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BC카드, 고객패널 발대식 개최… "1600여건 금융 아이디어 발굴"

손규미 기자

기사입력 : 2023-03-24 14:27

BC카드가 23일 오후 서울 을지로 본사에서 고객패널제도 ‘BC 네비게이터(Navigator) 18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발대식 직후 최원석 BC카드 사장(뒷줄 가운데)과 고객패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BC카드이미지 확대보기
BC카드가 23일 오후 서울 을지로 본사에서 고객패널제도 ‘BC 네비게이터(Navigator) 18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발대식 직후 최원석 BC카드 사장(뒷줄 가운데)과 고객패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BC카드
BC카드가 고객중심경영실천과 고객소통강화를 위해 고객패널 ‘BC 네비게이터(Navigator) 18기’를 선발하고 운영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23일 오후 서울 을지로 BC카드 본사에서 진행된 ‘BC 네비게이터(Navigator) 18기 발대식’에는 최원석 BC카드 사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BC카드는 2008년부터 고객패널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520명의 고객패널을 배출했다. BC 네비게이터란 이름으로 활동하며, 고객 관점의 업무 개선과 카드 신규 상품 및 서비스 기획, 출시, 피드백 등 모든 과정에 참여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안한다. 이들이 개진한 1600여건의 아이디어 중 300여건은 실제 업무에 적용되어 활용되고 있다.

올해 새롭게 선발된 BC 네비게이터 18기는 총 12명으로 직장인, 대학생, 주부, 취업준비생 등 2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직업과 연령층으로 구성됐다. 각 연령대에 맞는 시선으로 BC카드의 서비스 개선사항 및 서비스 아이디어를 도출할 수 있을 전망이다.

최원석 BC카드 사장은 “올해 주요 경영계획인 자체카드 사업 확대, 신규 사업 확대, 생활금융 플랫폼 육성 등에 고객패널 활동을 적극적으로 참여시킬 예정이다”며 “이를 통해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언제나 고객을 최우선적으로 생각하는 BC카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BC카드는 고객패널제도로 BC 네비게이터 외 생활금융플랫폼 페이북 대학생 서포터즈 ‘페이북 리더스’ 활동도 함께 운영 중이다. 페이북 리더스는 페이북 서비스를 직접 이용하면서 새로운 서비스 아이디어나 개선점을 도출하는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BC카드가 23일 오후 서울 을지로 본사에서 고객패널제도 ‘BC 네비게이터(Navigator) 18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발대식 직후 최원석 BC카드 사장(뒷줄 가운데)과 고객패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손규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bal47@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