털서포터즈 29명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NH농협카드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30일 서울 종로구 NH농협카드 사옥에서 열린 ‘2024년 NH농협카드 디지털서포터즈 발대식’에서 NH농협카드 윤성훈 사장(중앙), 김용환 카드디지털사업부 부사장(우측), 김희정 카드프로세싱센터장(좌측), 디지털서포터즈 29명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NH농협카드 제공.
NH농협카드는 지난달 30일 서울 종로구 NH농협카드 본사에서 ‘2024년 NH농협카드 디지털 서포터즈 발대식’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은 NH농협카드 윤성훈 사장, 김용환 카드디지털사업부 부사장, 김희정 카드프로세싱센터장 및 디지털서포터즈 29명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위촉장 수여 △서포터즈 활동안내 △자기소개 △팀 빌딩 워크숍 등으로 진행됐다.

지난 3월, NH농협카드는 고객 중심의 디지털플랫폼을 구현하고자 디지털 서포터즈를 모집해, 디지털 사업에 깊은 관심과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고객 15명과 임직원 14명을 선발했다. 특히 고객 파트는 20대 대학생·취업준비생, 30대 직장인, 50대 주부 등으로 이뤄져 다양한 연령대와 직업군으로 구성됐다. NH농협카드는 고객 관점에서 제시하는 다양한 디지털 인사이트를 빠짐없이 경청할 예정이다.

디지털 서포터즈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7개월간의 활동을 이어간다. 이들은 개인과제(아이디어 제시, 콘텐츠 제작 등), 조별과제(홍보 콘텐츠 제안 PT 등), 온·오프라인 모임 등을 통해 디지털 사업 관련 고객의 목소리와 인사이트를 전달하고, NH농협카드만의 알짜혜택과 유용한 서비스 등을 홍보할 예정이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hdtjrrud87@g-enews.com
원조 전기차 맛집 테슬라 모델 3, 페이스리프트 정말 살만한가?
비 오는 날 즐기는 오픈카의 낭만, 미니 쿠퍼 S 컨버터블
포르쉐 못지 않은 스펙, 또 다른 드림카 마세라티 그레칼레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