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통산책] 야놀자·인터파크 여가 트렌드부터 롯데온·롯데마트 수산대전까지

안희진 기자

기사입력 : 2022-10-14 15:23

◆ 야놀자·인터파크, ‘2022 황금연휴 여가 트렌드’ 발표

‘2022 황금연휴 여가 트렌드’. 사진=야놀자·인터파크이미지 확대보기
‘2022 황금연휴 여가 트렌드’. 사진=야놀자·인터파크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와 인터파크가 ‘2022 황금연휴 여가 트렌드’를 발표했다. 양사가 황금연휴 기간인 지난 1~10일 국내(야놀자)·해외(인터파크) 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해외여행과 항공권 이용률은 전년 연휴 대비 각각 2010%, 2431% 증가했다. 특히 국내여행의 90% 이상이 1박2일 여행이었던 것과 달리 해외 패키지 여행은 3박 4일 상품 예약자가 47%로 가장 높은 비중을 나타냈다. 주말과 공휴일을 활용한 국외 여행이 많았던 것으로 보인다.

해외 인기 여행지는 패키지 기준 베트남(39%)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태국(18%), 일본(18%), 필리핀(17%), 괌(9%)이 이름을 올렸다. 국제선 항공권도 베트남(17%), 태국(11%), 괌(10%), 필리핀(10%), 미국(8%) 순으로 가까운 동남아시아 지역의 인기가 지속되고 긴 연휴 영향으로 미국 등 장거리 국가가 순위권에 진입한 것으로 분석된다.
국내 지역별 숙소 예약률은 경기도(33%)가 1위에 올랐고, 서울(28%), 부산(15%), 강원도(12%), 경상남도(11%)가 뒤를 이었다. 강원도·경기도·서울 등 수도권에서 자차로 이동 가능한 지역의 예약률이 전체의 73%를 차지하며 강세를 보였다. 숙소 유형별로는 글램핑, 카라반 등 야외형 숙소와 펜션 예약률이 전년 연휴 대비 19% 증가했다. 레저 유형별로는 테마파크(49%)가 1위를 기록했다. 이어 공연·전시(27%)가 2위에 올랐다.

◆ 여기어때 앱 이용자 “최저가 확실하면 해외항공과 숙박 한 곳서 예약”

여기어때 앱 이용자 설문조사 결과. 사진=여기어때이미지 확대보기
여기어때 앱 이용자 설문조사 결과. 사진=여기어때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지난 13~19일 앱 이용자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한 결과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소비자의 97.7%가 최저가가 보장되면 해외항공과 숙소를 동일한 플랫폼에서 예약할 것이라고 답했다. 현재까지 76.7%가 복수 앱을 비교 검색해 항공권과 숙소를 각각 예약했지만, 가격 혜택이 분명하면 복수 앱을 비교하지 않는다는 의미다.

응답자의 81.7%(중복 응답)는 복수의 온라인 채널을 사용하는 이유로 ‘예약 사이트의 요금(최저가) 검증’을 꼽았다. 가격이 상품을 선택하는 결정적 이유인 셈이다. ‘다양한 상품 검색(51.1%)’보다 최저가 구매를 더욱 중요한 이유로 선택했다. 응답자들이 여행상품 검색 시 시간을 가장 많이 투자하는 부분은 △숙소 가격, 퀄리티 검증(63.4%) △항공권 가격, 운항 스케줄 비교(61.8%)였다.

이에 여기어때는 가격 경쟁력을 갖춘 해외 항공권 및 숙소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해외 숙소는 최대 8% 할인 쿠폰 패키지를 선물하고, 항공권은 발권 수수료 무료 정책과 여행지별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 일본의 경우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등 노선별로 여기어때 단독 특가 항공권을 판매하고 있다.

◆ 하나투어, 김진짜 동행 영국 축구 여행 ‘흥행’

축구 분석 크리에이터 김진짜. 사진=하나투어이미지 확대보기
축구 분석 크리에이터 김진짜. 사진=하나투어
하나투어는 축구 분석 크리에이터 '김진짜'가 동행하는 손흥민, 김민재 선수 소속팀의 축구 경기 관람 영국 상품으로 ‘김진짜 유튜버와 함께하는 영국 EPL 직관 여행 8일’을 마련했다. 김진짜는 유튜브 '김진짜 Real KIM' 채널의 구독자 44만명을 보유한 축구 분석 전문 크리에이터다.

31일에 출발하는 이번 상품은 다음달 2일 리버풀vs나폴리 UEFA 챔미언스리그, 7일 토트넘vs리버풀 프리미어리그 경기 관람에 김진짜의 전문적인 경기 분석을 제공한다. 토트넘 손흥민 선수와 나폴리 김민재 선수의 경기의 현장의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 투어를 통해 그라운드, 락커룸, 프레스센터 등 경기장 곳곳을 둘러보고 3일간의 자유일정과 런던 시내 관광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상품은 조기에 예약 마감됐으며, 대기인원이 출발인원의 3배가 넘었을 정도로 스포츠 전문가 동행 여행의 가능성이 확인됐다. 하나투어는 앞으로도 축구 외 여러 스포츠 종목의 전문가가 동행하는 여행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 모두투어, 10월 ‘고객 감사제’ 프로모션 진행 중

고객감사제 기획전. 사진=모두투어이미지 확대보기
고객감사제 기획전. 사진=모두투어
모두투어가 이달 ‘고객 감사제’ 프로모션을 31일까지 진행한다. 1일부터 실시한 이번 프로모션은 13일까지 예약건수가 전월 동기 간 대비 250% 증가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고객 감사제에서 마련한 매주 화요일 ‘선착순 고객 감사 쿠폰팩’ 이벤트에서는 △50만원 이상 3만원 △80만원 이상 5만원 △150만원 이상 10만원, 이달 동안 최대 10만원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MD 추천 상품’ 코너에서는 인기 여행지인 일본을 비롯해 다양한 지역의 특가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신한카드로 결제 시 △50만원 이상 3만5000원 △100만원 이상 7만원 △200만원 이상 14만원 △300만원 이상 21만원, ‘청구할인’ 7% 최대 21만원과 최근 6개월 동안 신한카드 이용 이력이 없는 고객 대상 20만원 이상 이용 시 ‘캐시백’ 16만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롯데온·롯데마트, ‘대한민국 수산대전’ 진행

대한민국 수산대전. 사진=롯데온·롯데마트이미지 확대보기
대한민국 수산대전. 사진=롯데온·롯데마트
롯데온과 롯데마트가 19일까지 '대한민국 수산대전'을 진행한다. 롯데마트는 해양수산부와 함께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과 전국 롯데마트에서 가을 제철 수산물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대표적인 가을 제철 수산물로 ‘남해안 생굴(100g)’, ‘흰다리새우(국산/냉장/100g)’와 구이, 조림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제주 갈치(대/마리)’를 선보인다. 이외에도 방어회, 꽃게, 오징어 등 다양한 수산물을 할인된 가격에 준비했다.

롯데온에서는 16일까지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농수산물 전문 브랜드 ‘대한민국농수산’ 셀러와 손잡고 수산물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상품 구매 후 후기 글을 작성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제철 수산물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가을 제철을 맞아 '완도 활전복 기획전'도 진행한다. 구이, 탕, 선물 등 용도에 따라 활용할 수 있도록 전복을 크기 및 중량에 따라 20여개의 다양한 상품으로 마련해 최대 10% 할인 판매한다. 알이 크고 최상급의 상품만 선별한 ‘해신수산 완도활전복(특특대/6~7미)’와 탕거리로 좋은 작은 사이즈의 ‘해신수산 완도활전복(1kg/16~18미)’도 있다. 전복은 선물 수요가 있는 점을 고려해 선물 포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 당근마켓, ‘프로덕트 디자이너 집중 채용 캠페인’ 실시

프로덕트 디자이너 집중 채용 캠페인. 사진=당근마켓이미지 확대보기
프로덕트 디자이너 집중 채용 캠페인. 사진=당근마켓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이 ‘프로덕트 디자이너 집중 채용 캠페인’을 30일까지 실시한다. 프로덕트 디자이너는 다양한 서비스 팀에 소속돼 제품의 가치를 전달하고, 사용자 인터뷰와 데이터 등을 바탕으로 사용자 경험을 고도화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채용 캠페인에서는 △서비스 △비즈니스 △커뮤니티 부문의 총 8개 팀에서 프로덕트 디자이너 포지션이 열린다.

당근마켓은 이번 채용에 관심 있는 예비 지원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궁금증을 해소하는 ‘라이브 세션’을 연다. 라이브 세션은 프로덕트 디자이너 직무에 대한 설명을 비롯해 당근마켓 디자이너의 일하는 방식과 문화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다. 또한 면접 절차가 직무-컬쳐핏 총 2번의 전형으로 간소화되며 별도의 포트폴리오 제출 없이 서술형 문항 답변만으로 지원가능하다. 지원자가 과제 수행 시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 에셋(디자인 컴포넌트, 컬러&타이포 스타일)도 제공한다.

서류 접수에는 3년 이상의 모바일/웹 서비스 디자인 경험이 있고, 당근마켓 서비스 가치를 바탕으로 서비스 방향을 고민하며 사용자 중심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역량을 가진 인재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 아모레퍼시픽, 환경분야 소셜벤처 육성 프로그램 성료

아모레퍼시픽 CSR 비전 로고. 사진=아모레퍼시픽이미지 확대보기
아모레퍼시픽 CSR 비전 로고.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지난 5~10월 진행한 제1회 ‘A MORE Beautiful Challenge’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A MORE Beautiful Challenge는 임팩트 창출과 성장 가능성을 보유한 소셜벤처를 발굴하고 오픈 이노베이션 연결, 투자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아모레퍼시픽이 주관하고 스타트업 육성, 임팩트 투자회사인 엠와이소셜컴퍼니(MYSC)가 운영하고 있다.

A MORE Beautiful Challenge에는 친환경 분야에서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5개의 환경분야 우수 스타트업(△라잇루트 △라피끄 △에코인에너지 △코드오브네이처 △파워플레이어)이 참여했다. 스타트업들은 ESG경영, 비콥(B Corp), RE100 등을 주제로 한 역량 강화 교육에 참여하고, 아모레퍼시픽 내 유관 부서들과의 1대 1 미팅으로 오픈 이노베이션 기회를 탐색했다.

지난달 진행한 데모데이에서는 오픈 이노베이션 성과를 바탕으로 △에코인에너지 △코드오브네이처가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으며, 해당 기업들은 12일 A MORE Beautiful Day 행사에서 임직원 전체를 대상으로 비즈니스와 아모레퍼시픽과의 협업 아이디어를 발표했다. 또한 아모레퍼시픽의 출연 기금으로 조성한 투자 재원을 통해 투자 검토도 진행할 예정이다.

◆ 피엠인터내셔널, 펜싱 선수 김준호 브랜드 앰배서더 선정

오상준 PMIK 지사장(왼쪽부터)과 김준호 선수, 티모브라이트하우프 PMIK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피엠인터내셔널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오상준 PMIK 지사장(왼쪽부터)과 김준호 선수, 티모브라이트하우프 PMIK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피엠인터내셔널코리아
글로벌 독일계 기업 피엠인터내셔널이 펜싱 국가대표이자 2020 도쿄 올림픽 사브르 남자 단체전 금메달 주역인 김준호 선수를 APAC 스포츠 브랜드 앰배서더로 선정하고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김준호 선수는 독일로부터 제품 안정성을 위해 정기적으로 도핑 검사를 받아 ‘퀼른 리스트’에 등재된 FitLine 건강기능식품을 받게 된다. 또한 피엠인터내셔널의 국내외 공식행사에 초청되고, FitLine 제품 각종 광고 모델로 활동하게 된다.

피엠인터내셔널은 전 세계 40여개국에 건강기능식품 FitLine 제품군과 화장품 FitLine Skin 제품군을 제조, 생산, 판매하는 독일계 글로벌 회사다. 2018년 4월 한국에서 공식적으로 영업을 시작한 피엠인터내셔널코리아는 2020년 매출액 기준 경쟁 순위 국내 4위에 올랐고 지난해 매출액 3700억원을 달성한 바 있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