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통산책] 한샘 "리모델링 하면 상품권 드려요" 外

송수연 기자

기사입력 : 2023-02-14 17:33

◆한샘, ‘무한책임 리모델링’ 고객 대상 이벤트


사진=한샘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한샘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오는 28일까지 온라인 한샘닷컴에서 ‘무한책임 리모델링’ 상담신청 후 계약을 완료한 고객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최소 500만원 이상 계약시 40만원을 할인하고 최대 1억원 이상 공사시 800만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내 공사를 진행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10만원권을 증정한다. 또 공사 동안 이용할 수 있는 호텔 숙박 할인 혜택과 최장 60개월 분납 가능한 할부금융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무한책임 리모델링은 전자계약서에 의해 정품자재, 책임시공을 제공한다. 고객 보호 및 권리 향상을 위한 결정이다.

무한책임 리모델링은 전국 약 50개 홈 리모델링 대형매장(리하우스, 키친&바스)·800여개 대리점 등 오프라인 매장과 한샘몰·한샘닷컴 등 온라인몰 및 홈쇼핑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현대백화점, 신학기 맞이 특별 할인전


사진=현대백화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다가오는 신학기 시즌을 맞아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점포와 8개 아울렛에서 신학기 맞이 특별 할인전을 진행한다. 본격적인 입학·졸업시즌을 맞아 국내외 아동·스포츠 브랜드의 의류·가방 등 브랜드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판교점은 오는 16일까지 5층 쁘띠따쁘띠 매장에서 신학기 맞이 '쁘띠마켓'을 진행한다. '포터리반 키즈' 아동 가방을 최대 10% 할인하고 구매시 펜슬케이스도 증정한다. 무역센터점은 영패션 특별전을 진행한다. 마리떼프랑소와저버·듀엘·캉골·뉴발란스 등 6층 영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신학기 아이템을 선보인다.
목동점은 2월 말까지 라코스테키즈 신학기 가방 등을 최대 40% 할인하고 세컨더리 캐비넷은 책가방세트를 최대 반값에 판매한다. 현대아울렛도 점포별로 특별 할인 및 경품 행사를 펼친다. 인기 브랜드를 최대 60% 할인하고 노트북 등을 경품으로 준비했다.

◆갤러리아百, 봄 향기 가득한 신상 의류 선봬


사진=갤러리아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갤러리아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다가오는 봄을 맞아 ‘23 S/S 봄 신상 의류를 선보인다. 갤러리아 직영 해외 패션 브랜드 편집숍 ‘지스트리트 494’는 분홍색 원피스와 가디건, 그리고 주황색 니트와 블라우스 등 다양한 여성 의류 아이템을 판매한다. 해당 제품들은 덴마크 패션 브랜드 ‘가니’ 상품이다.

◆롯데마트, 국내 개발 신품종인 ‘녹심 서리태’ 판다


사진=롯데마트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는 15일 대형마트 최초로 국내 개발 신품종인 ‘녹심 서리태’를 판매한다. ‘녹심 서리태’는 국내 육종전문가인 단국대학교 콩 육종 연구진이 약 8년에 걸쳐 연구 개발한 신품종이다. 일반 서리태 품종인 ‘청자 3호’에 비해 종자의 크기가 30% 가량 작고 당도가 2배 이상 높다. 연구진에 따르면 루테인 함량은 2배 이상, 안토시아닌 함량은 3배 가량 높다.

엽록소 함유량도 1.5배 가량 높아 속이 진한 녹색을 띤다는 의미에서 ‘녹심’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녹심 서리태’를 대형마트 최초로 선보이게 된 배경에는 MZ세대인 젊은 잡곡MD(상품기획자)의 적극적인 노력이 있었다. 2030을 중심으로 레트로 열풍과 ‘할매 입맛’ 트렌드가 상승하고 있음을 착안, 젊은 층의 취향을 맞춘 신품종 ‘녹심 서리태’ 출시를 결정했다.

◆CJ온스타일, 전 스튜디오에 미디어월 '전격 교체'


사진=CJ온스타일이미지 확대보기
사진=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이 미래형 커머스 선도를 위해 모든 방송 스튜디오에 'LED 사이니지 리얼 커브드 미디어월'을 전면 확대한다. 모든 스튜디오에 미디어월을 도입한 것은 업계 최초다. 이번에 도입된 초대형 미디월은 방송 현장감과 몰입감을 높여 고객의 쇼핑경험을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면 미디어월 도입에 따라 비용 및 방송시간의 절감 효과도 클 것으로 관측된다.

미디어월은 별도의 무대 세트 제작, 설치, 해체 등의 번거로움 없이, 미디어월 영상으로 다채로운 무대 배경을 연출할 수 있어 방송 제작비, 방송 준비시간 측면에서 단축 효과가 있다. 실제로 작년에만 전년 대비 20% 이상의 제작비 절감했다. 방송 준비시간도 50% 단축했다. 또 상품에 이미지 구현의 한계도 대폭 보완되는 효과가 있다.

◆롯데홈쇼핑, 유튜브 예능 채널 내내스튜디오 론칭


사진=롯데홈쇼핑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오는 15일 유튜브 예능 채널 ‘내내스튜디오’를 론칭하고, 콘텐츠 커머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뷰티 예능 ‘랜선뷰티’와 골프 예능 ‘파하하’ 등 인플루언서와 연계한 예능 콘텐츠를 선보여 왔다.

해당 방송에서 소개된 상품이 롯데홈쇼핑에서 주문금액 50억 원 이상을 달성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예능 콘텐츠 전용 유튜브 채널 ‘내내스튜디오’를 론칭하고, 자체 제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며 젊은 고객 유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오는 22일 개그우먼 김민경의 푸드 웹예능 ‘맛나면 먹으리’를 론칭하며, 내달 중 유명 인기 아이돌이 진행하는 보이는 라디오 콘셉트의 음악 예능 콘텐츠를 선보인다.

◆CU, 2023년 델라페 아이스드링크 출시


사진=CU이미지 확대보기
사진=CU
CU가 이달 15일부터 아이스드링크인 델라페(delaffe)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델라페는 연간 1억5000만개 가량 판매되는 CU의 자체 아이스드링크 브랜드다. 간편한 파우치 형태와 합리적 가격으로 여름철 대표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CU는 커피 음용량이 늘며 대용량 음료 선호 현상이 갈수록 뚜렷해지는 점을 반영해 올해 빅(340ml) 사이즈 라인업에 최고급 원두 아라비카로 만든 콜롬비아 싱글오리진과 과테말라안티구아 싱글오리진 등 차별화 상품들을 추가해 지난해보다 두 배 이상 늘어난 16종의 구성으로 여름을 맞이한다.

벤티(500ml) 사이즈 라인업에는 피치 얼그레이, 허니자몽 블랙티, 핑크레몬 아이스티, 라즈베리 그린치 총 4종의 차(茶) 음료가 새로이 추가됐다. 해당 상품들은 설탕 대신 알룰로스 대체당을 활용해 0칼로리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가장 큰 사이즈인 1L 용량 델라페는 고객의 선호도가 높은 블랙, 스위트, 헤이즐넛, 제로칼로리 복숭아 총 4종으로 구성했다.

◆GS25, 핑크빛 ‘딸바 막걸리’ 업계 단독 출시


사진=GS25이미지 확대보기
사진=GS25
GS25가 국내 대표 전통주 술도가 남한산성소주와 손잡고 ‘딸바 막걸리’를 업계 단독 출시한다. ‘딸바 막걸리’는 인공향, 인공색소, 아스파탐 등을 사용하지 않고 진짜 과일로 맛을 낸 프리미엄 막걸리 상품이다.

국내산 쌀로 잘 발효한 막걸리에 딸기, 바나나 등을 갈아 넣어 과일 본연의 맛과 부드러운 질감을 그대로 살렸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GS25는 MZ세대의 취향에 맞춘 새로운 전통 주류 등이 기존 강자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시장을 재편·확장하는 효과를 만드는 성공 공식에 맞춰 ‘딸바 막걸리’ 출시를 추진했다. 실제, 4050 세대 중심의 증류 소주 소비층을 MZ세대로 변화시킨 GS25의 ‘원소주 스피릿’은 증류 소주 매출 규모를 무려 7배 이상 크게 키웠다.

◆맥도날드, 올해 첫 ‘크루 채용 주간’ 진행


사진=맥도날드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맥도날드
맥도날드가 오는 19일까지 약 일주일 간 ‘크루 채용 주간(Crew Hiring Week)’를 진행한다. 이번 ‘크루 채용 주간’에는 학력·나이·성별·장애 등에 차별을 두지 않는 ‘열린 채용’ 방식의 대규모 신규 크루(직원) 채용이 이뤄진다.

현재 전국 400개 이상의 맥도날드 매장에서 약 1만5000명의 직원들이 일하고 있으며, 이는 글로벌 외식업계 최대 규모의 고용 수치다. 크루로 입사할 경우 QSC(품질·서비스·위생)를 중심으로 최상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장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근무 성과에 따라 향후 매장 매니저, 지역 매장 관리자 등 정규직으로의 전환 기회가 제공된다.

근로기준법 바탕의 근무 수당 지급, 정기 건강검진 등을 시행하고 있으며, 요건 충족 시 4대 보험 가입도 함께 지원한다. 또 국내 4개 사이버 대학과의 산학 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입학금 면제 및 수수료 감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등 일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이 외 경조사 지원, 초특가몰, 맥패밀리 쿠폰 등 전용 혜택을 제공한다.

◆에이스침대, 2023년 ‘웨딩 멤버스’ 혜택 확대


사진=에이스침대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에이스침대
에이스침대가 예비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연간 진행하는 2023년 ‘웨딩 멤버스’ 프로모션 혜택을 확대한다. 올해 ‘웨딩 멤버스’ 프로모션의 신규 제휴사는 ‘신라인터넷면세점(면세)’, ‘영구크린(이사)’, ‘웰크론몰(침구)’, ‘해피콜(키친)’, ‘마타(MATTA)(리빙)’이다. 웨딩 멤버스에 가입만 해도 받을 수 있는 할인 및 적립금 혜택을 통해 실속있는 결혼 준비를 할 수 있다.

또 웨딩 멤버스 구매 고객에게는 에이스침대 전용 항균·항곰팡이·방충 마이크로가드 5년 무상 제공 및 매트리스 연계품목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구매 금액대에 따라 ‘내셔널 지오그래픽’ 고급 캐리어를 증정한다. 또 LG 베스트샵에서 제품 구매시 고급 주방 용품 세트가 지급된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