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통산책] 쿠팡, 고객과 함께하는 튀르키예 어린이 학업 후원 外

최양수 기자

기사입력 : 2023-03-20 11:06

◆쿠팡, 고객들과 한마음 한뜻으로 튀르키예 어린이 학업 후원


사진=쿠팡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쿠팡
쿠팡이 대규모 지진으로 삶의 터전을 잃고 고통받는 튀르키예 어린이들이 꿈을 잃지 않고 배움을 이어가도록 쿠팡 이용 고객과 함께 나눔 프로젝트를 한다. 쿠팡은 자사 상생전문관 ‘착한상점’ 내 캠페인 전용관을 오픈, 튀르키예 어린이 후원에 관심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쿠팡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진으로 교육시설이 파괴되고 부모의 돌봄을 받을 수 없는 튀르키예 어린이, 청소년들이 학업을 포기하지 않도록 교육 지원을 약속했다.

◆롯데컬처웍스X교보문고, 스포츠 테마공모전 수상작 발표

사진=롯데컬처웍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컬처웍스
롯데컬처웍스가 교보문고와 함께 개최한 ‘스포츠 테마 공모전’의 수상작 2편이 선정됐다. 시상식은 24일 교보문고 상암동 오피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국내 최대 규모의 시나리오 공모전을 포함해, 다양한 공모전을 통해 한국영화의 활성화와 발전과 확장성 있는 콘텐츠 발굴에 힘써온 롯데컬처웍스는 교보문고의 6번째 테마공모전인 ‘스포츠 테마공모전’에도 함께했다.

수상작으로 선정된 2개 작품은 전앤 작가의 ‘너와 나의 랠리’와 김지은 작가의 ‘활강’이다. 수상자들에게는 각 500만원 상금과 종이책, e-Book 출판 기회가 부여된다. 또 롯데컬처웍스를 통해 영상화 개발을 위한 검토 기회도 주어지는 등 2차 콘텐츠로의 가공도 지원한다.

◆티몬투어X사이판플렉스 ‘올인데이’


사진=티몬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티몬
티몬이 20일 ‘사이판플렉스 올인데이’를 열고 사이판 3대 호텔·리조트의 부대시설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특별 패키지 여행 상품을 단독 판매한다. ‘사이판플렉스 올인데이’에서 선보이는 PIC사이판, 켄싱턴호텔 패키지는 숙소 간 프리패스 서비스 ‘사이판플렉스’가 적용된다. 고객들은 사이판의 3대 호텔·리조트인 ‘PIC사이판’, ‘켄싱턴호텔’은 물론 ‘코럴오션리조트’까지 레스토랑과 워터파크 등 부대시설을 무제한 즐길 수 있다. 또 무료 셔틀버스로 자유롭게 숙소 간 이동도 가능하다.

◆롯데글로벌로지스, 자원순환 플랫폼 구축

사진=롯데글로벌로지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글로벌로지스
롯데글로벌로지스가 자사 물류센터 10개소에 자원순환 플랫폼 구축을 완료했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에코야’ 개발사인 HRM과 업무협약 체결 후 해당 솔루션을 도입, 자사 물류센터 적용을 확대했다. 에코야는 폐기물 처리 과정의 현황, 재활용율 및 탄소 저감 효과 등 물류센터 내 폐기물 통합 데이터 관리 기능을 수행한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에코야를 통한 데이터 기반으로 △폐기물 관리 투명성 제고 △재활용율 증대 △친환경 리사이클링 물류 부자재 개발 등 물류센터 자원 선순환 체계 구축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친환경 물류 역량 향상을 통해 폐자원 유통물류 사업 및 외부 자원순환 솔루션 사업 등 신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대선주조·동서대학교 산학 협력 모범


사진=BN그룹 대선주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BN그룹 대선주조
대선주조와 동서대학교 학생들이 ‘7년 전 나를 다시 만났다’를 주제로 공동 제작한 ‘C1블루’ 광고가 화제다. 향토기업과 지역대학이 협력한 ‘산·학 연계’의 모범 사례다. 대선주조는 동서대학교 광고홍보학과 학생들과 제작한 C1블루 영상 광고 4편을 지난달 24일부터 최근까지 대선주조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꿈·사랑·열정·도전 총 4편으로 제작된 이번 광고는 아이디어 기획부터 장소 및 배우 섭외·촬영·편집 등 전 과정에 동서대 광고홍보학과 학생이 주도적으로 참여했다.

◆‘무신사 스탠다드 스포츠’ 론칭


사진=무신사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무신사
모던 베이식 캐주얼웨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musinsa standard)’가 운동 관심자들이 합리적 가격에 기능성 소재 의류를 경험할 수 있도록 ‘무신사 스탠다드 스포츠’를 신규 론칭한다. 4월초 출시 예정인 ‘무신사 스탠다드 스포츠’는 운동을 취미로 즐기거나 이제 막 시작하려는 고객을 위한 고품질의 소재로 제작된 기능성 스포츠 웨어다.

무신사 스탠다드 스포츠는 특정 종목에 관계없이 다양한 야외 활동과 운동을 즐기면서도 패션과 스타일링에 관심이 높은 고객을 타깃으로 삼고 있다. 주요 상품은 △윈드브레이커 △기능성 티셔츠 △쇼츠 △롱 팬츠 등의 다양한 스타일로 구성된다. 무신사 스탠다드 브랜드 특징에 맞춰서 미니멀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지그재그, 소호 쇼핑몰 브랜딩 지원에 앞장


사진=카카오스타일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카카오스타일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소호 쇼핑몰 전용 콘텐츠 제작을 통한 쇼핑몰 육성과 브랜딩에 앞장선다. 첫 번째로 인기 쇼핑몰 ‘라룸'(LAROOM)과 촬영한 영상을 공개하고 신상품 및 단독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이번에 처음으로 소개하는 쇼핑몰은 ‘라룸’이다.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는 기획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아이템, 평점이 높은 아이템, 대표의 소장템 등 주제별 아이템과 이를 활용한 라룸만의 스타일링 팁 등 다양한 내용을 담은 영상을 공개한다.

영상에서 소개한 아이템을 포함해 라룸 전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며, 선공개 및 단독으로 출시하는 신규 컬러 등 지그재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도 선보인다. 또 다양한 추첨 이벤트도 준비했다.

◆위메프, 프리미엄 과일 매출 급증…‘미코노미’ 효과


사진=위메프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위메프
경기 불황에도 고가의 이색 품종 과일이 인기를 얻고 있다. 위메프는 최근 한달간(2월17일~3월16일) 청과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프리미엄 과일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큰 폭으로 증가했다. 프리미엄 과일 수요 증가는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미코노미(Me+Economy·본인을 위한 소비)’의 영향으로 분석된다.

가격에 구애받지 않고 자신을 위한 소비를 통해 심리적 만족감을 얻고자 하는 것이다. 대표적으로 스테비아 토마토(383%) 판매가 가장 늘었다. 레드 키위(213%), 애플 수박(39%), 애플 망고(12%)도 많이 판매됐다. 위메프는 트렌드에 맞춰 ‘푸드 특가’ 기획전에서 관련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G마켓, ‘월간 자동차’ 프로모션


사진=G마켓이미지 확대보기
사진=G마켓
G마켓이 26일까지 ‘월간 자동차 3월호’ 프로모션을 연다. G마켓과 옥션 사이트를 통해 동시 진행되는 기획전으로 블랙박스, 내비게이션 등 자동차 관련 제품부터 전기차, 전기스쿠터 상담 상품까지 특가에 선보인다. ‘월간 자동차’는 G마켓과 옥션이 올해 1월부터 전개하는 자동차 카테고리 대표 정기 프로모션이다.

온라인에서 각종 자동차 용품을 직접 구매, 관리하는 수요가 증가함에 착안, 다양한 제품을 한자리에 선보이고 있다. ‘월간 자동차 3월호’ 기획전에는 아이나비, 불스원, 파인뷰, 아이로드, 3M, 마사다, 블루샤크 등 총 80여개 브랜드사가 참여한다. 매일 달라지는 데일리 특가 상품은 물론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 할인쿠폰도 준비했다.


최양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luswater@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