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부천자생한방병원, 부천지역 경로당 순회 한방 의료봉사 재개

오는 10월까지 부천 소사·원미동 경로당에 의료지원

이재현 기자

기사입력 : 2023-03-13 10:16

부천자생한방병원은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우리동네 한방주치의 사업'을 재개했다고 13일 밝혔다. 부천자생한방병원 의료진이 경로당 진료소를 방문한 노인에게 침치료를 하고 있다. 사진=자생한방병원이미지 확대보기
부천자생한방병원은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우리동네 한방주치의 사업'을 재개했다고 13일 밝혔다. 부천자생한방병원 의료진이 경로당 진료소를 방문한 노인에게 침치료를 하고 있다. 사진=자생한방병원
부천자생한방병원은 '우리동네 한방주치의 사업'을 통해 경기도 부천시 경로당들을 매월 순회하며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겨나가겠다고 13일 밝혔다.

부천자생한방병원은 지난 10일 정우진 한의사를 비롯한 의료진 및 임직원들은 부천시 소사동 소재 경로당에 방문해 한방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허리디스크, 퇴행성 무릎 관절염 등 근골격계 질환을 호소하는 고령환자 20명을 대상으로 개인별 맞춤 건강상담과 침치료가 진행됐다. 이후 환자들이 자택에서 건강 관리를 이어갈 수 있도록 한방 파스도 함께 전달됐다. 향후 부천자생한방병원은 부천시 소사·원미동 지역 경로당을 매달 3곳씩 돌며 오는 10월까지 한방 의료지원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우리동네 한방주치의 사업은 관내 한방 의료기관들이 협력해 건강 취약계층 노인들을 찾아가 진료를 실시하는 보건의료 프로그램이다. 부천자생한방병원은 지난 2015년 부천시보건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월 경로당을 찾아 노인들의 건강을 돌봐왔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지원이 잠시 중단됐으나 엔데믹 전환과 함께 올해부터 새롭게 시작하게 됐다.

하인혁 부천자생한방병원 병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줄어든 외부 활동 탓에 많은 어르신들이 퇴행성 근골격계 질환으로 고생하고 계실 것"이라며 "향후 부천자생한방병원은 부천 지역 노인 분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한방 의료봉사 활동 등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자생한방병원은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복지시설 한방 의료봉사, 저소득 청소년을 위한 희망드림 장학금 전달, 독거노인 혹서기 물품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특히 지난해 6월에는 3주기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하며 치료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